[학습지도안]공개수업 학습지도안-수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설명 공개수업시에 사용된 학습 지도안입니다.
그리고 공개 수업 답게 학생들의 성향을 분석한 내용과 실습 문제를 포함하였습니다.
일정하고 응용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실제 레포트 작성하는데 사용되었으며 내용에 충실하였으며
이해가 쉽고 보기가 편합니다.
목차
1.단원관
2. 학생관
가. 학생의 구성
나. 학생 실태조사
다. 결과 분석
4. 단원의 구조
가. 단원의 계열
나. 단원의 목표
다. 지도방법의 유의 사항
5. 지도계획
시간 계획표
본문내용
1.단원관
인류가 수를 사용하지 않았다면 오늘날의 문명 사회는 존재하지 않았을 것이다. 일상 생활에서 필수적으로 이용되는 차례, 양, 비율 등은 모두 수를 써서 나타낼 수 있고, 우리가 가정에서 사용하는 크고 작은 물건을 비롯하여 상품을 생산하는 기계들, 교통 수단인 자동차, 항공기 등 모든 문명의 이기는 수와 식을 활용하여 설계하고 제작된 것이며, 이들을 가동하는 데에도 수가 이용된다.
이와 같이 오늘날 널리 이용되고 있는 수의 개념을 인류가 언제부터 사용하기 시작하였는지 그 연대를 정확하게 말할 수는 없다. 그러나 기록으로 남아 있는 가장 오래된 숫자는 기원 전 28세기경의 것으로 추정되는 바빌로니아의 쐐기 숫자이다.
수의 개념은 자연수로 시작되어 정수, 유리수로 확장되고, 무리수는 우리에게 피타고라스의 정리로 잘 알려진 피타고라스학파에 의하여 발견되었다고 한다. 피타고라스 학파는 우주 만물은 모두 수로 나타낼 수 있다고 믿고 있었다. 그 후, 16세기에 이 단원에서 공부할 복소수가 도입되었으며, 우리가 사용하는 실수체계는 19세기에 확립되었다.
이 단원에서는 중학교에서 공부한 실수의 성질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실수의 크고 작음을 비교하는 대소 관계의 기본 성질을 공부한다. 또, 다항식을 쉽게 인수분해 하는 방법과 다항식 사이의 연산을 공부하고, 수에서 유리수와 무리수를 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수학] 수학학습이론(개정 교육과정 2-1 받아 올림이 있는 덧셈과 받아 내림이 있는 뺄셈)
  • 수학학습이론의 이론과 실제-개정 교육과정 2-1 : 받아 올림이 있는 덧셈과 받아 내림이 있는 뺄셈-․목 차 Ⅰ. 수학 교육 이론 1. Piaget의 인지발달 이론과 수학교육 2. Bruner의 인지경로에 따른 수학학습 과정 3. Dienes의 활동주의 수학학습 이론 4 .Van Hieles의 학습수준 이론 5. Skemp의 수학 학습이론 6. Polya의 문제해결학습 Ⅱ. 초등 수학의 실제 1. 학년 및 학습 대상 2. 영역 3. 주제 Ⅲ. 연간지도계획 Ⅳ. 단원 지도계획 Ⅴ. 수업 지도안 1. 1차시 세

  • [수학과 교수-학습 과정안] 초등학교 `같은 것과 다른 것` 수업지도안
  • 학습 지도안학습단계학습내용교수-학습활동시간자료 및 유의점교사활동학생활동가 그룹나 그룹도입인사하기∘인사하기∘선생님과 친구들에게 인사하기5㉶준성이의 약속, 지난시간에 정리한 물건약속을 지키지 못했을 때 받을 벌칙에 대해 많은 사람들 앞에서 약속하도록 함학습분위기 조성∘수업시간에 지켜야할 약속 확인하기-○○이 선생님과 한 ~한 약속을 했어요. 잘할 수 있죠? ∘선생님과 지키기로 한 약속 확인하

  • [특수교육] 교육만족도를 높이는 통합교육 독서지도 수업안
  • 수업에 대하여 상당한 자신감을 가지고 있음교사모임을 통해 수업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고 있음좋은 독서지도 수업에 대해서 전통적인 개념중심, 학문중심적인 교수학습관을 지니고 있음컨설팅 내용문제점제안사항기타(컨설팅 과정에 대한 반성)교사의 가치관이나 철학과 관련된 문제를 컨설팅하기 어려움단기간의 대화보다는 장기간에 걸친 연수 또는 토론이 필요하다고 판단됨3부독서교육 수업지도안Ⅰ. 단계별 수업지도안Ⅱ. 개별 수업

  • 초등 체육과 지도안 작성의 실제
  • 지도안은 수업에 혼란을 일으키지 않는 범위 내에서 정밀하게 작성되어야 한다. 그리고 형식적인 계획 또는 계획을 위한 계획이 되어서는 안 된다. 또 필요에 따라서는 변경할 수 있도록 융통성이 있고 여유가 있는 내용이 되어야 한다.초임교사는 세안을 꾸미는 훈련이 계속하여 어떤 지도안이라도 작성할 수 있는 능력을 가져야 한다. 특히 연구수업과 같이 공개수업일 경우에는 세밀하고 모범이 되는 지도안을 작성해야 한다. 지도안은 선행학습과

  • 수업지도안(일차방정식과 그활용)
  • 수학과 교수-학습 과정안일 시2010년 5월 27일 (목) 4교시장 소1학년 6반 교실대 상1학년 6반 37명단 원Ⅲ. 문자와 식2. 일차방정식과 그 활용 (1) 방정식과 그 해수 업 자지도교사계부장교감중 학 교1. 교재 및 단원 022. 단원의 이론적 배경 023. 단원의 개관 054. 단원의 구성 055. 단원의 지도계획 066. 단원의 지도계통 077. 단원 지도 목표 078. 단원 지도의 유의점 089. 교수․학습 모형 0910. 본시 수업 지도안 1011. 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