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남양알로에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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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환경 분석

마케팅 목표 설정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Marketing Mix
본문내용
1-1. 시장 환경 - 전체시장
건강보조식품 시장의 문제점
-복잡한 유통구조
-유용성 표시 불허
-제품의 한정성 (약25종)
-고가격체계
-외국제품의 모방 및 수입완제품의 판매
-신제품 개발 미흡
->산업은 성장하고 있으나, 시장의 질적 발전은 없음 – 판매의 어려움
장기적 개선 과제
-유통구조 개선 : 비생산적 유통구조 탈피. 소비자 신뢰 회복
-가격체계 개선 : 유통단계 축소로 유통이윤을 줄여 가격인하
-업체 : 소비자 중심 마케팅. 신제품 개발. 전문인력 확보.. 등

현황
-과거 유용성 광고 불허로 이미지 광고 위주와 구전 효과 이용
-기업내의 중요 분야는 연구 분야
문제점
-성장시장에서 대규모 자본의 마케팅과 경쟁해야 함
-본사-대리점-설계사-최종 소비자로 단계가 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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