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제일모직 빈폴(Bean Pole)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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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제일모직 빈폴(Bean Pole)
2. * 선정이유
3. * 환경분석
3.1. 1. 캐주얼 의류시장의 환경
3.2. 2. 사회문화적 환경
3.3. 3. 경쟁적 환경
3.4. * 시장세분화
Ⅳ. 마케팅 믹스
3.4.1.1. ** 결론 **
본문내용
* 선정이유

폴로를 철저히 벤치마킹하여 트래디셔널 캐주얼 시장에 진입한 빈폴이 후발주자로서 글로벌브랜드인 폴로를 추월했다는 점은 경쟁업체에 대항하여 살아남을 수 있는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실마리를 제공해주고 있다는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생각해서 우리조는 해외브랜드 일색인 고급 트래디셔널 캐주얼 시장에서 고유 브랜드로서 확고한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제일모직의 빈폴과 폴로에 대한 마케팅사례 조사를 하고자 한다.

1) 캐주얼라이징/ 스포티즘의 물결로 인한 캐주얼 시장의 국내 패션 마켓 주도
2) 브랜드간의 경계 모호 - No Concept
3) 캐주얼 시장의 여성복, 남성복 시장 잠식
→ 정체성이 흔들리는 의류 업계의 돌파구 요망

- 관련업계에 따르면 올 내수 의류시장 규모는 소비심리 위축으로 지난해에 비해 3.2% 성장(15조4360억원)할 것으로 예측되지만 캐주얼의류 시장은 주5일 근무제 확산에 따른 레저인구 증가로 인해 전년보다 7.6% 성장, 5조7900억원대를 기록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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