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가격책정- 빈폴과 렉서스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25 / 2019.12.24
  • 4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프로슈머 혁명 & 야누스 소비행태
브랜드의 분류
브랜드에 프리미엄 가격 책정
사례연구- 빈폴
사례연구- 렉서스

Ⅲ. 결론
본문내용
2-3. 프리미엄 브랜드

일반 브랜드에 비해 30~40% 높은 가격
품질과 포장에서 일반 브랜드 상회
가격과 품질이 차별화의 핵심요소


2-5. 염가브랜드

동일한 목표 시장에 속하는 경쟁사 브랜드가 가격인하 공세
( 방패브랜드 )
자사의 브랜드 보호 + 저가 제품 희망하는 세분 시장
고객 욕 구 충족
( 복수브랜드 )
일반 브랜드보다 낮은 가격

3. 브랜드에 프리미엄 가격 책정이 성공할 수 있는 조건

해당 제품범주에서 고가격 정책

브랜드 메시지가 브랜드의 특징을 구체적으로 전달

가격에 합당한 품질

소비자들이수용할 수 있는 고가격 영역의 제품


3-1. 프리미엄 가격의 이점

경쟁 브랜드 비교 프리미엄 가격을 매길 수 있다.

경쟁 상대보다 더 싼 값의 신제품 출시 가능

개발과 출시 비용을 곧 회복 가능

새로운 고객 확보에 비용을 낮출 수 있다.

충성고객으로 인한 고객 1인당 수익 증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연혁, 환경,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조직구조, 조직리더,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자동차산업,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전자산업,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글로벌21프로그램
  • 연구했다. 거기에 공통적으로 나타난 것이 저희의 본질적인 문화가 아닐까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혹은 그 때 그 때의 경영에 관계된 사람의 여러 발언을 분석하여 DNA처럼 지적으로 흐르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라는 추출작업을 한 것이다. 이것이 떠오르면, 교육도 매우 하기 쉬워진다. 특히 해외에서 인재를 얻으려고 하면, MBA취득자 등 최신의 경영이론에 익숙한 사람들을 채용할 수 있지만, 그들에게 기업문화를 이해하도록 하기 위해 TOYOTA Way는 필수조

  • [마케팅전략] `고급소비`의 Trend Riding
  • 가격과 고품질의 제품으로 고객의 사랑과 신뢰를 받아왔다”며 “앞으로도 트래디셔널한 감각을 유지하면서 보다 세분화된 제품기획을 통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대응하는 매스티지(Masstigeㆍ대중명품) 브랜드의 위상을 확고히 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내 업체임이 전혀 드러나지 않았던 빈폴, 타겟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디자인과 마케팅 에서의 전략은 프리미엄 브랜드로 성공할 수 있는 교훈을 주는 사례이다.지펠지펠이

  • [광고론]국내외 비교광고 고찰
  • 사례가 있다. 미국의 렌트카업체인 에이비스가 지난 60년대에 집행한 「2등 광고」가 바로 그것이다. 이영훈 (1999), 정확한 정보 제공 통한 새로운 마케팅 기회 창출 기대광고연구, 6월호이 회사는 그때 『에이비스는 단지 2위입니다(Avis is only No.2)』라는 유명한 광고를 전개했다. 당시 미국의 렌트카업계는 허츠(Hertz)가 점유율 60%로 압도적 1위였고 에이비스는 비교도 안됐다. 그러나 이 비교광고를 4년 집행한 이후 1위인 허츠의 점유율은 45%로

  • [광고론] 국내외 비교 광고에 대한 고찰
  • 사례가 있다. 미국의 렌트카업체인 에이비스가 지난 60년대에 집행한 「2등 광고」가 바로 그것이다. 이영훈 (1999), 정확한 정보 제공 통한 새로운 마케팅 기회 창출 기대광고연구, 6월호이 회사는 그때 『에이비스는 단지 2위입니다(Avis is only No.2)』라는 유명한 광고를 전개했다. 당시 미국의 렌트카업계는 허츠(Hertz)가 점유율 60%로 압도적 1위였고 에이비스는 비교도 안됐다. 그러나 이 비교광고를 4년 집행한 이후 1위인 허츠의 점유율은 45%로

  • 도요타 렉서스 성공경영전략과 미국시장마케팅 전략분석
  • 가격도 아니고 기존 브랜드와도 관련이 없지만 대중적인 제품과 고급 제품 사이의 포지셔닝 되어 일반 제품보다는 훨씬 고급스러운 제품군을 뜻한다. 루이까또즈 가방이나 빈폴 같은 제품들이 여기에 해당된다고 볼 수 있다. 도요타의 매스티지 자동차인 렉서스의 경우 1989년 시장 진입 당시 가격이 3만 5천 달러로써 기존의 BMW나 벤츠에 비해 40%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를 시작하여 판매 첫 해에 63,534대를 판매하는 기록을 세웠다예전엔 미국인이 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