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img

제3장 함수 제4장 클래스와 객체 제5장 연산자 다중정의 제6장 상속 제7장 템플릿 제8장 예외처리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제3장 함수1. 함수의 정의와 호출(1) 개요① 함수 ㉠ C++프로그램을 구성하는 기본 단위 ㉡ 필요한 작업을 수행하는 작업을 수행하는 프로그램 문장들을 하나의 단위로 모아놓고 이름을 부여 ㉢ 함수는 프로그램내의 다른 부분에서 필요할 때 호출하여 사용할 수 있음② 함수의 호출 ㉠ 함수를 호출할 때에는 함수가 필요로 하는 데이터 또는 객체를 필요로 하는 데이터 또는 객체르 인수로 전달 ㉡ 함수는 정의된 처리를 한 후 필요 하면 그 결과를 호출한 문장으로 되돌려 줌③ 함수를 쓰는 이유 ㉠ 프로그램

2017.11.02 / 35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C++프로그래밍, 객체지향프로그래밍, C++프로그래밍기말시험, C++프로그래밍기출, 2017년 2학기

img

제1장 HTML 개요제2장 HTML에서 텍스트 표현제3장 HTML에서 그림과 링크 표현제4장 HTML에서 테이블 표현제5장 HTML에서 멀티미디어 표현제6장 HTML에서 입력양식제7장 CSS 개요제8장 CSS 속성제9장 자바스크립트 기본제10장 자바스크립트 객체제11장 문서 객체 모델제12장 jQuery*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장 HTML 개요1. HTML 개념1) HTML이란 ?(1) HTML (HyperText Markup Language) ① 웹에서 사용하는 마크업 언어② 인터넷상에서 사용되는 웹페이지의 정보를 표현하기 위한 언어(2) 하이퍼텍스트① 단위 텍스트들과 이것들을 결합하는 링

2017.06.07 / 79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HTML웹프로그래밍, 방통대HTML웹프로그래밍, 방송대HTML웹프로그래밍, HTML웹프로그래밍기말시험, HTML웹프로그래밍요약,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img

제1장 소프트웨어 공학 개요제2장 소프트웨어 프로세스제3장 프로젝트 관리제4장 소프트웨어 품질제5장 소프트웨어 테스트제6장 사용자 요구 분석제7장 소프트웨어 설계제8장 소프트웨어 유지보수제9장 객체지향 분석과 설계제10장 유스케이스(Usecase) 다이어그램 및 명세제11장 액티비티(Activity) 다이어그램제12장 상호작용 다이어그램제13장 클래스 다이어그램과 객체 다이어그램제14장 상태 머신(State machine) 다이어그램제15장 기타 다이어그램(컴포넌트, 패키지, 배포 다이어그램)*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장 소프트웨어 공학 개요1. 소프트웨어(1) 소프트웨어의 정의① 프로그램과 관련 데이터의 묶음

2017.06.07 / 89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소프트웨어공학요약, 소프트웨어공학핵심, 방통대소프트웨어공학, 소프트웨어공학시험, 방송대소프트웨어공학,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img

제5장 기하변환제6장 2차원 뷰잉제7장 3차원 뷰잉제8장 선과 면의 표현제9장 가시면 결정제10장 조명 및 표면 렌더링*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5장 기하변환1. 기본 2차원 변환1) 2차원 이동변환(1) 이동 변환: 단일 좌표점에 대하여 임의의 변위 값을 더해주어 마치 새로운 좌표점을 얻어내는 것과 같은 과정(2) 2차원에서 위치를 이동하기 위하여 원래의 좌표값(x,y)에 이동변위(t, t)를 더하여 새로운 좌표점 (x, y)를 얻는데, 이동변위 (t, t)를 이동 벡터라고 부름 변환식: x = x + ty = y + t(3) 행렬표현 : P = P + T(4) 물체의 이동변환① 다각형의 꼭

2017.06.07 / 85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컴퓨터그래픽스, 방통대컴퓨터그래픽스, 방송대컴퓨터그래픽스, 컴퓨터그래픽스기말시험, 컴퓨터그래픽스기말, 컴퓨터그래픽스시험, 컴퓨터그래픽스요약,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img

제1강 그래픽커뮤니케이션 개요제2강 컴퓨터그래픽스의 역사제3강 컴퓨터그래픽스 사용환경제4강 컴퓨터 그래픽스 기본개념제5강 컬러의 이해 / 그래픽 파일의 종류제6강 2D 그래픽스의 실제 Ⅰ제7강 2D 그래픽스의 실제 Ⅱ제8강 2D 그래픽스의 실제 Ⅲ제9강 3D 그래픽스 기본 개념제10강 3D 그래픽스의 제작 및 활용제11강 영상과 컴퓨터그래픽스 제12강 3D 영상과 컴퓨터그래픽스제13강 영화에서의 그래픽 발전사제14강 멀티미디어와 컴퓨터그래픽스 Ⅰ제15강 멀티미디어와 컴퓨터그래픽스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강 그래픽커뮤니케이션 개요1. 그래픽 커뮤니케이션 개요1) 컴퓨터그래픽스 개념 컴퓨터로 처리하는

2017.06.07 / 76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그래픽커뮤니케이션, 방통대그래픽커뮤니케이션, 방송대그래픽커뮤니케이션, 그래픽커뮤니케이션기말시험, 그래픽커뮤니케이션시험, 그래픽커뮤니케이션요약,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img

제1장 컴퓨터 보안의 개요제2장 암호의 개념제3장 인증제4장 사이버 공격제5장 서버 보안제6장 네트워크 보안제7장 보안 시스템제8장 메일 보안제9장 웹 보안제10장 모바일 보안제11장 디지털 포렌식*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장 컴퓨터 보안의 개요1. 컴퓨터 보안의 개념1) 정보보호① 정보를 여러 가지 위협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정책 및 기법② 정보의 상태: 저장, 전달③ 위협의 종류: 수락되지 않은 접근, 수정, 훼손, 유출 등2) 컴퓨터 보안① 정보 보호의 한 영역으로, 컴퓨터 환경이 관여된 모든 상황에 대한 정보보호 ② 컴퓨팅 환경에 저장되거나 처리되는 정보를 다양한 위협으로부터 보호하기

2017.06.07 / 81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컴퓨터보안, 방통대컴퓨터보안, 방송대컴퓨터보안, 컴퓨터보안기말시험, 컴퓨터보안요약, 컴퓨터보안시험,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img

제1강 안드로이드 앱의 구성 및 View제2강 VIEW의 속성제3강 TEXTVIEW와 IMAGEVIEW제4강 BUTTON과 EDITTEXT제5강 LINEARLAYOUT의 속성제6강 RELATIVELAYOUT과 FRAMELAYOUT제7강 레이아웃의 중첩제8강 CANVAS과 TOAST제9강 이벤트 처리제10강 입력 이벤트 처리제11강 위젯의 이벤트 처리제12강 액티비티와 인텐트제13강 LISTVIEW와 SPINNER제14강 ALERTDIALOG(1)제15강 ALERTDIALOG(2)*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제2강 VIEW의 속성1. 안드로이드 앱의 실행 과정1) 컴파일 과정- 안드로이드 앱은 JAVA 언어를 이

2017.06.07 / 166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모바일앱프로그래밍, 방통대모바일앱프로그래밍, 방송대모바일앱프로그래밍, 모바일앱프로그래밍기말시험, 모바일앱프로그래밍요약, 모바일앱프로그래밍기말,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img

제1장 유비쿼터스 혁명제2장 유비쿼터스 컴퓨팅 개념과 주요 이슈제3장 유비쿼터스 컴퓨팅을 위한 핵심 기술과 전망제4장 디바이스 기술―SoC / MEMS제5장 디바이스 기술―나노 기술 및 차세대 전지제6장 유비쿼터스 네트워크제7장 사물 인터넷제8장 RFID제9장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제10장 상황인식 기술제11장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작용제12장 유비쿼터스 시대의 정보보호 필요성과 요구사항제13장 유비쿼터스 정보보호 기술동향제14장 u-헬스제15장 u-시티*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제1강 유비쿼터스 혁명1. 유비쿼터스1) 유비쿼터스 환경(1) 언제, 어디서나, 어떠한 통신 단말기를 가지고 어느 통신망을 통해

2017.06.07 / 125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유비쿼터스컴퓨팅개론, 방통대유비쿼터스컴퓨팅개론, 방송대유비쿼터스컴퓨팅개론, 유비쿼터스컴퓨팅개론기말시험, 유비쿼터스컴퓨팅개론시험, 유비쿼터스컴퓨팅개론요약,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img

제1장 Java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제2장 Java 기본 문법제3장 클래스와 상송제4장 인터페이스와 다형성제5장 제네릭과 람다식제6장 패키지와 예외처리제7장 java.lang 패키지제8장 java.io 패키지와 스트림제9장 java.nio 패키지의 활용제10장 컬렉션제11장 멀티 스레드 프로그래밍제12장 AWT 컨트롤 클래스제13장 AWT 이벤트 처리하기제14장 JDBC 프로그래밍*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장 Java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1. Java 언어와 Java 프로그램1) Java 언어의 기원① Sun Microsystems의 제임스 고슬링② 1990년 그린 프로젝트와 Oak 언어③ 199

2017.06.07 / 120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Java프로그래밍, 방통대Java프로그래밍, 방송대Java프로그래밍, Java프로그래밍기말시험, Java프로그래밍시험, Java프로그래밍요약,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img

제1장 컴퓨터 통신망 소개 제2장 데이터 통신의 기초 제3장 데이터 통신의 요소 제4장 데이터 통신의 기능 제5장 OSI참조 모델 제6장 TCP/IP 제7장 근거리 통신망 제8장 네트워크 보안*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장 컴퓨터 통신망의 소개󰊱 컴퓨터와 통신1. 컴퓨터 통신망의 출현(1) 통신기술과 데이터 처리기술① 통신과 컴퓨터에 관련된 기술은 서로 상호보완적으로 보다 강력한 형태로 발전② PCM 전송방식 ㉠ 표본화(sampling) 단계- 입력되는 아날로그 신호를 표본화(sampling)함- 보통 음성신호의 경우 정확하게 재현시키기 위해서는 1초에 8,000번의 표본화의 결과로서 표본화하는

2017.05.23 / 61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정보통신망, 정보통신망요약, 정보통신망핵심, 정보통신망핵심요약, 방송대정보통신망, 방통대정보통신망,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img

제1장 운영체제 개요제2장 프로세스 개요제3장 스케줄링 알고리즘제4장 병행 프로세스제5장 교착상태제6장 메모리 관리제7장 가상 메모리제8장 장치 관리제9장 저장장치 및 파일제10장 분산 운영체제제11장 운영체제 보안제12장 운영체제 사례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4장 병행 프로세스1. 병행 프로세스의 개념1) 병행성 여러 개의 프로세스 또는 쓰레드가 동시에 실행되는 시스템을 특성을 의미함2) 단일 프로세스 내의 병행성 우선순위 그래프나 Fork/Join 구조, 병행문 등에 의해 설명될 수 있음 3) 프로세스 간의 병행성 ① 프로세스가 서로 완전히 독립하여 수행되거나 다른 프로세스와 가끔 협력하면서 기

2017.05.23 / 55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운영체제, 운영체제시험, 운영체제핵심요약, 운영체제요약, 운영체제핵심, 방통대운영체제핵심요약,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img

제1장 알고리즘 소개제2장 정 렬제3장 탐 색제4장 그래프제5장 스트링 알고리즘제6장 동적 프로그래밍제7장 NP - 완전 문제제8장 병렬 알고리즘제9장 유전 알고리즘*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장 알고리즘 소개1. 알고리즘의 기본 개념(1) 컴퓨터의 중요성1) “컴퓨터과학 = 알고리즘 과학” 한계, 분석, 개발, 실행, 통신, 표현(2) 알고리즘의 정의와 요건 문제를 해결하거나 함수를 계산하기 위해 기술한 모호함이 없는 간단한 일련의 명령문(3) 알고리즘의 조건① 입출력 - 0개 이상의 외부 입력 - 1개 이상의 출력② 모호하지 않고 단순 명확한 명령③ 한정된 수의 작업 후에는 반드시 종료④

2017.05.23 / 104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알고리즘, 방통대알고리즘, 방송대알고리즘, 알고리즘요약, 알고리즘핵심,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img

제1장 컴퓨터와 디지털 논리회로제2장 데이터 표현제3장 논리게이트와 부울대수제4장 부울함수의 간소화 및 구현제5장 조합논리회로제6장 순서논리회로제7장 레지스터와 카운터제8장 기억장치와 PLD*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장 컴퓨터와 디지털 논리회로1. 디지털시스템 - 시스템의 정의: 입력과 출력을 갖는 검은 상자로서, 어떠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상호작용하는 구성요소들의 집합2. 디지털 시스템의 장점① 디지털시스템은 구성요소의 처리과정이 매우 정확하고 동작상태를 예상할 수 있으며, 구성요소의 설계가 용이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음② 직접회로를 사용하여 설계되는 디지털 시스템의 장점은 편리성, 융통성, 단순성, 안정성, 정확성 등

2017.05.23 / 72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디지털논리회로, 방통대디지털논리회로, 방송대디지털논리회로, 디지털논리회로요약,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img

제1장 데이터베이스의 이해제2장 데이터베이스 모델링제3장 관계형 모델제4장 SQL제5장 정규화제6장 데이터의 저장과 파일제7장 인덱싱과 해싱제9장 트랙잭션과 동시성 제어*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데이터베이스의 이해1. 컴퓨터와 데이터베이스 데이터베이스의 정의: 한 조직의 여러 응용 시스템을 다수의 사용자가 공용(Shared)으로 사용하기 위해 통합(integrated), 저장(stored)된 운영(operational) 데이터의 집합2. 파일 시스템과 데이터베이스 시스템(1) 데이터 독립성① 논리적 데이터 독립성: 프로그래머가 생각하는 데이터의 논리적 구조가 변하더라도 그에 따른 프로그램의 구조가 변경되지 않는 것을

2017.05.23 / 62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데이터베이스, 방통대데이터베이스, 방송대데이터베이스, 데이터베이스기말시험, 데이터베이스기말고사,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img

제 1 장 WinAPI제 2 장 SDI 프로그램제 3 장 MFC 프레임워크제 4 장 MDI 기반의 메모장제 5 장 폼뷰제 6 장 학사관리 프로젝트제 7 장 SDI 기반 Ball 프로젝트*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Win API1. 윈도우 프로그램이란?(1) Window/Windows① 윈도우(window): 직사각형으로 표현되는 화면의 일부분이며, 프로그램이 출력결과를 내 보내고 사용자로부터 입력을 받아들이고, 독립적으로 동작하며 화면상에 나타남. 프로그램은 여러 개의 윈도우로 구성② Windows: 운영체제(OS), 윈도 95, 98, ME, NT, 2000, XP(2) 윈도우 프로그램 Windows(OS)에서 작성되

2017.05.23 / 81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Visual C++프로그래밍, 방통대Visual C++프로그래밍, 방송대Visual C++프로그래밍,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