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서비스 산업관광레저, 호텔, 레스토랑, 금융 또는 유형제품을 생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2.05 / 2023.12.05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점 받았던 자료 입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본문내용
- 목 차 -
I. 서론
II. 본론
1. 숙박 O2O 서비스 분야
2. 숙박 O2O 서비스 분야 주요 기업의 전략수립
3. 앞으로 숙박 O2O 서비스는 어떻게 나아갈 것인가?
III. 결론
IV. 출처
I. 서론
서비스업이란 경제주체의 경제활동에 의하여 타 경제주체나 경제객체의 상태를 변화시키는 무형의 경제재에 대한 생산활동을 하는 산업을 통칭한다. 서비스 산업을 구성하는 여러 가지 측면 중에서도, 사람들의 일상생활과 가장 밀접한 관련을 맺는 것은 숙박업이라고 생각한다. 여행을 갈 때나, 혹은 친구들과 파티를 할 때나, 국내나 국외를 막론하고 사람들은 집을 떠나면 묵을 곳이 필요하다. 과거에는 호텔 등 숙박업소에 직접 방문해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으나, 최근에는 숙박업소 현황을 한 데 모아 보여주고 예약 또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가 운영되고 있다. 최근 공유경제 열풍에 힘입어 함께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숙박 O2O 서비스 분야에 대해서 알아보고, 숙박 O2O 서비스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주요 기업의 전략과 향후 숙박 O2O 서비스가 어떻게 나아가야할지에 대해서 서술해 보도록 하겠다.
II. 본론
1. 숙박 O2O 서비스 분야
먼저, O2O 가 무엇인지 알아보려고 한다. O2O 는 Online to Offline 의 약자이다. 현재 O2O 서비스에 대한 정의는 명확하다. O2O 서비스는 일반적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소비채널을 융합한 마케팅을 통하여 소비자의 매를 촉진하는 새로운 비즈니스를 뜻한다. 즉 O2O는 온라인 채널에 존재하는 잠재고객을 오프라인 매장으로 끌어오기 위한 서비스를 말한다. 여기서 숙박 O2O는 숙박공유라고도 불리우며, 이 시장에는 현재 에어비앤비가 대표적인 기업으로 시장을 이끌고 있다. 개인의 소유물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는 형태는 현대에 갑자기 생긴 것이 아니라 예전부터 존재해온 것이다. 우리나라의 농협이나 수협 같은 협동조합이 이러한 사례다. 최근에는 온라인 플랫폼과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 공급자와 수요자가 실시간으로 거래를 할 수 있는 거래환경이 만들어지고, 핀테크와 같은 온라인 결제 시스템과 빅데이터 기반의 소비자 니즈 분석 등의 기술이 고도화되면서 이 시장이 더욱 융성해지게 되었다. 이러한 공유경제 시장은 신뢰를 기반으로 형성되고, 각자의 필요에 의해서 공유하고자 하는 목적을 바탕으로 공유를 하는 상대자와 중개자가 전적으로 서로를 믿을 수 있어야 진정한 의미에서의 공유가 성립된다.
2. 숙박 O2O 서비스 분야 주요 기업의 전략수립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숙박 O2O 시장에는 야놀자와 여기어때가 있다. 먼저 야놀자는 2005년에 세워진 기업이다. 야놀자는 위치정보를 이용해 내 주변의 숙박시설을 쉽게 검색해 빠르게 예약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으로, 국내 최다 숙박 시설 DB를 보유하고 있다. 해외 숙소를 비롯한 특급호텔, 펜션, 모텔, 게스트하우스와 같은 중소형 숙박 시설까지 모든 유형의 숙박 정보를 확인, 예약할 수 있다. 또한 최저가 보상제와 안심예약제 등의 고객 편의 서비스를 통해 안심하고 숙소를 예약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주요서비스로는 야놀자와 야놀자 펜션, 호텔나우 등이 있다. 숙박정보와 예약 플랫폼, 숙박 프랜차이즈 평생교육원 운영, 여행 콘텐츠 및 데이트 콘텐츠와 관련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야놀자는 공간 기반의 온디맨드 서비스를 제공해 사람들이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 것을 지향하고 있다. 야놀자에서는 모텔이나 호텔, 펜션 등 모든 숙박카테고리에 있는 숙박업소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가격대의 숙박업소를 제공하고 있다.
야놀자는 새로운 숙박업소 유형을 만들기도 했다. 코텔이라는 우리나라에서 중소형 우수 숙박시설 확산을 위해 만들어진 것으로, 호텔과 모텔로 양분화된 우리나라의 숙박업 형태를 세분화하고 기존에 모텔에 대하여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개발한 신개념 숙박시설이다. 코텔에서는 모텔의 합리적인 금액과 호텔이 가진 우수한 시설, 게스트하우스의 독특한 테마와 편의성을 갖추고 있고 미술관이나 집 등 여러 가지 컨셉을 시작으로 사물인터넷 시스템을 동비해 운영하고 있다. 이 외에도 가격안정성을 추구하기 위해 최저가로 객실을 판매하고 있는 제휴점에 ‘최저가 안심존’ 마크를 부착하여 소비자들이 여러 예약 플랫폼에서 일일이 가격과 혜택을 비교할 필요 없이 손쉽게 최저가 객실을 찾을 수 있도록 해 고객의 편의를 극대화하고 있다. 중국인 관광객들을 위해서는 우리나라 최초 중국어로된 예약서비스인 야왈바를 운영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벤션 산업의 현황과 육성방안
  • 관광에도 사용되고 있다.3. 인센티브 여행인센티브란 보다 높은 생산량, 판매량 또는 실적을 달성하기 위한 수단이다. 즉, 항공사가 고객의 총 비행거리에 따라 무료 티켓을 제공하는 것, 백화점에서 일정액 구매에 보너스상품을 지급하는 것, 경영실적에 따라 월급을 올려주는 것, 심지어는 가정에서 자녀에게 성적이 올라갔을 때 자전거를 사주는 것도 일종의 인센티브라고 할 수 있다. 그 중 일반기업 및 단체가 자사상품의 판매실적이 우수하거나

  • [국제기업환경론] Marriott호텔(메리어트호텔)의 글로벌진출 전략 및 환경
  • 호텔이 가지고 있는 강점과 약점은 무엇이며 기회와 위협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다음을 통해 알아보기로 한다.Ⅱ. 본론1. 다국적 호텔기업의 해외시장 진입방식 결정요인1) 서비스산업의 특성-제조업과 비교하여 서비스산업의 특성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고, 이러한 특성들은 서비스 산업의 해외진출을 어렵게 만드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ⅰ) 무형성 또는 비가시성소비자는 제품 그 자체를 보거나 만질 수 없으므로 소비자는 제 품을 구매할

  • [항공사경영론] 우수 항공사 서비스전략 사례
  • 서비스란 판매 목적으로 제공되거나 또는 상품 판매와 연계해서 제공되는 제 활동, 편익, 만족 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그예로서는 오락서비스, 호텔서비스, 전력서비스, 수송서비스, 이.미용서비스, 신용서비스 등이다. 또한 블로이스(K. J Blois)는 서비스란, 제품의 형태를 물리적으로 바꾸지 않고 판매에제공되는 활동 이라고 정의하고 있으며 이는 활동을 편익과 만족을 가져오는 과정으로 파악한 것이다. 스탠톤(Stanton)은 서비스란, 소비자나 산업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호텔/호텔경영 -호텔리어54.삼성중공업-조선영업 55.증권-법무팀56.광고-마케팅/홍보 57.광고업-카피라이터 58.광고회사-카피라이터-259. 마케팅/상품개발 60.이벤트회사/ 이벤트기획 61.교육-교사 62.교육-유치원/보육교사 63.무술사범-태권도사범 64.교육-해외사업부 65.교육직-컴퓨터교사 66.전문직-강사 67. 금융-대부업68.금융-보험/보험계리사 69.금융-부동산/투자상담 70.금융업-은행/사무원 71.디자인-그래픽디자인 72.디자인-산업디자이너 73.디

  • 외식산업 창업및 경영(중간)
  • 산업일반적으로 일정한 장소에서 조리/가공된 음식물을 상품화(요리,인적 서비스,물적서비스,부위기,편익성,가치 등의 토탈서비스)하여 금액 지불을 통해 불특정 다수의 소비자(고객)에게 제공되는 사정 밖의 식생활 전체를 총칭음식과 음료,주류를 조리하거나 준비하여 상업적 또는 비상업적으로 불특정 다수에게 판매 및 서비스하는 모든 업소의 집합체⑤외신산업한식,중식,일식,양식,패스트푸드,아이스ㅡ림,패밀리레스토랑,호텔,단체급식,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