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에 있어서 요구분석에 대하여 설명하고 요구분석이 지니고 있는 중요성과 유용성에 대해 논의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06 / 2023.11.06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성껏 작성했습니다. 좋은 참고가 되길 바랍니다!
본문내용
[리포트]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에 있어서 요구분석에 대하여 설명하고 요구분석이 지니고 있는 중요성과 유용성에 대해 논의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에 있어서 요구분석에 대한 설명
2. 요구분석이 지니고 있는 중요성
3. 요구분석이 지니고 있는 유용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학과
학번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이화정 외,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실제」 학지사, 2003
최돈민 외, 「평생교육 요구분석」, 한국교육개발원, 2000
변관석,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 공동체, 2020
이복희,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 양성원, 2020
신용주,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론」, 학지사, 2017
윤옥한,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 이론과 실제」, 양서원, 2017
최은수,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론」, 공동체,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
  • 요구되는 것, 즉 해결책이나 목적을 위한 수단을 의미한다.요구분석은 교육프로그램 계획에 앞서 프로그램 대상자들의 요구를 모으고 분석하는 데 동원되는 절차인 것이다.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에서 개발에 있어 요구분석이 어떠한 것을 설명하며, 그것이 왜 필요하고,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본론에서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있어서 요구분석에 대해서 설명하고, 요구분석이 지니고 있는 중요성과 유용성에 대해

  • 교수학습이론의 확장
  • 교육에 있어서 그 용어의 일반적인 유용성이라든가 가치 등과 같은 것으로부터 나타나고 있다.1) 앤드라고지에 관한 논쟁이 앤드라고지에 대하여 최초로 주요한 차원에서 비판을 가한 자는 Houle(1972)이었다. 그는 성인교육의 조직 원리로서 앤드라고지를 사용하는 것을 거부하였다. 그는 교육을 하나의 단일한 기본적인 인간의 과정으로 간주하였으며, 성인과 아동간에는 다소간의 차이가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성인의 학습 활동과 아동의 학습 활동은

  • 지역사회복지관의 역할과 기능
  • 교육프로그램정서 및 인성교육, 성인재교육,평생교육, 지역사회교육지역사회개발주민참여에 의한 지역사회문제해결과 지역사회의 공동체의식 형성소득증대, 직업교육, 자경단,공동구매판매 등 사회행동사회정의의 이념에 입각하여 보다많은 자원과 향상된 처우를 그지역사회에 요구하는 행동법개정 및 제정, 재정동원, 환경운동, 공공기관의 정책변화① 가정조성사업(Family enrichment program)지역사회에서 약화되어 있는 개인이나 가족의 기

  • [교육철학] 교육학이론에서의 본질주의
  • 교육의 본질이 될 수 있다. 교육이 추구해야 할 가치는 아동의 요구와 사회실재에 선행해서 존재하는 이데아 즉 이성적 사유이다. 그러므로 이성적 사유, 절대관념의 파악을 위한 지적 훈련의 중요성을 인정하게 된다. 둘째, 실재론적 본질주의는 실재론의 독립의 원리를 전제하고 있다. 즉 외적 대상이 정신작용과 관계없이 객관적으로 실재하고 있는 것으로 본다. 이는 다소 유물론적이며 자연론적 입장을 포함하면서 자연과 사회현상의 객관적 법칙

  • [사이버교육] 사이버 교육(인터넷 교육)의 개념, 특징과 이론 및 현황을 통해 본 사이버 교육(인터넷 교육)전략 분석
  • 교육의 평등성을 유발시킬 뿐만 아니라 평생교육시대를 도래시켰다. 그리고 사이버 교육이 갖고 있는 개방성과 공개성은 교육자의 책임성을 높임으로써 교육의 질적 향상을 촉진시키고 있다. 사이버 교육 컨텐츠는 교수 개인이 아니라, 많은 전문 인력의 협력관계 속에서 창의적으로 제작된다. 학습내용에 대한 교수자의 완벽한 소화가 필요하며, 충실한 교과 분석에 따른 기획 및 교안 제작, 수요자의 감각에 부합하는 디자인과 영상기술의 조화가 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