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9.06 / 2023.09.06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있어서 요구분석에 대해서 설명하고, 요구분석이 지니고 있는 중요성과 유용성에 대해서 논의해 보자.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있어서 요구분석
1) 요구분석의 개념
2) 요구분석의 모형
3) 요구분석의 과정
4) 요구분석의 방법
5) 요구분석의 내용
3. 요구분석이 지니고 있는 중요성
4. 요구분석이 지니고 있는 유용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요구란 단어의 백과사전의 사전적 의미는 일반적으로 현재상태(what it is)와 바람직한 상태(what it should be)간의 격차를 의미한다. 요구는 명사로 사용되는 경우와 동사로 사용되는 경우 다른 의미를 가질 수 있다. 우선 명사로서의 요구는 현재 상태와 바람직한 상태 또는 미래의 상태 간의 차이(또는 격차)를 의미한다. 요구는 그 자체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현재 상태를 점검하고 그것을 미래의(더 나은) 상태나 조건과 비교해 봄으로써 도출될 수 있다. 한편 동사로서의 요구는 격차를 메우기 위해 요구되는 것, 즉 해결책이나 목적을 위한 수단을 의미한다.
참고문헌
오인경, 최정임(2005).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방법론. 서울:학지사.
안홍선, 권혁훈(2011). 평생교육사실습:이론과 실천. 서울:양서원.
김정원, 조대연(2014). S시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대한 요구분석:일반시민을 대상으로. 한국교육학연구.
박소연(2009). 성인문해교육 프로그램 평가 요구분석. 평생교육학연구, 한국평생교육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