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 평가의 정의와 중요성 및 영유아 교수-학습에서의 평가를 제시 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0.03 / 2023.10.03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직접 작성한 양질의 자료입니다.

방통대 / 학은제 / 평생교육원 / 과제 / 레포트
목차
1. 서론
2. 본론
1) 교수-학습 평가의 정의와 중요성
2) 영유아 교수-학습에서의 평가를 제시하시오.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교수학습 평가란 학습의 목적에 따라 교수과정과 학습 과정을 평가하여 학생들의 학습 수준을 측정하고 개선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를 통해 교육과정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고, 교육과정을 적절히 개조 및 수정할 수 있습니다. 교수학습 평가는 교사와 학생들 간의 상호작용 활동에서 학습 이론과 방법론을 적용하여 효과적인 학습 방법을 도출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교수학습 평가는 교육과정에 대한 성과를 정량적 및 정성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효과적인 도구입니다. 이는 학생들의 학습 성취도를 측정하고, 학습 과정에서의 어려움을 파악하여 보다 개별화된 학습 지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학생들의 능력과 개인 성향을 이해하고 평가하는 것을 통해 개개인에게 적합한 학습환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영유아 교수-학습에서의 평가는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영유아는 정신적, 신체적으로 미성숙하기 때문에 학습과 개발에 있어서 평가가 필수적입니다. 영유아 교수-학습에서의 평가는 주로 관찰과 대화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이를 통해 영유아의 성장과 발달 수준을 파악할 수 있으며, 개인화된 학습 계획을 수립하고 개발하여 영유아의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평가 결과는 영유아의 부모나 보호자에게도 전달되어 학부모와 협력하여 더 나은 교육 도구와 방법을 찾아갈 수 있게 됩니다.
참고문헌
참고 자료
김상림, 한준아 외 저, 보육과정, 양서원 2013
정옥분 저, 보육과정, 학지사 2013
조복희, 공인숙 외 저, 보육과정, 교육과학사 2013
김지은, 문혁준 외 저, 보육과정, 창지사 2013
신재한 저, 영유아교육과정의 이론과 실제, 교육과학사 2013
문미옥 저, 교육과 보육을 위한 영유아 교육과정, 창지사 20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평생교육 프로그램개발] 베이비시터 양성프로그램
  • 및 동화책유아 미술공영준60분7/17유아미술의 필요성과 여러 유형의 방법을 익힌다.- 상상력을 이끌어 내는 미술교육- 상상력을 이끌어 내는 5가지 방법- 표현력을 길러주는 그림그리기- 미술교육의 여러 유형강의자료 및 사진자료주차강의명지도자학습관리학습일자학습목표학습내용사용매체8주차시기별 예방접종이동욱60분7/23영유아에게 기본예방접종을 적기에 실시하여 인공면역을 획득하게 함으로써 전염병을 예방하고 영유아

  • [가정학과 공통] 1생활안전교육의 개념과 필요성(2점)을 설명하고, 생활안전교육의 유형중 시설안전에 속하는 계단과 화장실의 안전교육 내용(3점)을 제시하시오
  • 하시오. (총5점)2. 연령별 안전교육과정의 운영에서 영아반(3점)과 유아반(6점) 안전 교육과정 운영의 내용을 연령별로 설명하시오. (총 9점)3. 안전교육의 가정 및 지역사회와의 연계의 필요성(2점)을 설명하고, 가정과 연계하여 안전교육을 하기 위해 부모를 대상으로 할 수 있는 안전교육 유형 3가지를 제시하고 각각의 개념을 설명(3점)하시오. (총5점) 4.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안전사고 대처체계에 대해 사고 예방 단계(3점), 사고 단계(3점)로 나누어서

  • [보육학개론] 보육프로그램의 종류와 특성을 알아보고 우리나라에서의 적용 및 문제점에 대해 기술 하시오
  • 정의 다른 부분들과의 상호관련성 및 프로젝트 접근법의 실행에서의 교사와 유아들의 역할에 대해 소개하는 Engaging Childrens-Mind: The Project Approach를 1989년에 출판하였다. 그러나 프로젝트 접근법은 Katz와 Chard에 의해 창안된 교수. 학습방법은 아니다. 프로젝트 접근법은 이미 1920년대 미국의 진보주의 교육학자들인 Dewey와 Kirkpatrick에 의해 어린이들을 위한 바람직한 교수. 학습방법으로 제시되어 한동안 교사들에게 각광을 받았었고, 그 이후 미국의 Bank S

  • 유아교육과정 1. 우리나라 영유아교육ㆍ보육기관인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교육대상, 교육ㆍ
  • 및 주변 세계와 관계를 맺으면서 자발적으로 사회질서와 소통 방식을 배워 나간다. 개정 누리과정은 유아가 가족, 이웃, 동식물과 주변 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소중히 여기며, 서로 배려하는 마음과 태도, 책임 의식을 가진 사람으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고 적시하고 있다.3) 명확성영유아 프로그램은 프로그램의 계획 목적과 세부 실행 방안들이 담고 있는 교육적 성과 달성 목표를 명확히 규정하고 이에 따른 프로그램을 구성하여야 한다.

  • [2021 특수교육학개론] 1. 자신의 유·초·중등·대학 시절이나 성인기에 경험하였던 장애 유아의 장애 유형, 장애의 특징에 대해 기술하고...
  • 및 연령 단계 등에 따라서 목표, 내용 및 방법 등이 다양하게 고려된다.① 장애정도에 따른 교육지적장애는 그가 가진 지적 능력과 적응행동 수준에 따라서 배치되는 교육적 환경이 다양해지는데 최소 제한 환경인 일반학급을 비롯하여 특수학급, 병원, 장애인시설 혹은 가정 등이 있다. 지적장애아를 위한 교육은 생활연령에 적합한 교육과정과 교수자료의 선택이 중요하다. 경도의 지적장애아는 기능적 학업 기술과 학습 준비 기술의 교수와 학습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