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안전관리3공통)생활안전교육의 개념과 필요성을 설명하고 생활안전교육의 유형중 시설안전에 속하는 계단과 화장실의 안전교육 내용을 제시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24 / 2016.03.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가정학과 공통] 1생활안전교육의 개념과 필요성(2점)을 설명하고, 생활안전교육의 유형중 시설안전에 속하는 계단과 화장실의 안전교육 내용(3점)을 제시하시오
- 아동안전관리3공통)생활안전교육의 개념과 필요성을 설명하고, 생활안전교육의 유형중 시설안전에 속하는 계단과 화장실의 안전교육 내용을 제시하시오. 연령별 안전교육과정의 운영에서 영아반과 유아반 안전 교육과정 운영의 내용을 연령별로 설명하시오. 안전교육의 가정 및 지역사회와의 연계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가정과 연계하여 안전교육을 하기 위해 부모를 대상으로 할 수
- [아동안전관리] (1)생활안전교육의 개념과 필요성, 계단과 화장실의 안전교육내용 (2) 영아반과 유아반 안전 교육과정 운영의 내용 (3)가정 및 지역사회와의 연계의 필요성, 부모대
- 생활안전교육의 개념과 필요성을 설명하고, 생활안전교육의 유
- 노인주거복지와 노인주거보장정책의 최신현황, 문제점 및 해결방안 보고서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가정복지)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아동안전관리 |
---|---|---|---|---|---|
공통 | 1.생활안전교육의 개념과 필요성(2점)을 설명하고, 생활안전교육의 유형중 시설안전에 속하는 계단과 화장실의 안전교육 내용(3점)을 제시하시오. (총5점) 2. 연령별 안전교육과정의 운영에서 영아반(3점)과 유아반(6점) 안전 교육과정 운영의 내용을 연령별로 설명하시오. (총 9점) 3. 안전교육의 가정 및 지역사회와의 연계의 필요성(2점)을 설명하고, 가정과 연계하여 안전교육을 하기 위해 부모를 대상으로 할 수 있는 안전교육 유형 3가지를 제시하고 각각의 개념을 설명(3점)하시오.(총5점) 4.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안전사고 대처체계에 대해 사고 예방 단계(3점), 사고 단계(3점)로 나누어서 설명하시오. (총6점) 5. 아동 학대의 정의(1점), 성폭력 안전교육의 정의를 설명하고(1점), 부모 및 교사 측면에서 영유아의 실종 및 유괴 예방교육에 대한 내용(3점)을 제시하시오.(총5점) |
- 하고 싶은 말
-
아동안전관리3공통)생활안전교육의 개념과 필요성을 설명하고 생활안전교육의 유형중 시설안전에 속하는 계단과 화장실의 안전교육 내용을 제시하시오0k
가정학과(가정관리학)아동안전관리3공통
1.생활안전교육의 개념과 필요성(2점)을 설명하고, 생활안전교육의 유형중 시설안전에 속하는 계단과 화장실의 안전교육 내용(3점)을 제시하시오. (총5점)
2. 연령별 안전교육과정의 운영에서 영아반(3점)과 유아반(6점) 안전교육과정 운영의 내용을 연령별로 설명하시오. (총 9점)
3. 안전교육의 가정 및 지역사회와의 연계의 필요성(2점)을 설명하고, 가정과 연계하여 안전교육을 하기 위해 부모를 대상으로 할 수 있는 안전교육 유형 3가지를 제시하고 각각의 개념을 설명(3점)하시오. (총5점)
4.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안전사고 대처체계에 대해 사고 예방 단계(3점), 사고 단계(3점)로 나누어서 설명하시오. (총6점)
5. 아동 학대의 정의(1점), 성폭력 안전교육의 정의를 설명하고(1점), 부모 및 교사 측면에서 영유아의 실종 및 유괴 예방교육에 대한 내용(3점)을 제시하시오.(총5점)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생활안전교육의 개념과 필요성(2점)을 설명하고, 생활안전교육의 유형중 시설안전에 속하는 계단과 화장실의 안전교육 내용을 제시하시오.
1) 생활안전교육의 개념과 필요성
2) 시설안전에 속하는 계단과 화장실의 안전교육
2. 연령별 안전교육과정의 운영에서 영아반(3점)과 유아반(6점) 안전교육과정 운영의 내용을 연령별로 설명하시오. (총 9점)
1) 영아반
2) 유아반
(1) 안전한 유아교육기관
(2) 안전한 놀이환경
(3) 교통안전
3. 안전교육의 가정 및 지역사회와의 연계의 필요성(2점)을 설명하고, 가정과 연계하여 안전교육을 하기 위해 부모를 대상으로 할 수 있는 안전교육 유형 3가지를 제시하고 각각의 개념을 설명(3점)하시오.
1) 안전교육의 가정 및 지역사회와의 연계의 필요성
2) 부모를 대상으로 할 수 있는 안전교육 유형 3가지를 제시
(1) 일일교사
(2) 화재로부터 영유아 보호
(3) 스포츠 안전
(4) 동물이나 식물에 대한 안전
4.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안전사고 대처체계에 대해 사고 예방 단계(3점), 사고 단계(3점)로 나누어서 설명하시오. (총6점)
1) 사고예방단계
2) 사고단계
5. 아동 학대의 정의(1점), 성폭력 안전교육의 정의를 설명하고(1점), 부모 및 교사 측면에서 영유아의 실종 및 유괴 예방교육에 대한 내용(3점)을 제시하시오.(총5점)
1) 아동학대의 정의
2) 성폭력 안전교육의 정의
3) 부모 및 교사 측면에서 영유아 실종 및 예방교육 내용
Ⅲ.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영유아기는 무궁무진하게 발전할 소지를 지니고 있다. 즉, 신체적으로 정신적으로 무한대로 발전해 나갈 가능성이 매우 높다. 그러나 영유아 연령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아직 미성숙한 존재로서 혼자서 독립하여 생활하기에 부족하다. 체력은 미약하고, 사회생활 경험과 학습한 지식은 없거나 불충분하며, 인격은 불완전하여 성인으로서의 역할을 감당할 수 없다. 이러한 부족한 존재이지만 한 사람의 인간으로서 필요한 기본적 욕구는 성인과 다름없다.
그리고 성장 발달하는 과정에 있으므로 이에 따라 성인과 다른 아동에게 고유한 욕구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아동은 이러한 욕구를 충족하기 위하여 성인에 의지하고 성인은 아동을 보살펴 줘야 한다. 그리고 이러한 아동들의 욕구 대부분은 가정으로부터 충족하고 있음은 너무 명백한 사실이다. 그러나 가정으로부터 그러한 욕구를 충족하지 못하고 있는 아동에 대해서는 사회가 그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줘야 할 의무와 책임이 있는 것이다. 대체로 4~7세의 아동기는 인간 행동의 가변성이 큰 시기이다.
또한 철저한 안전의식은 단기적으로보다는 장기적으로 형성된다는 점에서 어린 시절부터 장기적이고 체계적인 안전교육을 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 뿐만 아니라 생활 주변으로부터 여러 가지 위험의 도전을 받는 시기라고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전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이다. 이 장에서는 1.생활안전교육의 개념과 필요성(2점)을 설명하고, 생활안전교육의 유형중 시설안전에 속하는 계단과 화장실의 안전교육 내용(3점)을 제시하시오. (총5점)
2. 연령별 안전교육과정의 운영에서 영아반(3점)과 유아반(6점) 안전교육과정 운영의 내용을 연령별로 설명하시오. (총 9점)
3. 안전교육의 가정 및 지역사회와의 연계의 필요성(2점)을 설명하고, 가정과 연계하여 안전교육을 하기 위해 부모를 대상으로 할 수 있는 안전교육 유형 3가지를 제시하고 각각의 개념을 설명(3점)하시오. 4.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안전사고 대처체계에 대해 사고 예방 단계(3점), 사고 단계(3점)로 나누어서 설명하시오. 5. 아동 학대의 정의(1점), 성폭력 안전교육의 정의를 설명하고(1점), 부모 및 교사 측면에서 영유아의 실종 및 유괴 예방교육에 대한 내용(3점)을 제시해 보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곽은복(2008). 아동안전관리. 서울: 학지사.
구자숙(2009), 유아안전교육의 운영 실태와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박상희(2002), 유아안전교육, 삼광출판사
김승현(2005). 유아교사의 안전지식 정도 및 안전연수에 관한 인식과 요구 조사,석사학위 논문.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박숙인.2007.˝아동학대의 원인과 예방대책에 관한 교육적 대안 ˝ 강원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문은주(2004). 부모의 응급처치 방법에 대한 인식조사 <영유아기 자녀를 둔 부모를 중심으로>, 석사학위 논문.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송헌종(2006). 아동안전사고의 현황 및 정책 과제. 보건복지포럼 pp.89~98
한혜경(1997. 아동안전 실태와 정책과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실철기술론] 장애아동 생활시설의 현황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유치원 교육 & 입지 및 시설계획의 이해] 유치원 교육 & 입지 및 시설계획의 이해
- [방통대 과제]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유아교육기관운영 B형] 유치원의 시설설비, 교육과정의 편성·운영 및 교수학습방법, 교직원의 인사관리 및 복지후생에 관한 평가의 필요성과 내용을 영유아 발달과 바람직한 운영에 초점을 두어 기술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교육기관운영 B형] 영․유아 발달과 바람직한 운영에 초점을 두고 유치원의 시설 설비 교육 과정의 편성․운영 및
- 유아건강교육4공통 다음제시된 건강교육주제활동유형 1 4 중 두가지선택 편식예방교육 미끄럼사고예방교육하여 유아대상으로 건강교육활동계획안작성하시오0k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