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관리론_1차시부터 7차시까지의 수업내용 요약정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9.22 / 2023.09.22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경영관리의 이해
2.
경영관리의 이론적 발전Ⅰ
3.
경영관리의 이론적 발전Ⅱ
4.
경영관리 과정과 MBO
5.
경영목적론
6.
경영계획
7.
경영전략론
본문내용
1. 경영관리의 이해

‘경영’은 기업을 조직화하여 장기경영계획을 수립하거나 운영방침을 결정하는 등 경영수뇌부와 관련된 업무를 하는 것이며, ‘관리’는 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수반되는 자원의 배치나 지시, 감동 등의 업무를 의미한다. 기업은 관리의 전문화를 위해 경영활동체계를 전략적인 업무, 관리적인 업무, 운영에 관한 업무의 3단계로 구분하고 있다. ‘경영관리’는 경영자의 직능과 관련된 여러 가지 물적, 인적, 지식자원을 효과적으로 결합하는 활동으로써, 전체적인 자원을 분배하고 업무를 조정하며 목표지향적인 관리를 수행하게 된다. 경영관리의 개념은 학자별로 다르게 정의되기도 하는데, Fayol는 이를 경영활동의 전반적인 계획을 작성하고 구성원의 노력을 조정하여 효과적으로 계획, 조직, 명령, 통제하는 것이라고 정의하였다. Koontz & O’Donnell은 경영관리를 관리자의 기본적인 일로서 집단 속 개인이 사명과 목적을 수행할 수 있는 환경을 설계하고 유지하는 것으로 설명하고 있으며, Terry를 독특한 과정을 구성하고 있는 기본적 지능으로 이루어진 하나의 활동으로 설명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학교 진로지도 프로그램-좋아하는 직업 탐색하기
  • 내용을 교사가 요약 정리하고 평가해 준다. -일 :수입을 전제로 하지 않는 개인의 계속적인, 정신적인, 육체적 활동-직업 :수입을 전제로 한 개인의 계속적인, 정신적인, 육체적인 활동-직업 선택의 조건 : ①경제적, 사회적 심리적으로 충족된 직업②개인의 능력, 적성에 맞는 일-건전한 직업관◦ 을 배부하고 정리 ․기록하여, 생애설계를 위한 자기 이해를 돕게 한다.◦ 일의 내용과 형태는 달라도 우리가

  • [평생교육] `차사순 할머니` 사례를 통한 평생교육 방법 제안
  • 정리할 수 있다.욕실 및 베란다를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학습목표5수납 전문가 검증시험을 통해 전문가가 된다.검증시험을 통해 그동안의 학습내용을 이해할 수 있다.수납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다.상담을 통하여 향후 진로를 결정할 수 있다.① 학습목표의 구체화② 학습내용의 선정 및 학습내용 계열화제3기 정리정돈전문가 교육일정■ 교육일시 : 2012년 1~2월 매주 화,금 1월 3일 09:00~16:00, 이후 09:00~13:00교육시간1월3일(화)1차시09:00~12:00

  • 언어지도-중간 레포트
  • 정리유아는 쓰기를 통하여 많은 것들을 배움, 쓰기 발달의 원리로는 자연적 발달의 원리, 상호 작용적 발달의 원리, 기능적 발달의 원리, 구성적 발달의 원리, 통합적 발달의 원리, 점진적 발달의 원리 등을 이야기할 수 있음유아 쓰기발달 과정에서 나타나는 특징은 창의적 글자쓰기, 소리나는 대로 쓰기, 수평선과 수직선 중 길다고 판단되는 것부터 긋기 등이 있음15차시 유치원교육과정의 언어생활 목표 및 내용- 주 요 용 어 -음운론적 접근법유

  • 고등학교 국어 下 - 7. 전통과 창조
  • 내용 정리 ⑦ 및 과제 제시파워포인트설명하기시범 보이기질문하기활동하기과제 학습개별학습모둠학습협동학습②⑦①④⑥③⑤1. 도입1) 대단원 개관 및 단원 학습 목표 제시☞ 단원의 길잡이를 활용하여 대단원을 개관하고 단원 학습 목표를 제시한다. 단원 학습 목표를 제시할 때는 교과서를 읽어 보는 것에서 끝내는 것이 아니라 파워포인트를 이용해서 수업의 중간 중간에도 이용할 수 있게 한다. 2) 본시 학습 목표 제시 2. 전개1)

  • [초등국어교육] 국어과 `읽기` 교과서 분석과 수업 설계
  • 내용을 정리해 보는 활동을 제시하였다. 이를 원리학습과 적용학습으로 나누어 살펴보도록 하자.소단원 의 원리학습내용은 ‘주장과 근거에 대하여 알아봅시다.’라는 수업 목표에 부합되도록 구성되었다. 이 수업목표는 “~알아봅시다.”의 형태로 제시되어 있어 원리에 대한 내용임을 나타내며 교사와 학습자의 활동을 요구함을 나타내고 있다. 교수학습과정은 먼저 학습목표를 확인 한 후, 주장과 근거의 의미를 알고, 이들의 관계를 알아보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