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면담을 위한 면담의 기술(비언어적의사소통기술, 언어적 의사소통기술이 모두 포함되게)에 대해 구체적으로 쓰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9.05 / 2023.09.05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내용을 자세하게 요약/정리한 레포트 참고자료
목차
(1) 언어적 의사소통

(2) 비언어적 의사소통
1/ 시선접촉
2/ 목소리의 어조
3/ 얼굴 표정
4/ 팔과 손의 동작
5/ 몸의 자세
6/ 옷차림과 외모

*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언어적 의사소통

사회복지실천에서 의사소통, 특히 언어적 의사소통을 핵심적인 것으로 훌륭한 의사소통을 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태도를 가져야 한다.

1/ 모든 인간은 독특한 방법으로 사천을 인식하고, 경험하고, 상호교환 한다는 것을 이해한다. 그러므로 의사소통에 있어서 어느 정도의 오해는 예상해야 하고 이러한 문계를 줄여 나가려는 자세
2/ 남들이 이해하기 쉬운 방법으로 사고를 조직하고 메시지를 전달하려는 의지
3/ 남들이 말하는 것을 들을 수 있도록 자신의 방어를 줄이는 의지
4/ 말하고 있는 사람에게 주의를 기울여 듣고자 하는 의지
5/ 자기 자신의 사고와 감정, 행동에 책임을 지려는 의지
6/ 잘 이해하고 이해받기 위해서 의사소통에 필요한 시간을 가지려는 의지가 있어야 한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사회복지의 이해 : 윤찬영 저, 정민사, 2017
현대상담 심리치료의 이론과 실제 / 윤순임 저 / 중앙적성출판사 / 2011
상담 및 치료의 이론과 실제 / Richard Nelson Jones 저 / 김성봉 외 1명 역
사회복지 사례관리 : 이채석 저, 어가, 2017
상담이론과 실제 / 양명숙, 김동일, 김명권 외 2명 저 / 학지사 / 2013
사회복지행정의 이해 : 강종수 저, 학지사, 2019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사회복지정책입문 : 김태성 저, 청목출판사, 2018
지역사회복지와 사회복지시설 : 이병록 저, 청목출판사, 2007
사회복지조사방법론 : 최창현, 황민철 저, 윤성사, 2018
상담심리학 / 이수연 저 / 양성원 / 2017
사회복지실천론 : 이영분/김기환 등 저, 동인,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북한 고등중학교 3학년, 남한 중학교 3학년 국어 교과서의 비교
  • 모두 비언어적 소통방법에 대해 언급하고 있다는 점이다. 남한의 경우 앞서 지적했듯이, 하나의 단원에서 비언어적 소통방법에 대해 가르치고 있으며, 북한의 경우 ‘선전글과 선전활동’이라는 단원 내용 끝에 비언어적 소통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마지막으로 얼굴표정, 몸짓, 손짓 등을 잘 써야 한다. 얼굴표정은 늘 밝고 부드럽게 해야 하며 눈을 이리저리 팔지 말아야 한다. 손짓, 몸짓, 머리짓은 꼭 써야 할 대목에서

  • 정서 및 행동장애 ADHD AutismAsperger 뚜렛증후군
  • 대해 관심을 공유하는 빈도가 적다. 의사소통• 말하는 능력의 지체 혹은 결여 비언어적인 의사소통, 주의 공유를 통한 상호작용의 문제를 보인다. 구어능력이 부족할 때에는 지적하기, 몸짓, 행동으로 나타내는 등 보조행동을 사용하게 되는데 자폐아들은 의사소통을 위해서 얼굴로 표현하지 않는다. 이러한 상호작용에는 손으로 가리키거나 눈을 맞추는 등의 몸짓이 포함되는데 아동과 돌보는 사람의 주의를 하나의 물체에 주의시킴으로써 경험

  • [국어교육] 중학교 국어 7차 개정 교육과정 `말하기`
  • 언어적비언어적 표현을 효과적으로 사용한다.≪9학년 말하기≫1. 문제 해결을 목적으로 전문가를 선정하여 면담한다.2. 토의의 유형과 절차를 이해하고, 논제에 알맞은 방식으로 토의한다.3. 의견이 다른 상대와 협상을 통해 문제를 해결한다.4.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해학 문화를 이해하고, 이를 재담에 활용한다.Ⅰ. 말하기 영역의 특성말하기는 의미를 언어로 변형하는 인지적 작용 과정이며, 자신이 의도한 내용을 언어적․비언어적 방법을 사

  • 2007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화법` 주요용어 해설
  • 구체적인타협안 마련◦ 쟁점 분석, 단계적문제 해결◦ 결론 도출을 위한 협력발표◦ 준비 절차와 방법◦ 핵심 내용을 중심으로정해진 시간에 맞게 발표◦ 다양한 자료‧매체 활용◦ 청중의 반응을 고려하여성실한 태도로 발표◦ 발표 내용의 핵심과 문제점 파악하며 듣기연설◦ 준비절차와 방법◦ 목적, 청중, 상황 등에맞게 내용 구성◦ 목적, 청중, 상황 등에 맞게 언어적‧반언어적‧비언어적 표현 조절◦ 신뢰성, 타당성, 공정성따

  • 간호학 의사소통의 정의 개념 방법
  • 소통은 일반적으로 언어적 의사소통과 비언어적 의사소통의 두 가지 유형으로 구분된다. 언어적 의사소통은 보통 말하거나 쓰는 것을 통해 표현되며, 비언어적 의사소통은 제스처나 얼굴표정과 같은 방법을 통해 표현된다. 두 가지 방법의 의사소통이 동시에 사용될 수 있지만 의사소통의 대부분(80~90%) 비언어적 의사소통은 대상자와의 관계나 효과적인 의사소통의 유형을 개발하는 데 있어서 간호사가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부분이며 의사소통기술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