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이 좋아하는 제품(또는 서비스)을 선택하여 탄생부터 현재까지 작성해 보시오(고객지향적 마케팅전략과 마케팅 믹스를 고려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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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대 / 학은제 / 평생교육원 / 레포트 / 과제
본문내용
서론
2007년 1월, Apple은 iOS 운영 체제를 탑재한 혁신적인 스마트폰 시리즈인 아이폰을 최초로 공개했다. 이후 2021년 9월까지 누적 판매량 20억 대를 돌파하며 세계적으로 엄청난 인기를 얻었고, 스마트폰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지키며 Apple의 핵심 사업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아이폰은 기존 스마트폰의 개념을 완전히 재정의하며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개발되었다.
1. 혁신적 디자인과 사용자 경험
참고문헌
참고 자료
이성동.(2012).애플엔 왜 애플빠가 많을까?.마케팅,46(3),29-35.
박성호.(2010).롱테일 마케팅 리더십의 새로운 패러다임 - 아이폰.마케팅,44(4),20-25.
이상호. (2010). KT의 애플 아이폰(iPhone) 출시를 통한 차별화 전략 연구: 통신기업 경영층의 의사결정 과정 분석을 중심으로. 전문경영인연구, 13(3), 225-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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