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심리학 - 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의 이해]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에서 소비자의 구매 동기 유형과 구매 전의 대안평가방식 중 보상적 방식과 비보상적 방식, 구매 후 부조화를 감소시키는 방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23 / 2023.08.23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자료입니다.


방통대, 학은제, 평생교육원, 과제, 레포트
본문내용
서론
소비자 심리학은 소비자의 행동을 이해하고 예측하기 위한 학문으로, 소비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선택하고 구매하는 과정에서 경험하는 심리적 요인을 연구한다. 이번에는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에서 소비자의 구매 동기 유형과 구매 전의 대안평가방식, 구매 후 부조화를 감소시키는 방법에 대해 다루어 보겠다.
본론
참고문헌
참고 자료
김현애, <광고기획의 실제>, 해토, 2006,
안광호 외, <마케팅원론>, 학현사, 2018
고대균 외, <소비자의사결정에서의 구매고민>, 소비자정책교육연구 제11권 1호, pp.1-24, 2015.
고현주 외, <외식광고로 인한 인지부조화가 소비자의 구매 만족도 및 구매 후 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제28권 제6호, pp.631-639, 2013.
기호일보, <구매 후 부조화 감소를 통한 매출 극대화 실현>, 2017.11.14.
(www.kiho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7237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이미지] 기업이미지와 브랜드(상표)이미지 및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고찰
  • 기업이미지와 브랜드(상표)이미지 및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고찰1. 들어가며2. 소비자 의사결정과정의 단계1) 문제의 인식(problem recognition)2) 정보의 탐색(information search)(1) 내적 탐색(2) 외적 탐색3) 대안의 평가(evaluation of alternatives)(1) 평가기준(2) 평가방식4) 구매의사결정(purchase decision)5) 구매후 행동(post-purchase behavior)(1) 구매 후 만족(post-purchase satisfaction)(2) 구매 후 행동(post-purchase actions)3. 소비자 구매 의사결정 과정에 관한 모델1) The Howard - She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행동] 소비자행동론 핵심정리 서브노트
  • 소비자행동론 핵심정리 서브노트제1장 소비자행동이란 무엇인가1. 정의- 제품을 평가, 획득, 사용, 처분시 개인이 참여하는 의사결정과정과 신체적 활동을 말한다2. 중요성(1) 소비자가 마케팅활동의 핵심으로 자리잡게됨(Total Marketing System)(2) 연계학문과의 관계(심리학, 사회학 등)3. 목적(1) 기업의 입장에서 효율적 마케팅 활동을 하게함(2) 소비자 입장에서 구매활동에 있어서 합리적 의사결정을 하게함4. 배경- 마케팅 개념 변화에 기인함(caused

  • [사회심리학] 일상생활에서의 사회심리학 이론의 적용
  • 과정 속에서, 작업을 마친 후 이번에는 나에게 가장 효과적인 보상이 제시되지 않았고, 따라서 나는 이러한 보상을 통해 나의 불협화행동을 정당화, 즉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얻지 못하였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나는 외적인 보상 대신에 나 자신의 태도, 신념을 바꿈으로써, 즉 나의 직무가 이러한 문서작성이 주인 직무이므로 나는 나의 근본적인 일을 수행 한 것이라는 생각을 통해 직무를 전혀 시간낭비라고 생각하지 않게 되었으며, 이로써 나의 신

  • [소비자행동] 소비자행동의 모든것
  • 소비자 행동이란 소비자가 자신의 욕구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탐색구매사용평가처분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즉, 소비자 행동은 소비자가 소비와 관련된 항목들에 돈, 시간, 노력 등의 자원을 어떻게 사용하기로 결정하는가를 다루는 것이다.소비자는 보통 개인소비자와 조직소비자의 두 가지로 나누어진다. 개인 소비자는 제품의 구매 목적이 자신이나, 가족, 친구 등이 사용하기 위해서 인데, 중요한 것은 개개인

  • 소비자 의사결정 과정 성형수술 사례
  • 방법을 모색한 후 성형이 가장 좋다고 판단되었을 때 그것을 선택하는 결정과정을 거치는 것이다. 병원을 선택할 때 있어서도 단순히 하나의 판단 기준으로 결정하기 보다는 종합병원, 성형전문병원 그리고 무허가 시술소 등 다양한 대안을 놓고 개개인의 평가중요도와 신념의 정도에 따라 다시 한 번 소비자 의사결정과정을 경험하게 된다. 성형수술의 경우 병원을 결정하기 전에 수술에 대한 심리적 갈등의 발생하고 해소하는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