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심리학_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에서 소비자의 구매 동기 유형과 구매 전의 대안평가방식 중 보상적 방식과 비보상적 방식, 구매 후 부조화를 감소시키는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0.01 / 2023.10.01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A+ 받은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양질의 자료입니다.
방통대 / 학은제 / 평생교육원 / 과제 / 레포트
- 본문내용
-
목차
1. 서론
2. 본론
1) 소비자의 구매 동기 유형
2) 소비자의 구매 전 대안평가방식
3) 구매 후 부조화를 감소시키는 방법
3. 결론
1. 서론
소비자심리학은 소비자의 구매결정과정에 대한 이해와 소비자의 행동 동기를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이전의 연구들에 따르면 소비자의 구매 동기는 다양한 유형으로 분류될 수 있으며, 구매 전의 대안평가 방식과 구매 후의 부조화를 감소시키는 방법도 중요한 연구 주제입니다.
구매 동기는 소비자가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어떤 요인과 동기를 가지고 결정하는지를 나타냅니다. 가장 흔히 언급되는 구매 동기 유형은 실용적인 동기와 감정적인 동기입니다. 실용적인 동기는 제품의 유용성, 가격, 품질 등과 같은 실제적인 요소에 영향을 받아 구매를 결정하는 동기입니다. 감정적인 동기는 소비자의 감정, 욕구, 욕망 등에 의해 영향을 받는 동기로, 제품이나 서비스가 소비자의 감정적인 만족과 연관되어 있는 경우 많이 나타납니다.
- 참고문헌
-
참고 자료
김현애, <광고기획의 실제>, 해토, 2006,
안광호 외, <마케팅원론>, 학현사, 2018
고대균 외, <소비자의사결정에서의 구매고민>, 소비자정책교육연구 제11권 1호, pp.1-24, 2015.
고현주 외, <외식광고로 인한 인지부조화가 소비자의 구매 만족도 및 구매 후 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제28권 제6호, pp.631-639, 2013.
기호일보, <구매 후 부조화 감소를 통한 매출 극대화 실현>, 2017.11.14.
(www.kiho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72370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화와 애니메이션 속 `광의의` 중국 신화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국제사회복지] 국제사회복지의 발달요인 및 주요개념
- 우 리나라지적체계에대한고찰과문제점지적개선방안고찰
- [심리학] 계열 위치 효과에 관한 연구 -초두효과, 최신효과를 중심으로
- 꿈의 해석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