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심리학_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에서 소비자의 구매 동기 유형과 구매 전의 대안평가방식 중 보상적 방식과 비보상적 방식, 구매 후 부조화를 감소시키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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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목차
1. 서론
2. 본론
1) 소비자의 구매 동기 유형
2) 소비자의 구매 전 대안평가방식
3) 구매 후 부조화를 감소시키는 방법
3. 결론
1. 서론
소비자심리학은 소비자의 구매결정과정에 대한 이해와 소비자의 행동 동기를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이전의 연구들에 따르면 소비자의 구매 동기는 다양한 유형으로 분류될 수 있으며, 구매 전의 대안평가 방식과 구매 후의 부조화를 감소시키는 방법도 중요한 연구 주제입니다.
구매 동기는 소비자가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어떤 요인과 동기를 가지고 결정하는지를 나타냅니다. 가장 흔히 언급되는 구매 동기 유형은 실용적인 동기와 감정적인 동기입니다. 실용적인 동기는 제품의 유용성, 가격, 품질 등과 같은 실제적인 요소에 영향을 받아 구매를 결정하는 동기입니다. 감정적인 동기는 소비자의 감정, 욕구, 욕망 등에 의해 영향을 받는 동기로, 제품이나 서비스가 소비자의 감정적인 만족과 연관되어 있는 경우 많이 나타납니다.
참고문헌
참고 자료
김현애, <광고기획의 실제>, 해토, 2006,
안광호 외, <마케팅원론>, 학현사, 2018
고대균 외, <소비자의사결정에서의 구매고민>, 소비자정책교육연구 제11권 1호, pp.1-24, 2015.
고현주 외, <외식광고로 인한 인지부조화가 소비자의 구매 만족도 및 구매 후 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제28권 제6호, pp.631-639, 2013.
기호일보, <구매 후 부조화 감소를 통한 매출 극대화 실현>, 2017.11.14.
(www.kiho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723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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