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폐성장애아동의 행동지도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자폐장애학생의 행동 특성을 바탕으로 문제행동의 선행사건 중심의 중재 전략을 2가지 이상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6.28 / 2023.06.28
  • 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자폐성장애아동의 행동지도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자폐장애학생의 행동 특성을 바탕으로 문제행동의 선행사건 중심의 중재 전략을 2가지 이상 제시하시오
목차
I. 서론
II. 자폐성장애아동의 행동지도에 대한 이해
III. 자폐장애학생의 행동 특성
IV. 자폐장애아동을 위한 문제행동 선행사건 중심의 중재 전략
V. 결론
VI.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자폐성장애아동의 행동지도는 그들의 학습과 사회적 참여를 돕기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자폐장애아동은 특정한 행동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행동지도 전략은 이러한 특성을 고려하여 개발되어야 합니다. 본 논문에서는 자폐장애학생의 행동 특성을 바탕으로 문제행동의 선행사건 중심의 중재 전략을 두 가지 이상 제시하고자 합니다.
참고문헌
박정현, 최윤경, 김순미 (2016). 자폐 스펙트럼 장애 아동과 가족들을 위한 행동분석학적 접근 방법. 한국심리학회지: 임상, 35(3), 681-703.
김혜련, 이보라 (2015). 자폐 스펙트럼 장애 아동을 위한 학교적응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54(3), 137-159.
이희진, 송지영 (2018). 자폐 스펙트럼 장애 아동의 가족 스트레스와 지지 체험 간의 관계: 가족기능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재활심리연구, 25(4), 527-54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자폐아의 언어특성과 발달
  • 특성을 나타내게 된다. 자폐성 장애아동의 언어발달 연구는 교육적인 면에서 중요한 가치를 지닌다. 교육현장에서의 교사와 아동간의 교환의 성공여부는 주어진 학습목표의 달성에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그리고 학습자료에 사용된 언어의 적절성 여부는 교육성과에 큰 영향을 미친다. 뿐만 아니라 자폐성 장애아동이 자신의 요구, 생각을 적절하게 언어로 표현하지 못할 경우 사회성 발달의 지체는 물론 여러 가지 행동문제를 야기 시킬 수

  • [아동교육] 발달장애 운동발달
  • Ⅰ. 발달장애의 이해일반적으로 발달장애라 함은 아동이 출생 후 밟게 되는 정상적인 발달이 지연 또는 지체되는 것을 말한다. 따라서 발달장애라는 분류에는 전반적 발달장애 및 자폐성 장애, 유사자폐, 정신지체, 발달성 언어장애 및 학습장애 등의 특수 발달장애까지 포함될 수 있다. 정신지체는 우리나라에서도 장애로 인정받고 있고 자폐증도 발달장애라는 장애항목으로 인정받게 되었다. 따라서 좁은 의미에서의 발달장애라 함은 전반적 발달장

  • 정신지체 발표자료
  • 아동을 위한 미술표현활동미술과 표현활동 프로그램이 정신지체아동의 주의집중력에 미치는 효과2. 정신지체아동을 위한 미술표현활동미술과 표현활동 프로그램이 정신지체아동의 주의집중력에 미치는 효과3) 정신지체아동의 미술표현의 지도지침-Uhlim(1984)가) 형태나 공간에 대해 감수성을 갖도록 해야 함.나) 개념을 풍부히 해야 할 필요가 있음.다) 개념에 있어 보다 유연하고 융통성 있는 활동이 필요함.라) 더욱 깊은 정서적 감수성이 요구.

  • 장애아동의 발달 특성에 대하여
  • 행동의 특성을 알고 발견하며 부모상담을 병행해야 한다. 필요하다면 진단전문인에게 정확한 평가와 상담을 의뢰할 수 있어야 하며 중재전문인과 더불어 통합환경에서 장애아동의 취약한 요인을 완화시키도록 주력해야 한다.2. 발달시기와 장애발견을 위한 행동지표1)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유전의 영향연구에 의하면 출생 시 건강하다고 진단된 신생아중 100명당 약 5명이 몇 종류의 선천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선천적 이상이란 출생시에

  • [자폐아동]자폐아동(자폐성 장애, 전반적 발달장애)의 언어교육, 직업교육, 자폐아동(자폐성 장애, 전반적 발달장애)의 감각처리, 음악적 활동특성, 자폐아동(자폐성 장애, 전반적 발달장애)의 발성교정 분석
  • 자폐아동(자폐성 장애, 전반적 발달장애)의 언어교육Ⅲ. 자폐아동(자폐성 장애, 전반적 발달장애)의 직업교육Ⅳ. 자폐아동(자폐성 장애, 전반적 발달장애)의 감각처리Ⅴ. 자폐아동(자폐성 장애, 전반적 발달장애)의 음악적 활동특성Ⅵ. 자폐아동(자폐성 장애, 전반적 발달장애)의 발성교정1. 음치의 발생 원인별 종류1) 전음치(全音痴)2) 상행음(上行音)의 음치3) 하행음(下行音)의 음치4) 상행, 하행음의 음치 또는 양 음치2. 발성 기능 면의 교정지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