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STP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3.08 / 2023.03.08
  • 3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Ⅰ. 서론

얼마 전 스타벅스에서는 대대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스타벅스에서는 e프리퀀시 쿠폰 행사로 스티커 17개를 모으면 서머레디백(소형 여행용 가방) 또는 서머체어(접이식 캠핑의자)를 교환할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벤트 소식이 알려지면서 SNS에서는 최소비용으로 스티커를 모으는 방법이나 중고 사이트에서 웃돈을 주고 증정품을 사고파는 현상이 벌어지기도 했다. 심지어는 한 매장에서 음료 300여 잔을 주문하고 증정품을 수령한 뒤 음료는 놓고 가 남겨진 음료들이 대거 폐기되는 사태가 벌어져 이러한 과열양상에 대한 비난의 목소리가 일기도 했다. 스타벅스의 마케팅 전략은 이미 예전부터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유명한데 스타벅스 역시 고객을 세분화하고 타깃팅 및 포지셔닝 이라는 STP전략을 통해 마케팅 전략을 분석할 수 있다. 실제로 많은 기업에서 나름의 마케팅 전략으로 자사의 제품 또는 서비스가 주는 이점을 강조하고 홍보하고 있지만 시장에 대한 왜곡된 분석으로 실패를 맛보는 기업도 많다는 점에서 마케팅 전략은 기업의 이익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할 수 있다. STP는 마케팅 전략 수립의 과정에서 핵심적인 절차로 이 과정에서 시장을 얼마나 잘 세분화하는지, 타깃 고객을 어떻게 설정하고 있는지 등에 따라 이후의 마케팅 믹스의 과정도 달라질 수 있다.
본론에서는 STP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과 함께 사례를 들어 STP전략에 대해 이해를 넓히고자 한다. 이를 통해 STP의 중요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사례를 통해 마케팅 전략 수립과정에서 STP가 어떠한 유용성을 주는지 검토할 수 있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매장 갈때마다 품절인 ‘서머레디백’? 스타벅스 “물량 넉넉하다”, 매일경제, 2020.06.18.확인. https://www.mk.co.kr/news/business/view/2020/06/580288/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아름다움은 자란다’ 캠페인 실시, 동아닷컴, 2020.06.18.확인. https://www.donga.com/news/Culture/article/all/20200616/101526196/2
매장 갈때마다 품절인 ‘서머레디백’? 스타벅스 “물량 넉넉하다”, 매일경제, 2020.06.18.확인. https://www.mk.co.kr/news/business/view/2020/06/580288/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아름다움은 자란다’ 캠페인 실시, 동아닷컴, 2020.06.18.확인.
https://www.donga.com/news/Culture/article/all/20200616/101526196/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성마케팅] 미스터피자의 여성타겟마케팅 구매성향 연구
  • 대하여 높은 인지도를 갖을수록 여성 타겟마케팅을 높게 인식 함을 알 수 있다. 대중매체를 통한 인지도의 증가는 타겟마케팅의 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둘째, 서비스와 여성 타겟마케팅과의 관계에서도 유의적인 관계로 결론이 도출되었다. 이는 서비스의 품질이 높을수록 여성 타겟마케팅을 인식함에 있어서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셋째, 특권적 가치관에서는 여성 타겟마케팅과의 관계가 조금 비유

  • [학사][마케팅관리]가상브랜드 석류주 마케팅전략
  • 설명하면서 판촉을 벌이는 것을 효과를 거둘 것이다. 먼저 석류의 효능을 설명하는 도우미를 내세우고 시음회를 개체하기로 했다. 보통 주류의 시음회는 전국 요식업소나 할인점, 마트 같은 유통업체에서 펼치는 경우가 많으나 석류이야기는 타켓이 가정주부보다는 젊은 여성들이므로 젊은이 많이 다니는 신촌, 명동등지에서 시음회를 적극적으로 펼치는 것이 더 효과적일 것이다. 또 시음회 이외에도 여자대학의 대동제 기간에 “캠퍼스 석류이야기

  • [마케팅] 웅진식품의 아침햇살의 완벽 마케팅분석
  • 설명하자면 초록매실이나, 쥬스류는 산도가 ph(산도)7을 넘는다. 하지만 아침햇살의 경우 ph가 6을 넘지 못한다. 이는 공정중 미생물이 하나라도 들어갈 경우 부패로 이어짐을 의미한다. 하지만 아침햇살의 경우 이전의 노하우로 타기업의 모방제품이 시장에 쉽게 진입함을 막을 수 있었다. 아침햇살이 99년 1월18일에 출시되었지만 최초의 ME TOO (따라하기)제품은 7월이 되어서야 시장에 진입 하게 되었다. 결국 6개월의 공백동안 아침햇살은 시장 포지

  • [인터넷마케팅] Daum `다음` 인터넷마케팅 성공사례분석
  • 대하여 나아갈 글로벌 시장에 대한 노하우를 축척하고 있다는 점이다. Ⅶ. 문제점 분석 다음커뮤니케이션의 문제점은 최근 증권 또는 투자회사등의 금융분야에 관여하여 다음의 특성인 인터넷 통신 전문업체로서의 위상과 이미지를 상실이 우려된다. 비관련 분야에 대한 진출은 경영분산에 의한 위험은 감소할 수 있으나 인터넷 사업의 핵심역량 집중이라는 면에서 위배되는 활동이라고 판단된다. 다음은 처음 설립 할 당시의 벤처정신으로 자기만

  • [사업계획서]패션시장분석 및 회원제 패션코디사업계획
  • 주제별로 재편집한 잡지등을 이용하여 해당 고객이 얻고자 하는 이미지에 최대한 근접할 수 있게 컨설팅 한다. 여기에 아울러 현실적인 문제들(어디에서, 어떤 가격에, Size에 대한 것들)에 대해서도 해결을 해준다. 이것은 정보를 제공해주는 서비스이다. 여기에다 가상적이고 평면적인(인터넷과 잡지의 사진, 그곳에는 사진만이 있고, 몸매가 좋은 모델들이 그 옷을 입고 있기 때문에 실제로 자기에게 어울릴지 안 어울릴지를 구체적으로 제시해야 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