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노인 일자리 찾아주기 서비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4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Ⅰ. 주제선택 이유
Ⅱ. 제품 설명

<본론>
Ⅰ. 환경(상황)분석
1. 시장환경 분석
2. 소비자 분석
3. 경쟁자 분석
Ⅱ. SWOT 분석
Ⅲ. STP 분석
Ⅳ. 마케팅 믹스 전략 수립 (4P 전략)
1. 제품 전략
2. 유통 전략
3. 가격 전략
4. 촉진 전략

<결론>
Ⅰ. 내용 요약 및 정리
Ⅱ. 일본의 사례
Ⅲ. 전문가 인터뷰
Ⅳ. 참고 문헌
본문내용
“일하고 싶은 ‘어르신들’ 어서 모이세요.”
지난 10월 21∼22일 코엑스 전시장에서는 하이 서울 실버취업박람회가 있었다. 서울시가 서울상공회의소와 공동 주최하는 이 행사는 올해로 두 번째이다. 서울에서 뿐만이 아니라 광주, 부산 등의 광역시에서도 이와 같이 노인들을 위한 취업박람회가 잇달아 개최되고 있다. 이러한 박람회는 구직을 원하는 노인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데, 그것은 그만큼 노인들의 일자리에 대한 수요가 많음을 보여주고 있다.
노인의 일자리를 원하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 나누어 볼 수 있다. 의학의 발달로 평균 수명이 길어짐에 따라 노후 생활을 유지하기 위한 경제적 부담이 증가하였고 또한 남은 삶을 보다 보람 있고 활기차게 살기 위해 일에 대한 욕구가 늘어난 것이 그 이유이다. 특히, 앞으로의 노인들은 고학력이고, 경제적인 대비를 해 왔던 세대이기 때문에 노인의 인력활용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나아가 노인복지에 대한 욕구도 다양화되고 고급화 될 것으로 예측 보건사회연구원의 정경희 박사, 2002
됨에 따라 노인사회에서 ‘일’에 대한 욕구는 단순히 경제적인 이유보다도 인생의 활력을 찾으려는 이유로 인하여 증가하게 될 것이다.
많은 통계 자료들이 우리나라의 인구구조가 고령화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따라서 앞으로 늘어나는 노인세대를 위한 다양한 시장이 형성되게 될 것이다. 이러한 시대적인 흐름에 따라 우리는 ‘노인의 일자리 찾아주기 서비스’를 기획하게 되었다. 노인 가운데 아직도 일을 원하고, 능력도 있지만 아직까지 우리 사회에서 노인을 채용을 위한 서비스가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사업의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하였다.
참고문헌
안광호, 유창조, 광고 경영, 서울 : 법문사, 2002

이유재, 서비스 마케팅, 서울: 학현사, 2004

연구논문: 노인 취업 관련 사업의 활성화 방안

박재간 한국복지학회 2001 수록잡지명: 노인복지연구 11호

연구논문 : 정책적 관점에서 본 여성취업과 노인부양

최혜경 한국복지학회 1999 수록잡지명: 노인복지연구 6호

김형수(1996), “고령 임금근로자의 정년연장과 계속고용제도의 활성화를 위한 정책과제,”
보건사회연구, 제16권, 제1호,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변재관(1998), “한국의 사회보장과 노인보건복지정책의 현황 및 정책방향,” 보건복지포럼, 통권 제25호.

변재관·선우덕(1999), “IMF구제금융체제 이후 노인의 경제적 문제와 복지대책,” 노인복지 연구, 제4호.

변용찬(1999), “노인의 소득보장을 위한 정책개발연구,” 사회복지 제140호,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사회문제A]우리 사회 사회복지의 현황을 살펴보고 바람직한 복지정책의 방향에 대해 모색해 보시오
  • 서비스 예산의 비율을 보면 위의 표에서 보고 있듯이 점차 줄어들고 있는데, 이는 근원적으로 복지에 대한 정부의 의지가 매우 약함을 반영함과 아울러, 특히 사회보장제도에 대한 중앙정부와 지방정부의 역할 재정립이라는 명목하에 국고지원 예산규모를 지방의 부담규모에 따라 결정(matching-fund)하는 식으로 중앙정부의 부담을 지방정부로 대폭 이전시킴을 반영하고 있다고 하겠다. 94년도의 경우 노인교통비(1인당 버스표 월 12장)지원금 463억원이

  • [급식경영] 실버산업-노년층을 위한 식사와 음료 및 문화생활 복합공간 실버카페 사업 및 운영전략
  • 노인들이 잘 가시는 낙원영화관과 주로 나와계시는 탑골공원과도 매우 가깝습니다. 18지역 특성을 분석해 보면 차량과 도보 접근이 용이하고 인도의 폭이 넓습니다. 또한 앞서 말씀드렸듯이 낙원영화관과 탑골공원과 매우 인접해 있고, 대중교통 환경도 지하철로는 종각역과 버스 노선도 많고 큰 대로변에 있기 때문에 찾아오시는 길도 매우 편리합니다.19다음으로 저희 카폐 마케팅과 홍보 전략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저희는 오프라인 마케팅과

  • 사회공헌 활동 레포트
  • 서비스를 전달하는 방식, 둘째 개별 기업 혹은 연합의 기부 등과 같이 간접적으로 사회공헌 사업을 하는 경우, 셋째, 기업이 기금을 출연한 재단을 통해서 사회공헌활동을 하는 경우 등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8) 물론 첫 번째와 두 번째 방식도 나름대로 장점이 있지만 이 중에서 세 번째 방식, 즉 기업출연 재단을 통해서 사회공헌 활동을 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다. 그 이유는 기업 재단을 통해서 사회공헌 활동을 하는 것이 다른 방

  • 다음(DAUM)의 위기 극복 마케팅 전략 분석
  • 노인들을 위해 무료로 개방된 동사무소 컴퓨터방실을 적극 활용하여 고령층에게 컴퓨터 강습을 무료로 알려주어 다음커뮤니케이션을 홍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다음의 차세대 대안다음커뮤니케이션의 가상과 현실 사이의 플랫폼 - IPTV1. IPTV란? http://en.wikipedia.org/http://ko.wikipedia.org/인터넷 프로토콜 텔레비전(IPTV - Internet Protocol Television)은 광대역(broadband) 연결 상에서 인터넷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소비자에게 디지털 텔레비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 기업의 사회적 책임 및 사례
  • 마케팅의 활용이 한 예가 될 수 있다. 비즈니스와 자선행위가 파트너십을 형성, 상호 이익을 위해 소비자의 제품 구매나 서비스 이용을 촉진하게 되며, 공익연계마케팅은 제품의 판매와 더불어 공익적 목적을 홍보하기 때문에 기업이미지 제고에 큰 도움이 된다. 또한, 기업은 지방자치단체와 NGO를 사회공헌활동전략수립 과정에 참여시키고 파트너십을 촉진하여 사회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되며, 지역사회의 발전에도 기여하게 된다. 7. 정부의 법, 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