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마케팅] 미스터피자의 여성타겟마케팅 구매성향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2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연구방법
4. 실증 분석
5. 결 론
본문내용
1. 서론

최근 각 분야에서 여성을 타겟으로 한 마케팅을 많이 볼 수 있다. 여성전용신용카드에서부터 이동통신서비스까지, 과거 ′여성을 주요 타겟으로 하되 판매수익을 늘리기 위해서 사겠다는 소비자에게는 적극적으로 판매하는′ 방식이 아니라 ′오로지 여성만을 위한, 따라서 주민번호 뒷자리가 2로 시작하는 여성만을 위한 전용′ 서비스, 상품들이 등장해 차별화된 독특한 마케팅 전략으로 성공사례를 남기고 있다.
동덕여대 현소은 교수는 최근 여성마케팅이 증가하고 있는 이유에 대해 ″과거에 비해 여성의 경제활동이 활발해졌고, 여성의 정치참여와 사회문화적인 활동이 증가해 여성의 사회적 지위에 변화가 온데서 그 원인을 찾을 수 있겠다. 한편으로는 가정경제권을 쥐고있는 여성이 바로 소비의 주체라는 특성 때문이기도 하다.″고 설명한다.
그러나 제품을 출시할 때 STP는 기본적인 마케팅 전략 단계의 일부이다. 제품 특성이나 시장규모에 따라 비차별화 세분 전략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상품은 같은 제품군에 선택할 수 있는 범위가 너무 넓고, 또 그에 따라 소비자로 하여금 선택을 받기 위해서는 특히 그 제품이 채울 수 있는 욕구를 가진 타겟을 정해서 마케팅을 펼친다.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더욱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소비자에게는 더욱 넓은 선택범위가 생기기 때문에, 기업은 모든 소비자를 잡으려고 하기보다는 타겟을 정하는 일이 매우 중요해지며, 방법도 다양하게 나오고 있다.
우리가 다룰 연구주제는 ‘여성’을 커뮤니케이션 타겟으로 한 제품이다. 어떻게 보면 남성과 여성, 모든 소비자를 남성과 여성 둘로 나눈 것은 다소 큰 범위이며, 일반적인 세분방법이라고 볼 수도 있다. 그러나 여태까지 여성의 전유물이 아닌 경우에도 불구하고 ‘여성’만을 타겟으로 한 경우는 흔치 않았으며, 여러 가지 장단점이 있을 것이라고 예상한다.
본 조사에서는 커뮤니케이션 타겟을 명확히 규정지은 경우, 과연 호기심 유발로만 그칠 것인지, 아니면 구매성향에까지 어떤 효과를 가져다 줄 수 있는지를 알아봄으로서 시장의 마케팅 전략에 기여를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더 나쁜 점수가 있었다면.. 주었을 텐데..
    파일을 열수가 없습니다.
    업데이트 해주시기 바랍니다. 내돈 천 사백원도 돌려주세요.
  • koo1***
    (2006.01.09 13:43:38)
회원 추천자료
  • 미스터피자의 마케팅 분석과 문제점도출 및 제안
  • 미스터 피자는 뉴욕 맨하튼 45번가 ‘레이스 피자’의 조리법을 계승하여 발전시킨 정통 수타 피자 브랜드로 반죽을 24시간 저온 숙성 시킨 후 손으로 직접 쳐서 만들고 석쇠에 굽는 방식을 쓰기 때문에 기름기 없는 담백한 맛이 강점으로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이다. 이와 더불어 신제품 개발에는 프로슈머(prosumer)마케팅을 도입해 지난 2004년부터 여성고객들이 먹고 싶은 메뉴를 직접 제안하는 ‘그녀들의 피자 콘테스트’로 여성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 [호텔관광서비스론] 미스터피자(Mr.Pizza) 분석
  • 피자”에서 “Love for women으로 교체하고, 새롭게 ‘여성’을 주 타켓층으로 한 밀착마케팅을 펼치고 있다.경제발전에 따라 점점 더 고급화되고 까다로워지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충족시키기 위해 미스터 피자가 가장 먼저 피자의 고급화를 선언하였다. 먼저 다른 피자와 달리 장기간 저온 숙성 시킨 빵만을 이용해 빵이 쫄깃하고 주문한 즉시 피자를 만들어 내기 때문에 신선하다. 또한 석쇠에 직접 구워 기름기 없이 담백해 최근 튀긴 음식과 패스트푸

  • [경영전략] 여성마케팅
  • ‘여왕으로 모시겠습니다’여성 마케팅 2006. 11. 07목 차 주제 선정 이유여성마케팅의 정의여성고객시장의 특성여성소비자에 주목하는 이유여성마케팅의 성공사례미스터피자, 모토로라 핑크레이져, 남양17차, LG레이디카드, 참이슬 FRESH, 뉴 EF쏘나타, 삼성건설 래미안, 삼성전자 하우젠, 우리 여성 시대통장, 온라인 게임(리니지2, 카트라이더, 핑크맞고)여성마케팅의 특성 여성마케팅의 전략여성마케팅의 SWOT분석미스터피자 마

  • 미스터피자 마케팅전략
  • 미스터피자 44%> P 사 25% > D 사 22% > PJ사 7% > S 사 2% (조사대상 : 야후 거기걸스 전국 36개 대학 여대생 조사 결과 ) OT분석배달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소득수준 향상으로 인한 피자수요 증가라이프스타일 변화홈 배달 서비스 선호30~40대 고객의 증가메뉴의 고급화OT분석*경쟁사업체의 고객분포도 시사점;가족단위의 고객확보에 힘써야 한다! SWOT분석에 따른 마케팅 전략OS전략 웰빙영향에 맞추어 구매력이 높은 여성의 인지도를 활용하여 차별화된

  • [소비자행동론] 14장 커뮤니케이션(집단내 -구전, 집단간 -혁신)
  • 구매행태를 보고 그대로 따라하려는 트윈슈머(Twinsumer) 성향의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체험단을 제품 전도사로 활용하려는 기업의 움직임이 더욱 활발해지고 있다.사례3> 이자녹스 ‘더블 이펙트’ 홍보대사2005년 가을 이자녹스(ISA KNOX)는 “보이는 주름에서 숨은 주름까지 한 번에” 해결해 준다는 슬로건을 내걸고 더블 이펙트(Double Effect)를 내놓았다.이자녹스는 20대와 30대 타겟 고객층 가운데 이른바 ‘전도사’ 성향의 소비자 200명을 추려낸 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