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마케팅] 미스터피자의 여성타겟마케팅 구매성향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2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연구방법
4. 실증 분석
5. 결 론
- 본문내용
-
1. 서론
최근 각 분야에서 여성을 타겟으로 한 마케팅을 많이 볼 수 있다. 여성전용신용카드에서부터 이동통신서비스까지, 과거 ′여성을 주요 타겟으로 하되 판매수익을 늘리기 위해서 사겠다는 소비자에게는 적극적으로 판매하는′ 방식이 아니라 ′오로지 여성만을 위한, 따라서 주민번호 뒷자리가 2로 시작하는 여성만을 위한 전용′ 서비스, 상품들이 등장해 차별화된 독특한 마케팅 전략으로 성공사례를 남기고 있다.
동덕여대 현소은 교수는 최근 여성마케팅이 증가하고 있는 이유에 대해 ″과거에 비해 여성의 경제활동이 활발해졌고, 여성의 정치참여와 사회문화적인 활동이 증가해 여성의 사회적 지위에 변화가 온데서 그 원인을 찾을 수 있겠다. 한편으로는 가정경제권을 쥐고있는 여성이 바로 소비의 주체라는 특성 때문이기도 하다.″고 설명한다.
그러나 제품을 출시할 때 STP는 기본적인 마케팅 전략 단계의 일부이다. 제품 특성이나 시장규모에 따라 비차별화 세분 전략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상품은 같은 제품군에 선택할 수 있는 범위가 너무 넓고, 또 그에 따라 소비자로 하여금 선택을 받기 위해서는 특히 그 제품이 채울 수 있는 욕구를 가진 타겟을 정해서 마케팅을 펼친다.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더욱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소비자에게는 더욱 넓은 선택범위가 생기기 때문에, 기업은 모든 소비자를 잡으려고 하기보다는 타겟을 정하는 일이 매우 중요해지며, 방법도 다양하게 나오고 있다.
우리가 다룰 연구주제는 ‘여성’을 커뮤니케이션 타겟으로 한 제품이다. 어떻게 보면 남성과 여성, 모든 소비자를 남성과 여성 둘로 나눈 것은 다소 큰 범위이며, 일반적인 세분방법이라고 볼 수도 있다. 그러나 여태까지 여성의 전유물이 아닌 경우에도 불구하고 ‘여성’만을 타겟으로 한 경우는 흔치 않았으며, 여러 가지 장단점이 있을 것이라고 예상한다.
본 조사에서는 커뮤니케이션 타겟을 명확히 규정지은 경우, 과연 호기심 유발로만 그칠 것인지, 아니면 구매성향에까지 어떤 효과를 가져다 줄 수 있는지를 알아봄으로서 시장의 마케팅 전략에 기여를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자료평가
- 더 나쁜 점수가 있었다면.. 주었을 텐데..
파일을 열수가 없습니다.
업데이트 해주시기 바랍니다. 내돈 천 사백원도 돌려주세요. - koo1***
(2006.01.09 13:43:3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코칭 레포트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