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프로그램, 지적장애 청소년의 대인관계 개선과 인지력 발달을 돕는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22 / 2023.02.22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업명
2. 사업 내용 및 추진전략
3. 예산 편성
4. 문제의식(사업 필요성)
5. 목표 및 평가
6. 사업종료 후 지향점

참고문헌


프로포절,사회복지프로그램,아동,다문화,노인,장애인,프로그램,사회복지 프로그램, 사회복지프로그램개발과평가,공동모금회,프로그램기획

본문내용
<성과중심형> 사업계획서
1. 사업명 : 지적장애 청소년의 대인관계 개선과 인지력 발달을 돕는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
2. 사업 내용 및 추진전략
1) 사업 참여자 모집전략
(1) 참여 대상 및 인원
핵심 참여자
청소년의 대인관계 개선과 인지력 발달을 돕는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에 관심 및 참여의사가 있는 00구 12세에서 17세 이하 지적장애 청소년 20명
주변 참여자
프로그램 참여 지적장애 청소년 가정 20가구
00구 장애인 가족회
△△ 미술치료 센터
(2) 참여자 선정 기준

※ 공통사항 : 00동에 거주하는 지역 주민 중 지적장애 청소년의 대인관계 개선과 인지력 발달을 돕는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에 관심 및 참여의사가 있는 12세에서 17세 이하 지적장애 청소년 사전 면담 후 참여 가능 여부 결정, ※ 우선순위는 빈곤 가정 > 저 연령 우선.
참고문헌
사회복지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황 성철 공동체
프로포절 작성의 실제 김 승의 공동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우수프로포절 사례집 2011
사회복지 욕구조사와 프로그램 평가 강 병로 나눔의 집
사회문제론 박 정호 여 진주 신정
보건복지가족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정신복지서비스
  • 치료의 효과원예치료는 원래 정신장애인이나 정신지체아에게 원예활동을 시키는 과정에서 그 효과가 주된 데서 비롯되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광범위하게 적용됨에 따라 그 효과도 다양해지고 있다. 원예치료는 무생물이 아닌 생물체를 대상으로 눈으로 보고, 코로 향기를 맡으며, 손으로 만지고, 머리를 써서 움직이는 등 많은 감각기관을 통해서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그 효과가 뛰어나며, 그 효과를 지적, 사회적, 정서적, 신체

  • [특수아동지도] 지적장애의 이해와 통합교육의 실재
  • 지적장애의 특성 5. 지적장애의 진단 Ⅲ. 지적 장애 통합교육의 실재 1. 통합교육을 위한 일반적 지침 2. 교사의 역할 및 교수 방법 3. 지원의 요구가 적은 경도 지적장애 아동을 위한 교수방법4. 지원의 요구가 많은 중도 지적장애 아동을 위한 교수 방법 5. 장애유아의 자유놀이 참여 1) 자유놀이 시간에 장애유아가 가질 수 있는 어려움 2) 자유놀이에서 학습을 돕는 특별한 기회 3) 자유놀이에 적합한 놀잇감과 자료 선택 Ⅳ. 참고문헌I. 인지발달

  • 장애통합 교육
  • 장애의 고정적 특징이 아님에 유으하여야 한다.1) 특징(1) 사회성 발달의 장애-대인관계의 발달 장애-눈맞추기, 얼굴표정, 사회적인 상호작용을 위한 몸짓 등의 비언어적인 의사소통에 문제를 가지고 있다.-또래들과 관계형성에 어려움을 보인다.-관심있는 것 지적하기, 가져오기, 보여주기 등과 같이 타인과 관심을 나누고 기쁨을 나누기 위해서 자발적으로 무엇을 하는데 어려움을 보인다.-사회적, 정서적 상호작용에 어려움을 보인다.(2) 의사소

  • 사회복지프로그램,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등 문제적 행동을 보이는 빈곤 가정 아동들에 대한 다차원 접근을 통한 문제 행동 경감 프로그램
  • 집단 활동을 통하여 관계형성을 위한 사회기술 습득 지도정서발달미술, 콜라주 교실4~11월주1회, 총32회, 1h▪ 대상: 아동 20명▪ 수행인력: 전문 강사(미술치료), 담당자, 자원봉사자 2명▪ 수행방법: 전문 강사 주도로 집체교육, 실내 강의실 강연 진행, 시범, 모델링, 텍스트, 비디오 & PT자료 활용▪ 진행내용 : 미술 콜라주 수업을 통한 EQ 계발, 1회기 사전검사, 2회기: 물고기 기족화, G의 물고기 가족화 N의 물고기 가족화, G는 한참을 망설이다 어항이

  • 사회복지프로그램,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초기 아동의 인지력 개선과 사회성 향상을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
  • 사업계획서1. 사업명 :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초기 아동의 인지력 개선과 사회성 향상을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2. 사업 내용 및 추진전략1) 사업 참여자 모집전략(1) 참여 대상 및 인원핵심 참여자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초기 아동의 인지력 개선과 사회성 향상을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00구 관내 8세~10세의 주의력 결핍 증상 초기 아동 20명주변 참여자▪ 프로그램 참여 아동 가족 20가구▪ 00 심리치료 연구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