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프로그램,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초기 아동의 인지력 개선과 사회성 향상을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22 / 2023.02.22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업명
2. 사업 내용 및 추진전략
3. 예산 편성
4. 문제의식(사업 필요성)
5. 목표 및 평가
6. 사업종료 후 지향점

참고문헌


프로포절,사회복지프로그램,아동,다문화,노인,장애인,프로그램,사회복지 프로그램, 사회복지프로그램개발과평가,공동모금회,프로그램기획

본문내용
<성과중심형> 사업계획서
1. 사업명 :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초기 아동의 인지력 개선과 사회성 향상을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
2. 사업 내용 및 추진전략
1) 사업 참여자 모집전략
(1) 참여 대상 및 인원
핵심 참여자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초기 아동의 인지력 개선과 사회성 향상을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00구 관내 8세~10세의 주의력 결핍 증상 초기 아동 20명
주변 참여자
프로그램 참여 아동 가족 20가구
00 심리치료 연구소
△△구 자원봉사 센터
(2) 참여자 선정 기준

※ 공통사항 : 00구에 거주하는 지역 주민 중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초기 아동의 인지력 개선과 사회성 향상을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00구 8세~10세의 주의력 결핍 증상 초기 아동 20명, 사전 주의력 결핍 증상 진단 후 참여 가능 여부 결정, ※ 우선순위는 빈곤 가정 > 저 연령 우선.
참고문헌
사회복지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황 성철 공동체
프로포절 작성의 실제 김 승의 공동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우수프로포절 사례집 2011
사회복지 욕구조사와 프로그램 평가 강 병로 나눔의 집
사회문제론 박 정호 여 진주 신정
보건복지가족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프로그램, 다문화가정 구성원의 사회적응을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
  • 사업계획서1. 사업명 : 다문화가정 구성원의 사회적응을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2. 사업 내용 및 추진전략1) 사업 참여자 모집전략(1) 참여 대상 및 인원핵심 참여자 사회적응을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에 관심 있거나 참여 의사가 있는 00구 지역 아동이 있는 다문화 가족 20가정(아동 20명, 부모 20명)주변 참여자▪ 프로그램 참여 다문화 가족 20가족 구성원▪ 00구 다문화 가족 지원센터▪ ◇◇시 생활체육 센터(2) 참여자 선정 기준

  • 사회복지프로그램, 발달 지연 빈곤 가정 아동의 역량강화와 문제행동 해결을 위한 통합적 프로그램
  • 아동의 역량강화와 문제행동 해결을 위한 통합적 프로그램 참여 의향자 상담을 통한 참여 의지 확인 및 선정-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 프로그램 참여의지 확인- 본 프로그램 중 관심 있는 공동체 확인 및 선정2) 사업내용(사업수행일정 포함) 및 사업집행전략교육/훈련활동/치유/연계기대효과역량강화⇒적응 역량 교육: 20명, 주1회, 총 32회집단 미술치료 교실: 20명, 주1회, 총 32회+인문학 프로그램: 20명, 주1회, 총 32회⇒학교, 사회 적응 역량 강

  • 사회복지프로그램, 위축, 우울, 불안, 주의력 결핍 등 정서행동문제 해결을 위한 결손가정 아동에 대한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
  • 사업계획서1. 사업명 : 위축, 우울, 불안, 주의력 결핍 등 정서행동문제 해결을 위한 결손가정 아동에 대한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2. 사업 내용 및 추진전략1) 사업 참여자 모집전략(1) 참여 대상 및 인원핵심 참여자 위축, 우울, 불안, 주의력 결핍 등 정서행동문제 해결을 위한 결손가정 아동에 대한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에 관심을 가지고 있거나 참여 의지를 보이는 00구 거주 8세 이상 13세 이하 아동 가정으로 부모의 한쪽 또는 양쪽

  • 애착관계의 중요성과 애착장애 아이들에 대한 교육적 치료방법
  • 아동의 이상상태에 결정적인 역활을 했다고 보면 반응성 애착장애이고, 환경적 요인이 지지적이고 좋음에도 불구하고 이상 행동유형이 생기면 자폐로 볼 수 있는 것이다. 그리고 두번째로는 반응성 애착장애 아동들은 사회적 상호관계를 형성 할 수 있는 정상적인 능력을 가지고 태어났다는 점이다. 셋째, 자폐증과는 달리 지각과 감각능력이 정상이다. 예를들어 청각을 보면 자폐아는 청신경은 정상인데, 청지각이 문제가 되어 소리는 들리지만 자신

  • 신문으로 보는 정신건강 다문화여성문제
  • 사회성이 부족해지고 ▲자기표현을 잘하지 못하며▲가족으로부터 돌봄을 잘 받지 못하거나 가족을 비롯한 주변 환경 때문에 우울함을 느끼고▲충동적이거나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서울 초중고생 5%, 인터넷 중독 ‘심각’2012-03-25 10:49:00동아일보건강 장수 도시☞국토연구원이 최근발표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역별 건강장수도시실태진단 연구’에 따르면시민의 건강장수지표를전국 지방자치단체에 적용한 결과, 수도권 66개 시군구 가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