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일에 있어 부정적 의사를 표시하는 클라이언트와 바람직한 의사소통을 위해 어떤 전략이 필요한지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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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고 싶은 말
- 주제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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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부정적인 의사를 표현하는 이유는 다양할 수 있다. 가장 바람직한 것은 고객이 부정적인 사건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 방식으로 대화를 그리는 것이 가장 효과적일 수 있다.
그러나 사실 현실에서는 고객이 자신의 속마음을 표현하기는 쉽지 않을 것이다.
그렇다면 고객과의 바람직한 라포 형성을 통해 사회복지사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줄 필요가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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