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교육의 환경구성에 대해 알아보고 수학놀이와 영역별로 구성을 어떻게 이루어져야 되는지 서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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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수학교육의 환경구성에 대해 알아보고 수학놀이와 영역별로 구성을 어떻게 이루어져야 되는지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수학교육의 환경구성

2. 수학놀이와 영역별로 구성 방법
1) 자유선택활동
(1) 쌓기놀이 영역
(2) 역할놀이 영역
(3) 조작놀이 영역
(4) 수놀이 영역
(5) 언어 영역
(6) 과학 영역
(7) 조형 영역
(8) 음률 영역
2) 실외놀이 영역
3) 대?소집단 활동
(1) 이야기나누기
(2) 신체활동
(3) 게임
(4) 언어 활동
(5) 음악 활동
(6) 현장 학습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21세기는 세계 어디에서나 정보의 홍수와 고도의 기술 혁신 속에서 살고 있으며, 정보화 시대의 언어인 수학은 컴퓨터 과학에 필수적이고 기초적인 학문으로 부상하게 되었다. 정보화 시대의 시민으로서 수학적 능력이나 지식은 미래를 위한 준비 과정으로 유아기부터 필수적인 요소로 대두하게 되었다. 또한 유아기는 수학의 기초가 되는 논리?수학적 사고가 형성되는 시기이다. 따라서 유아기부터 이런 사회적 변화와 미래사회에 대처하기 위하여 체계적인 수학교육의 방향 정립이 필요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수학교육의 환경구성에 대해 알아보고 수학놀이와 영역별로 구성을 어떻게 이루어져야 되는지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교육부 (2019). 2019 개정 누리과정. 서울: 교육부.
교육인적자원부 (2005). 유아를 위한 수학교육 활동자료. 서울: 교육인적자원부.
계영희 (2011). 유아수학교육에 대한 유아교사의 수학적 이해에 대한 탐색적 연구. 한국수학교육학회지.
김지현 (2013). 어린이집 교사의 수학활동자료 사용 실태 및 효과성에 대한 인식. 한국보육학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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