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교육의 환경구성에 대해 알아보고 수학놀이와 영역별로 구성을 어떻게 이루어져야 되는지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6.02 / 2022.06.02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수학교육의 환경구성에 대해 알아보고 수학놀이와 영역별로 구성을 어떻게 이루어져야 되는지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수학교육의 환경구성
2. 수학놀이와 영역별 구성 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아동수학의 핵심을 말하자면 누구나 상호작용을 꼽을 것이다. 그만큼 아동들은 성인, 또래들과 일상의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수학적 지식과 개념을 습득한다. Bloom은 환경을 개인에게 주어지는 조건과 힘 및 외적자극이라고 정의하여 환경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
.
Ⅱ 본론
1. 아동수학교육의 환경구성
아동수학교육의 환경은 물리적 환경과 심리적 환경으로 구분한다. 먼저 물리적 환경은 수학이 교실 어디에서나 발견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서 아동들의 발달과 학습은 물리적 환경이 어떻게 구성되었느냐에 따라 아동의 경험과 행동이 달라질 수 있다.
참고문헌
- 이경우외, “유아 수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2000
- 박홍자외, “영유아수학교육”, 태영출판사, 2007
- 박정민외, “유아수학교육”, 대학교육문화원, 1998
- 김정숙, “유아 수학교육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협력적 실생과정과 의미”, 중앙대, 20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장애인복지-발달장애-
  • 구성 6가지 요소) 놀이정신치료 치료의 기본적 요소가 되며 전통적인 정신요법과 신체적 자극 등의 감각요법의 병합을 시행할 수 있다. 행동요법 행동수정에 의해 아동의 긍정적 행동을 강화시키고 부정적 행동을 억제하는 방법이다. 집단특수교육/개별인지치료 체계적이고 치밀하게 짜여진 환경 하에서 특정한 과제를 훈련시켜 기본적 사회성이나 의사 소통을 도와준다. 언어치료 언어의 문제를 교정하나 단독으로만은 효과가 없다. 부모상담 중

  • 보육학개론(기말)
  • 아동들에게 구성, 조사, 극화놀이, 발표들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 있는가? 아동들이 학교 밖에서 정보원을 찾도록 고무시킬 수 있는가? 부모나 지역사회와의 의사소통을 촉진할 수 있는가? 어린이집(학교)에 있는 자료 중 활용할 것이 있는가? 교사에게도 관심이 있는 주제인가? 기대되는 성과이 주제를 다룸으로써 아동들은 어떤 교육적인 경험을 하게 되고, 이는 아동들의 발달을 어떻게 도울 수 있고, 어떤 사회적인 가치를 습득할 수 있는

  • 초등사회과 평가
  •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우선 7차 교육과정에서 나와 있는 사회과 평가의 내용은 어떠한지 간단하게 알아보고 현장에서의 사회과 평가의 실태를 심층 면담을 통해서 파악해 보았다. 그리고 우리 조는 현장과 교육과정의 연계성이 이루어지고 바람직한 사회과 평가의 방향에 대해서 논의함으로서 앞으로 사회과 평가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사회과 평가란?1. 사회과 평가의 개념 사회과 평가는 사회과 교육이 의도하고

  • [사회복지] 사회복지시설 평가지침
  • 환경, 조직 및 운영, 서비스, 지역사회 관계로 나뉘며 각 영역의 질(Quality)을 평가할 수 있도록 하였다. 그 외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유도하기 위하여 종사자 및 거주자 만족도에 대한 지표를 개발하였다. 다만, 아동지표의 경우 미성년자인 관계로 아동 거주자의 만족도는 조사하지 않는 것으로 하였다. 그리고 시설의 입지, 장애인 시설의 경우 중증장애인 비율 등에 대한 가중치를 추가할 수 있도록 하였다.평가 대상 기간에 대해서는 2차년도

  • [사회복지논문]잠재적 중도탈락학생의 학교적응유연성 향상을 위한 통합적 프로그램 효과성 연구
  • 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있다(안현의, 2002; 윤미경, 2002; 정희정, 1999; 홍혜영 외, 2001). 윤미경(2002)은 중도탈락을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대책이나 프로그램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개발된 대책이나 프로그램들이 행정적 기능이 우선시되는 경우가 많고, 중도탈락의 조짐이 보이는 학생들에게 직접 개입하여 문제를 완화시키는 프로그램은 사실상 부족하다. 중도탈락은 청소년 개인과 환경의 상호작용으로 인한 복합적 현상이기 때문에 행정적인 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