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음식문화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4.08 / 2022.04.08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일본의 음식문화 연구 레포트 입니다.

내용이 꽉꽉 차있는 좋은 레포트입니다
그대로 제출하셔도 좋은성적 받을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1. 일본의 음식문화 소개

2. 일본음식의 유형

3. 일본음식의 특징

4. 일본음식의 지역별 특징

5. 일본의 대표음식
(1) 스시
(2) 사시미
(3) 라멘
(4) 낫또
(5) 오니기리
(6) 오코노미야키

6. 일본의 식사예절

7. 금기시 하는행동

8. 결론 및 느낀점

9. 참고자료
본문내용
일본의 음식문화는 한국의 음식문화와 비슷한 점이 많다. 쌀을 주식으로 하며 주로 반찬과 국을 함께 곁들여 먹는 것이 기본이다. 그리고 일본은 한국과 기후조건이 비슷하고 지리적으로 가까워서 섭취하는 육류나 채소, 생선이 비슷하며 된장과 미소, 간장 등과 같이 조미료 또한 비슷한 부분이 많다.
그리고 일본의 음식은 재료의 계절감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일본음식은 흔히 눈으로 먹는 음식이라고 한다. 일본 음식의 경우 보통 아기자기하고 미관적으로 예쁘다. 그리고 일본인들은 식기의 색깔이나 종류, 음식을 담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참고문헌
동아시아식생활학회연구회, 세계의 음식문화
박춘란, 식생활문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통상] 사케의 미국 진출 전략 분석 -사케를 통해 본 막걸리의 세계화 전략
  • 일본에서 높은 판매량을 보이는 사케의 맛과 향은 미국에서 판매되는 사케와는 상당한 차이를 보였다. 그렇기에 우리는 이러한 사실이 일본이 미국 진출에 있어 사케의 맛을 현지화시켰다는 근거로 바라보고 이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였다. 두 번째로 사케 병의 디자인이 어떻게 미국에서 현지화되었는지에 대해 살펴볼 것이다. 조사결과 미국의 사케 병 디자인은 일본의 그것에 비해 현저한 차이점을 보였다. 이 점에 있어 미국의 문화와 이에 기반한

  • [국제마케팅] ㈜대상그룹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 성공기
  • 연구 기능성 소재 개발 과 환경친화성소재 개발 브랜드 고수와 살림과의 관계 재정립 미래지행적 고부가가치 산업에 집중투자‘인도네시아의 기업’이라는 기업의 이미지를 지속살림과의 win-win의 관계 재정립 미원 핵심역량의 정립 새로운 STP 전략 SPT기존의 이중 구조 시장 고수 세계적인 웰빙 열풍에 따라 건강에 관심이 많은 상류 고소득층 미원만의 독자적 이미지 구축 노력새포지셔닝 기존제품신제품고가저소득고소득저가새로

  • 일본 음식문화 연구
  • 연구 REPORT1. 일본음식의 특징2. 일본 음식문화의 특징3. 일본음식의 지역별 특징4. 일본의 식사법과 식사예절(1) 식사법(2) 식사예절5. 일본의 대표음식 소개(1) 초밥(2) 우동(3) 사시미(4) 낫토(5) 미소시루(6) 오코노미야키(7) 타코야끼(8) 노리마키6. 결론 및 느낀점1. 일본음식의 특징일본음식은 한국, 중국과 마찬가지로 쌀이 주식이다.또한 일본음식은 달고 싱겁다라는 말을 많이 한다. 일본음식에 사용하는 주된 조

  • [일본의 문화연구] 일본의 음식 에키벤(驛弁)
  • 일본의 음식 : 에키벤(驛弁)Ⅰ. 일본음식과 벤토1. 일본음식중국 음식점과 더불어 일본 음식점은 우리의 일상생활에도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일반 음식점으로서 뿐만 아니라 우동, 라면 등 우리와도 친근한 메뉴를 갖고 있는 일본 음식은 국내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과거의 암울한 역사를 안겨 주었던 일본의 음식문화에 대해 알아보는 것도 일본을 바로 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외식문화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일식다쿠앙, 우동, 벤

  • (방송대)우리나라 음식 중 세계화된 대표적인 음식의 현황 및 우리음식의 세계화에 장애요인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그 개선 방안도 제시하시오.(식생활과문화)
  • 문화를 이룩하고 토착 문화를 발달시켰으며 일본 등 외국에까지 그 기술을 전파시켰다. 쌀을 주식으로 하는 관습은 수 천년의 역사를 이어왔으며, 풍토와 자연 환경에 밀착한 농경민적 생활 태도는 우리 민족의 식생활과 문화 전반의 특성을 규정하였음은 물론이다. 이렇게 자연에 밀착한 조상들의 생활은 자연을 숭배하고 자연에 제사를 드리는 민간 신앙을 낳았으며, 자연에서 거두어들인 음식물은 먼저 자연에 받치는 속신(俗信)을 낳기도 하였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