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대상그룹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 성공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20 / 2019.12.24
- 3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소개
2.대상그룹의 해외시장 진출 배경
3.대상그룹의 해외시장 진입전략
4.대상그룹의 현지화 마케팅 전략
5.대상그룹의 성공요인 및 향후 과제
- 본문내용
-
기업성장과정
창업기
동아화성공업주식회사 설립
-미왕산업사 설립
-발효법에 의한 MSG 생산
-전분 및 전분당 사업 진출
-방학동 공장 준공
-발효조미료 미원 KS 인증 획득
도약기
제9회 세계식품 콘테스트 최우수 조미료 금상 수상
-(주)미원 주식 상장
-대상문화재단 설립
- PT. MIWON INDONESIA Tbk 설립
- 서울 가양동 공장 준공
- 대상 JAPAN㈜ 설립
성장기
- 중앙연구소 설립
- 대상농장㈜ 설립
-한국음식문화연구원 개원
- 제2대 임창욱 회장 취임
- 원두커피 사업 진출
- 대상정보기술㈜설립
- 상암기획㈜ 설립
- 절강미원식품유한공사(중국) 설립
- 청정원 브랜드 출범
- 제3대 고두모 회장 취임
- 대상그룹 출범
-1998년 서울 방학동 “대상타운아파트” 분양
제2의 도약기
- 이덕림 사장 신임회장 취임
- 이행기 사장 취임
-한국산업고객만족도1위
- ‘2003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 김용철 사장 취임
- 대상웰라이프 클로렐라 산업자원부 선정 ‘세계일류상품’에 선정
인도네시아 진출배경
배 경 내 용
조미료 사업의 국제화 미원의 조미료 사업의 국제경쟁력 확보
세계 MSG 시장에서의 우위확보
기업의 다국적화 유도
원료조달의 안정적 확보 주원료인 당밀의 선진제국의 독점화에 따른
애로 타개
원료의 장기 안정적 확보를 통한 수급불균형 해소
저렴한 인건비 노동력 풍부(양적)
값싼 노동력 확보용이(임금수준 한국의 1/5)
투자위험의 감소 부존자원 및 잠재력 보유
정치적으로 비교적 안정
일본 및 서구 선진국들의 자본과 기술의 진출에
따른투자위험의 상대적 감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브랜드 의사결정과정과 브랜드 자산관리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유통관리] 기업형 슈퍼마켓(SSM) 논란의 진상과 대안 모색
- [생산관리] LG Display 지연전략 분석
- 비비고 마케팅 4P전략과 STP분석
- 상황리더십, LMX이론, [LMX이론] LMX의 개념과 LMX이론 연구 분석 , LMX이론과 상황이론 상황모델 분석
- 서비스경영_모라벡의 역설을 읽고 내가 모라벡의 역설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역설처럼 실제로 새로운 형태의 앞으로의 서비스는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사례
- [경제학] 한국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중소기업 육성 방안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