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음식문화 소개 / 일본음식의 특성분석 / 일본 식사예절과 요리방식 연구 / 느낀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20 / 2023.02.20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일본 음식문화 소개 / 일본음식의 특성분석 / 일본 식사예절과 요리방식 연구 / 느낀점에 대해 작성한 REPORT 입니다.

인터넷으로 대충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수많은 브레인스토밍을걸쳐 완성하였습니다.
목차
1. 일본음식의 기본적 특성

2. 일본음식의 지역별 특성

3. 일본음식의 유형

4. 일본 음식문화 소개

5. 일본의 식사예절

6. 일본 요리방식 유형

7. 느낀점
본문내용
1. 일본음식의 기본적 특성

그리고 일본 음식의 주재료는 고기보다는 생선을 비롯한 해산물이다. 일본은 4면이 바다와 접한 섬나라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해산물을 이용한 요리가 발달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또한 요리의 지방색이 매우 강하며, 요리에 술을 활용하는 경우가 빈번하다. 향신료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 것도 특이한 점 중 하나이다. 음식과 접시의 색깔을 신경써서 배치하는 등 요리의 시각적인 면을 중시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매운 요리는 드물며, 짜고 달콤한 요리가 대부분이라 우리 나라 사람들에게는 호불호가 갈리는 편이다. 일본 요리를 대표하는 음식으로는 초밥이 있는데, 다양하고 신선한 생선의 맛과 새콤달콤한 초에 버무려진 밥의 맛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세계적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일본의 전통 음식이다. 초밥 말고도 타코야끼, 오코노미야끼 등의 유명한 요리들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전통음식] 한국의 전통음식
  • 음식이 발달되었다7) 의례 음식이 잘 발달되어 있다. 이외에도 일상식에서는 인본주의의 개념이 두드러진 독상 중심의 상차림이 발달되었으며 아침식사와 저녁식사를 중히 여겼습니다. 한국은 풍속상 함께 먹는 문화가 발달하여 둘러앉아 음식을 나누어 먹는 식사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 식사 예절은 한국 식문화의 큰 부분을 차지한답니다. 또 주체성과 풍류성까지도 음식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특히 발효 저장 음식이 발달하였다는 점이

  • [문화, 음식문화] 문화의 개념, 특성과 문화의 역사적 발전 및 독일, 한국, 북한, 일본, 러시아, 인도, 미국, 프랑스의 음식문화 분석
  • 문화의 개념, 특성과 문화의 역사적 발전 및 독일, 한국, 북한, 일본, 러시아, 인도, 미국, 프랑스의 음식문화 분석Ⅰ. 개요Ⅱ. 문화의 개념Ⅲ. 문화의 특성 Ⅳ. 문화의 역사적 발전 단계1. 문화와 언어 2. 언어의 발달 단계와 문화의 발전 단계의 대응 (루소, 헤겔).3. 국가 민족(Staatsvolk)과 문화 민족(Kulturvolk)의 구별Ⅴ. 독일의 음식문화1. 소시지2. 돼지고기3. 맥주4. 포도주5. 식사와 예절Ⅵ. 한국의 음식문화1. 함경도음식 2. 평안도음식3. 황해도

  • 현대인과 국제매너-중간고사범위
  • 음식을 먹고, 같은 옷을 입고, 같은 음악과 컴퓨터 게임을 즐긴다.< 210개 국가와 3000여 종족이 더불어 살아감! >- 이들은 먹는 것도, 다르고 입는 것도, 다르고 사는 것도 다르다.- 국제화 시대에는 이문화 커뮤니케이션의 관점에서 외국의 문화와 매너에 대하여 알아야 * 다양한 음식문화 산책재미로!용간, 봉수, 표태, 성순, 녹항, 타봉, 단복, 웅장- 중국의 쥐 요리 전문점- 벌레를 먹는 문화와 마빈 해리스의 설명- 전라도의 홍어회,

  • [마케팅] 빕스 VIPS 마케팅
  • 문화적인 의식이 향상되고 외식을 하더라도 서구화된, 서구 음식 문화를 선호한다. (4)기술환경외식사업에서는 고도의 과학기술이 중요하지 않는 대신 높은 포장기술과 유통망이 요구된다. 현재 포장기술과 콜드체인유통시스템의 발달로 사업을 하기에 기술적인 환경은 경쟁사나 자사에게나 동일하게 충족되어진 상태이다.2) 경쟁.자사 비교분석(1)경쟁사파악경쟁분석에 들어가기 앞서 같은 초콜릿이지만 슈퍼마켓에 있는 가나초콜릿과 펜시점에

  • [식음료 경영] 국내 업체 빕스(VIPS) 레스토랑 성공 사례
  • 분석해 보았다. 2. VIPS 소개VIPS는 CJ그룹 계열사인 CJ푸드 빌 주식회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우리 문화에 맞는 맛있는 생활 문화의 창조’를 목표로 태어난 해외에 로열티를 주지 않는 국내 독자 브랜드이다. 또한 VIPS란 Very Important Persons Society의 약자로, 고객 한분 한분을 귀한 손님으로 소중하게 모시겠다는 의미이다.엄선된 호주산 청정우만을 직화 방식으로 구운 정통 스테이크 메인 요리와 계절별로 다양한 100여 가지 메뉴가 풍성하게 제공되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