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상담(피해구제 사례) 소비자 분쟁해결 소비자 주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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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
소비자 상담(피해구제 사례)
목차
1.소비자 분쟁해결 기준
2. 유형에 따른 상담사례
3. 소비자 주의사항
분쟁유형
해결 기준
1. 구입 후 10 일 이내에 정상적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2. 구입 후 1개월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제품 교환 또는 무상 수리
3.품질보증 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
무상수리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4. 소비자가 수리 의뢰한 제품을 사업자가 분실한 경우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정액감가삼각한 금액이 10%를 가산하여 환급
5.부품보유기간 이내에 수리용 부품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 발생한 피해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유상수리에 해당하는 금액 징수 후 제품 교환
6.제품 구입시 운송 과정에서 발생된 피해
제품 교환(단, 전문운송기관에 위탁한 경우는 판매자가 운송사에 대해 구상권 행사)
7. 사업자가 제품설치 중 발생된 피해
제품 교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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