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학습 시간 관리 목표관리 목표의 종류 목표의 중요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26 / 2021.03.03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목표·시간 관리를 하자!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방법론
왜 목표·시간 관리를 하는가?
▷자기주도학습을 하기 위한 원동력이 필요한데 그것이 바로 목표이다!
▷자기주도학습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효율적으로 학습을 하기 위해서는 시간관리를 해야 한다!
목표·시간관리는
자기주도학습을 하기 위한 도구이다.
1. 목표란 무엇인가?
어떤 목적을 이루려고 하거나 어 떤 지점까지 도달하려고 함, 또는 그 대상
(Goal, Objectives, Target, Stand)
목표관리에 대해 알아보자!
2. 목표의 종류
단기목표 : 지금부터 향후 1년 정도까지의 목표 일일, 주간, 월간, 분기, 반기목표로 나눔
신념을 강화시켜 주는 것이 장점
- 장기목표 : 1년 이상의 장기적인 목표
높은 수준의 선견지명, 비전, 이해력, 용기 등을 구비해야 함
자신의 삶에 대한 목적을 표현 및 자신이 원하는 궁극적인 큰 목표
3. 목표의 중요성
- 목표는 삶의 의미와 목적에 대한 인식을 부여함.
- 목표는 방향감각을 부여하며, 나아갈 수 있는 능력을 집중시킴
- 자기 스스로 삶의 변화를 결정하고 통제할 수 있다는 확신을 줌.
미국 하버드대 경영대학원의 명확한 장래목표와 그것을 성취할 계획
이 있는가?"라는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졸업생의 3%만이 목표와 계
획을 세우고 기록했으며, 13%는 목표는 있으나 기록치 않았고, 나머지
84%는 아무런 계획이 없다고 했답니다.
10년 후의 결과가 현실로 나타난 것은 목표와 계획, 기록의 3박자를
갖춘 3%의 수입이 목표만 있고 기록치 않은 13%에 비해 두배이상의 수
입이 높았고, 전혀 목표와 기록도 없었던 84%에 비해
무려 10배 이상의 격차가 났다고 합니다.
결국 학력이나 능력보다는 목표설정이 인생을 바꾼 것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간호관리] 간호업무의 공유관리 및 논문요약
  • 관리시스템일상적 조직체 운영과 과정에 관련된 커뮤니케이션제도,의사결정제도,관리정보시스템,보상제도,인센티브,목표설정제도 등 주어진 조직구조에서 조직체 목적과 전략을 실제로 달성하는 데에 적용되는 모든 제도와 시스템을 포함 한다⑤ 구성원조직문화는 조직체 구성원들의 행동을 통하여 실제로 나타난다⑥ 기술조직구성원들이 지니고 있는 또한 조직체 운영에 실제로 적용되고 있는 관리사이의 능력요소로소 동기부여,강화,통합,조

  • [가정교육론] 주생활파트
  • 학습과정의 특징1) 교육과목 구성유타주(Housing: 주거)오하이오주(Living Environment: 거주환경)교육목표: 주거 선택에 관해 나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1. 주거 결정을 위한 가치와 목표1). 역할극 2). 비디오 시청3). 20대인 졸업생과의 인터뷰 및 토론4). 주택2곳 방문2. 주거와 대인관계 형성 및 변화1). 룸메이트 인터뷰2). ‘자기 성격 진단 표’ 작성3). ‘직소퍼즐’게임을 통한 문제 해결책 토의 및 비교3. 주거 관련 역할 및 주거관리1). 임대/임차인

  • [인적자원개발] 개인개발
  • 학습동아리 : 업무노하우 전문지식 등을 공유하고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함으로써 업무효율성을 제고하는 학습동아리이다. 2004년 7월에 7개로 시작한 학습동아리 개수가 2004년 말에 407개, 05년12월에는 2900개에 총 참여 인원이 5만 1천명으로 직원 당 평균 2.7개의 학습 동아리에 가입하여 활동하고 있다.(5) 자기주도적 학습 - 개인 학습에 있어서 스스로 요구를 진단하여, 그에 따른 목표를 설정하고 학습에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이 무엇인가를 규명한 후

  • [교수학습] Gagne-Briggs(가네-브릭스)의 교수설계이론, Keller의 ARCS 이론
  • 자기주도적으로 학습을 진행해야 하는 원격교육의 특성상 학습자의 학습동기를 유발하고, 상호작용을 향상시키기 위한 학습지원 설계가 이루어질 필요가 있다. 하지만, 현재는 학습자에 대한 지원이 수강신청 및 학습과정 관리, 평가 등 행정적인 측면에만 치우쳐 학습자의 적극적인 참여와 상호작용을 촉진시킬 수 있는 지원이 매우 미약하다는 분석이 제기되고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원격교육은 학습자들이 지속적으로 학습에 관심을 보이고 참여

  • [자기주도적학습력][자기주도적학습력신장]자기주도적학습력의 의미와 중요성, 자기주도적학습력 신장을 위한 필수조건, 자기주도적학습력 신장을 위한 학습형태, 자기주도적학습력 신장을 위한 교육여건조성, 자기주도적학습력 신장을 위한 방안 분석
  • 자기주도적학습력의 의미와 중요성, 자기주도적학습력 신장을 위한 필수조건, 자기주도적학습력 신장을 위한 학습형태, 자기주도적학습력 신장을 위한 교육여건조성, 자기주도적학습력 신장을 위한 방안 분석Ⅰ. 서론Ⅱ. 자기주도적학습력의 의미Ⅲ. 자기주도적학습력의 중요성Ⅳ. 자기주도적학습력 신장을 위한 필수조건1. 확실한 목표 인식2. 강한 학습 동기의 유발3. 해결 방법의 파악4. 학습자의 적극적인 태도5. 자력 해결이 가능한 학습 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