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개인화 라이프스타일 -영화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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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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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1) ‘개인화’의 의미
2) 환경분석

2. 본론

1) ‘개인화’ 영화관 SWOT분석
2) ‘개인화’ 영화관 STP전략
3) ‘개인화’ 영화관 4P전략

3. 결론
시사점 및 우리들의 생각

본문내용
2)세대 관계
•소비지출 중 부모 생활비, 자녀 교육비가 큰 부분을 차지
•자신에 대한 배우자와 자식의 의무는 상대적으로 덜 기대해 직
업, 학업 등의 이유로 가족과 떨어져 사는 베이비붐 세대 다수
3)건강 인식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은 전체 인구 대비 다소 높은 편
•2009년 전후 경제위기 기간 중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마음관리’에도 주의할
필 요성을 인식
4)미래전망
•소득, 직업, 교육, 재산 등을 고려한 사회경제적 지위가 중간층
이상이라 응답한 비율이 전체 가구주 대비 높은 편
•앞으로 소득수준 감소를 예측하면서도 연금 외에 마땅한 노후
준비는 없는 실정
5)對사회기대
•사회적 활동을 위한 체력과 활력이 충분하다고 확신해 스스로
경제·심리적 혜택 및 안정을 추구
6)은퇴 후주거
•총 보유자산 중 부동산 비중이 압도적이고 만족스런 처분이 어
려워 은퇴 후에도 현 거주지를 유지할 가능성 높음
7)문화적 특성
•급속한 선진화와 문화적 혜택을 만끽한 세대인 만큼 상당수의
베이비붐 세대가 은퇴 후 ‘금전자원 축소’와 ‘증대된 문화욕구’간
괴리로 갈등을 경험할 것으로 예상
출처:삼성경제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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