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유통채널 신생우세 전자유통 전자유통의 경쟁자 마케팅 고객 관계관리 유통변화 경제적 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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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Evolution in Electronic Distribution
Effects on Hotels and Intermediaries
목 차
Ⅰ.호텔 유통채널 극적인 변화와 원인
Ⅱ.신생우세를 지닌 전자유통
Ⅲ.전자유통의 경쟁자
Ⅳ.마케팅 및 고객 관계관리
Ⅴ.유통변화의 경제적 보상
호텔유통채널 극적인 변화와 원인
배경:
이제 전통적인 예약방식은 온라인 매개를 이용하고 직접적으로 공급자를 연락해 주는 방식으로 옮겼다.
호텔유통 채널들이 극적인 변화를 겪고 있다.
원인:
객실정보, 가격, 가용성 등 전자유통 요소가 변화하게 된다.
호텔부동산과 체인들, 글로벌 유통 시스템(GDS), 유통서비스 제공 업체(DSP), 도매업자, 여행사 그리고 여행계획자들은 공급업체와 고객들간의 상호 작용한다.
그러므로 이러한 전자 유통 채널 옵션들이 다양한 종류를 포함하는 종합의 프로그램을 구성한다.
유리 한 업무 결과를 창출하기 위해서 공급자와 구매자에게 대접서비스를 반드시 잘 다뤄야 한다.
신생 우세를 지닌 전자 유통
전자호텔 유통은 인터넷의 자극으로 더욱 더 개인화, 화면지향화 그리고 리치 콘텐츠화(content rich)지고 있다.
전통적인 전화예약을 비해서 전자호텔 유통 방식은 호텔 예약 서비스를 하는 데 더욱 더 효율적이다.
2002년에 1/12 의 호텔들이 온라인 예약서비스를 만들은 반면에 2005년에 1/5 의 호텔들이 이러한 서비스를 만들었다고 한다.
온라인 여행객들 중 55% 온라인에서 정보를 검색하지만 예약하지 않는다.
비즈니스 여행객들은 인터넷으로 여행 비용 관리 , 그리고 여행 경험을 잘 만들어 되는 프로그램을 찾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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