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LG전자의위기 엘지전자 마캐팅 엘지전자 기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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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Executive Summary
01
Executive Summary
09. LG전자 전략 제언
Targeting
Positioning
1차
기능적 편익 → 경험적 편익
LG의 지속적인 기능적 장점 어필로 단기적인 큰 성장세, 하지만 선도 기업들의 앞선 기술 경쟁 강화로 인해 장기적인 관점에서 수익 하락과 브랜드 가치 절하
기능적 편익 시장을 위한 제품과 마케팅에 더하여 경험적 편익 추구 고객층 새롭게 타겟팅.
경험적 편익 고객층은 다른 시장과 비교했을 때 크기와 성장률 면에서 크게 매력적이다.
기존의 기능성 이미지에 더하여 경험적 시장에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10대 20대의 성격을 반영한 역동적이고 Street brand의 이미지를 강조한다.
Product
10대,20대들을 위한 colorful한 액정기술
역동성을 보여주는 곡면 외형기술 ex) G flex
편리한&역동적 이미지를 강조한 후면 키 ex) G2,G3 후면키
독특한 느낌이 나는 그래피티 디자인의 제품케이스
Price
고가전략과 높은 보조금 전략 유지
Place
G-flow (Online store)
Promotion
개성있고 역동적인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G 콘서트 개최
10대~20대 시청률이 높은 주말 7시 전 후로 ’역동적 이미지'를 담은 티저 광고 방영
연예인이 아닌 일반 10대~20대의 일반인을 광고 모델로 제시하여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개성 및 에너지를 강조
10대, 20대
Executive Summary
09. LG전자 전략 제언
Targeting
Positioning
2차
경제적 편익 → 경험적 편익
경제적 편익시장은 이통사의 유통구조에 의해서 국내 시장이 상당히 작으며 진입장벽 또한 매우 낮아 매력도가 떨어진다. 그에 반해 경험적 편익시장은 매우 크며 성장률이 높다.
IOT제품은 경험적 편익을 얻을 수 있으며, 단순화되면서 편리성을 가진 스마트 경험을 원하는 30대, 40대, 50대 고객층을 타겟팅
버튼 하나만으로 모든 생활을 전반을 통제하는 편리한 경험중심의 이미지를 구현하다. 제품이 고객 생활의 Communicator로서의 스마트폰의 이미지 강조.
경제력있는 집단인 30대, 40대, 50대를 위한 럭셔리한 이미지 추가.
Product
LG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IoT에 선두화된 N 시리즈 출시
홈챗의 기술을 기반으로 특화된 소프트웨어 출시
Price
특별함과 LUXURY이미지에 맞게 높은 가격으로 출시
Place
대중에게 낯선 IoT 연동기술 홍보를 위한 전용 전시회 및 체험관 마련
Promotion
가전을 바꿀 확률이 높은 소비자를 위한 아파트 모델하우스에 IoT를 이용한 전시관 마련
실생활에서 IoT기술을 접할 기회 마련 EX) IoT 이벤트
luxury & network
30~50대
Company Overview
04. 연혁
1958.10 금성사 설립, 한국 전자산업의 서막
1978.01 매출 1000억 원, 수출 1억 달러 돌파
1982.10 국내 기업 최초의 해외 생산기지, 헌츠빌 법인
1983.04 디자인 종합연구소, 제품시험연구소 설립
1984.12 매출 급성장, 1조원 돌파
1990~94 세계화 경영전략 수립
1995.01 새로운 미래의 얼굴 LG(사명 통합 및 CI개정)
2002.04 기업분할, 사업구조 선진화
2003.10 CDMA 단말기 세계 1위 달성
2004~06 해외 생산기지 확대
2007 수익 1조시대 개막
2008 세계 최초 LTE 무선칩 개발
2009 전세계 휴대폰 시장 점유율 3위 달성
2010 세계 최초 듀얼코어 스마트폰
2012 퀄컴 LTE 기반 쿼드코어 스냅드래곤 S4 프로를 세계 처음으로 탑재한 옵티머스 G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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