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 기업분석 로레알 화장품시장 로레알 세계화 로레알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26 / 2021.03.03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로레알」기업분석 보고서
목 차
화장품 시장 분석
2
1.
경쟁사 분석
2.
로레알 기업소개
3.
로레알 세계화 전략
4.
로레알 성공요인
5.
결론
6.
화장품 시장 분석
지역별 화장품 시장 규모
구 분
2005
2006
2007
2008
2009
유럽
81,804
(43.3)
84,874
(43.0)
88,422
(42.7)
91,395
(42.4)
94,191
(42.1)
아시아-태평양
50,400
(26.7)
52,834
(26.8)
55,530
(26.8)
58,242
(27.0)
60,973
(27.3)
북미
33,580
(17.8)
34,556
(17.5)
35,698
(17.2)
36,133
(16.8)
36,386
(16.3)
중남미
18,390
(9.7)
20,161
(10.2)
22,127
(10.7)
24,204
(11.2)
26,149
(11.7)
중동 및 아프리카
4,545
(2.4)
4,896
(2.5)
5,268
(2.5)
5,628
(2.6)
5,987
(2.7)
전 세계
188,720
(100)
197,390
(100)
207,044
(100)
215,603
(100)
223,685
(100)
자료 : Datamonitor Personal Care Market Data, 2010
단위 : 백만 달러, %
* 괄호안은 점유율
3
화장품 시장 분석
세계 화장품 시장 지역별 성장률
자료 : Datamonitor Personal Care Market Data, 2010
4
단위 : %
화장품 시장 분석
국가별 화장품 시장 규모
순위
국가
2007
2008
2009
금액
점유율
금액
점유율
금액
점유율
전년대비
성장률
1
미국
31,787
15.4
32,089
14.9
32,208
14.4
0.4
2
일본
24,700
11.9
25,242
11.9
25,746
11.5
2.0
3
프랑스
14,188
6.9
14,318
6.6
14,497
6.5
1.3
4
독일
13,867
6.7
14,102
6.5
14,308
6.4
1.5
5
중국
11,608
5.6
12,620
5.9
13,653
6.1
8.2
6
브라질
10,995
5.3
12,043
5.6
13,098
5.9
8.8
7
영국
10,288
5.0
10,753
5.0
11,159
5.0
3.8
8
이탈리아
10,067
4.9
10,213
4.7
10,330
4.6
1.1
9
스페인
6,904
3.3
7,218
3.3
7,518
3.4
4.2
10
러시아
5,980
2.9
6,401
3.0
6,725
3.0
5.1
11
멕시코
5,072
2.4
5,438
2.5
5,641
2.5
3.7
12
한국
4,705
2.3
4,926
2.3
5,151
2.3
4.6
13
캐나다
3,911
1.9
4,044
1.9
4,177
1.9
3.3
기타(49개국)
52,972
25.5
56,196
26.1
59,474
26.5
전체시장(62개국)
207,044
100.0
215,603
100.0
223,685
100.0
3.7
단위 : 백만 달러, %
5
자료 : Datamonitor Personal Care Market Data, 2010
화장품 시장 분석
세계 화장품 유형별 시장규모
국 가
2005
2006
2007
2008
2009
스킨케어
62,818
65,821
69,162
72,256
75,302
(33.7)
헤어케어
34,303
35,776
37,325
38,629
39,736
(17.8)
향 수
31,134
32,685
34,588
36,130
37,556
(16.8)
메이크업
29,106
30,474
32,010
33,468
34,681
(15.5)
Personal hygiene
24,968
25,935
27,090
28,021
29,052
(13.0)
Male Toiletries
4,482
4,632
4,781
4,912
5,089
(2.3)
Baby Personal care
1,299
1,352
1,406
1,467
1,510
(0.7)
Feminine care
611
646
684
721
759
(0.3)
6
단위 : 백만 달러, %
자료 : Datamonitor Personal Care Market Data, 2010
* 괄호안은 점유율
참고문헌
참 고 문 헌
로레알 기업 홈페이지(http://www.loreal.co.kr)
LG생활건강의 지속 가능 경영 : 로레알 그룹의 브랜드 다각화 사례를 통한 시사점,
서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신성희, 2010
한국 화장품 기업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 서울시립대학교 경영대학원, 한미숙, 2010
2010 화장품산업 분석 보고서, 한국보건산업진흥원, 2010
인의 경영(매직하우스, 궁후이민)
ceri ceo 「100년 기업 로레알의 성공비결」
뷰티산업의 위상과 성공전략, 삼성경제연구소, 심상민, 2002
매일경제신문(http://www.mk.co.kr)
삼성경제연구소(http://www.seri.org)
2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시세이도 글로벌 마케팅 전략 사례
  • 시장 화장품시장은 독점적 경쟁시장, 즉 판매자 입장에서는 질적 차이가 주장되나 구매자 입장에서는 질적 차이가 인식되지 않는 시장 구조를 가지고 있어, 포장방법, 대중 광고 등이 주요한 판매경쟁력이 되고 있다. 따라서 매출액대비 광고비 비율이 다른 산업에 비해 매우 높으며 이미지 구축을위해 세계 각 기업간의 기술제휴 또한 연합상표의 사용이 많은 산업이다.5) 과점적 시장구조 화장품 시장의 과점적 시장구조는 세계적으로 각 화장품 제

  • [국제경영론] 아모레 퍼시픽 기업 국제화 사례 조사
  • 목차서론국제경영사례 분석 목적화장품시장의 특성연혁 및 아모레 퍼시픽 소개태평양 - 한국내에서 최고가 되다아모레 퍼시픽 - 해외진출의 포문을 열다아모레 퍼시픽 소유브랜드국내 화장품 시장 현황 – 협소해지는 국내시장, 성장하는 AP본론미국 시장 분석세계 제 1위의 시장미국 내 환경 분석 (SWOT) 미국 시장의 트렌드, 특성 미국 시장 내 경쟁 브랜드아모레퍼시픽의 진출 전략아모레퍼시픽의 진출 과정아모레퍼시픽의 주요 전략 (Prod

  • 시세이도 글로벌경영
  •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이다. 3) 시세이도의 5가지 경영원칙 1921년 시세이도는 5가지 경영원칙을 세웠다. 이러한 원칙은 현재 모든 시세이도 활동의 기본적인 철학을 이루는 발판이 되고 있다. • 품질우선주의- 시세이도는 고품질을 지향하는 끊임없는 노력은 10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시세이도 활동의 중심적인 버팀목이 되고 있다. • 공생 및 공동번영- 시세이도는 시세이도와 관련된 모근 기업 및 개인들과 그 이익을 나눈다 • 소지자에 대한 존경

  • [마케팅] 아모레 퍼시픽의 마케팅 전략
  • 아모레 퍼시픽의 마케팅 전략목 차Ⅰ. 기업의 선정1. 아모레 퍼시픽 소개2. 주요 연혁 3. 제품군4. 사업 형태Ⅱ. 일반현황분석 (산업구조분석)1. 아모레 퍼시픽의 산업 현황- 국내- 해외 : 미국, 일본, 프랑스, 중국2. 시장분석 - 시장 점유율3. 경쟁사 - LG 생활건강 제품군- LG 생활건강의 실적, 매출액Ⅲ. 환경분석 1. SWOT 분석 Ⅳ. 향후 전략적 이슈1. STP - 현재 기업의 이슈, 대응 전략2. 4P분석을 통한 향후 전략 Ⅴ. 결론Ⅵ. 자료출처Ⅰ. 기업의

  • 라네즈 화장품시장 라네즈 미국시장진출 아모레퍼시픽 라네즈분석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시장아모레퍼시픽 & 라네즈분석Ⅲ. 라네즈 STP 분석Ⅳ. 라네즈 마케팅믹스 4P전략Ⅴ. 결론Ⅰ. 기업 소개1.아모레퍼시픽?1)2006년 6월 설립-태평양화장품, 생활용품, 식품사업 부문 인적 분할2), 라네즈, 리리코스, 프리메라, 마몽드, 롤리타 렘피카 등의 자회사를 보유 3)세계 화장품 시장에서(2011년 기준) 매출액 32.5억 달러로 17위4)국내24%의 점유율 1위Ⅰ. 기업 소개1.아모레퍼시픽?Ⅰ. 기업 소개1.아모레퍼시픽?지속가능경영Ⅰ. 기업 소개1.아모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