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신한카드재무분석 신한카드기업전략 신한카드인적자원관리전략 체크카드 SWOT분석 기업의목표와문제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4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경영의 기본현황
2 기업의 재무분석
3 경영분석
3-1 기업전략
3-2 인적자원 관리전략
기업의 목표와
문제점 분석
5. 기업에 대한 솔루션
목차
1-1 회사연혁, CEO, 비전
1-2 경쟁사 분석
4-1 외부위험
4-2 내부약점
4-3 SWOT 분석
5-1 체크카드
5-2 새로운 수입원 창출
Chapter 1
경영의 기본현황
은행 - 비 은행간 균형성장
신 성장동력 발굴과 사업모델 차별화를 통한 새로운 가치 창출
글로벌 수준의 역량 시스템 구축
그룹비전
한국을 대표하는 World Class 금융그룹으로 도약 하고자 한다.
사업내용
카드사업
기타업무 ( 올댓 서비스, 보험상품 대리판매)
오토금융
경영의 기본현황
기업연혁
1986 년 3월 1일 설립
2001년 9월 1일
LG카드㈜ 상호변경
2007년 3월 23일
신한 금융 지주 자회사로 편입
2007년 10월 1일
舊 신한카드의 모든 사업부문 영업양수를 통한 통합 신한카드 상호변경
2008년 08월 18일
구) LG카드, (구) 신한카드 전산통합
2009년 04월 09일
업계최초 SMS카드 신청 서비스 개시
2010년 03월 18일
업계최초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출시
2011년 11월 01일
소셜커머스 신한SECRET 론칭
경영의 기본현황 - 회사연혁, CEO, 비전
1950년 7월 2일 (충청남도 서천)
출 생 :
군산 상업 고등학교
학 력 :
2012년 매경이코노미 선정 올해의 CEO
2011년 제 10회 글로벌 GWP경영 콘퍼런스 GWP 최고경영자
수 상 :
2007.10~ 신한카드 대표이사 사장
2006.04 신한금융지주회사 부사장
경 력 :
서울 중구 충무로1가 21 POST TOWER 8층
본사의 위치 :
3,868명
종업원의 수 :
경영의 기본현황
신용카드 (혜택/기업제휴/공공/신한BC) 308개
체크카드 36개
개인/사업자카드 (일반/제휴/법인) 10개
선불카드 7개
기프트카드 17개
PREMIUM (VIP/ PLATINUM) 12개
상품의 종류와 수
총 390개
경영의 기본현황
경영의 기본현황 - 경쟁사분석
시장점유율
(2011년)
구 분
신한
삼성
현대
국민
기타
전체
2010년
24.6
12.9
15.8
13.4
33.3
100
2009년
23.6
13.2
15.8
14
33.4
100
신용등급
AA+
AA+
AA+
AA+
23.8%
15.6%
13.6%
13.9%
시장점유율 1위23.8%
경영의 기본현황 - 경쟁사분석
회원수
가맹점수
당기순이익
지점수
1,542만명
(실질회원 기준)
267만점
8,759억원
41
21
약 1,100만
247만점
38
3,751억원
226만점
1077만
36
3207 억원
약 924만명
195만점
2386 억원
업계 1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관리] 신한카드의 경영, 브랜드 철학 및 서비스 전략
  • 카드사들이 정부의 자원에 힘입어 신용조사라는 기초적인 절차도 없이 무차별적으로 카드를 발급한 사건이다.그들은 소득이 없는 184만 명에게 무려 431만장의 카드를 발급했고, 심지어는 사망자에게까지 카드를 발급한 것으로 드러났는데, 이러한 무차별적 카드 발급은 카드 돌려 막기로 인한 대규모의 연체사태를 촉발시켰고, 이는 곧 500만 명이 넘는 신용불량자를 탄생시켰다. 그러나 이후 카드사들은 우수한 신용관리와 건실한 재무성과를 바탕

  • 스마트 교통카드의 현재, 시장과 방향성 제시
  • 이공계경영학스마트 교통카드의 현재시장과 방향성 제시목 차1. 기업내용1-1. 기업 소개1-2. 조직 현황1-3. 재무 현황2. 경영전략소개2-1. 주요 사업2-2-1 선불카드 발행2-2-2 정산사업2-1-3 자동징수시스템(AFC)2-2. 기업 경쟁환경 분석2-2-1 마이클 포터의 5-Force Model2-2-2 기업경쟁환경 분석을 통한 SWOT 분석2-3. 경쟁기업 분석2-3-1 지역별 교통카드 현황2-3-2 후불제 교통카드 기업 등장2-4. 전략적 이슈2-4-1 해외진출 전략적 이슈2-4-2 국내 진출 전략적

  • KB국민은행 경영전략분석과 국민은행 차별화전략및 글로벌전략과 국민은행 핵심역량분석과 국민은행 경쟁사(우리은행,신한은행) 비교분석
  • 전략 목표 3. 국민은행 핵심역량 분석 1) 마케팅 및 영업역량 2) 서비스 경로3) 업무 프로세스 4) 리스크 관리 5) 성과 중심주의 경영 6) 5요인분석 OT 7) Vrio분석 SW 4. 국민은행 외부환경분석1) 우리나라 현재 금융산업(은행업)의 현황 2)우리나라 금융산업(은행업)의 전망 5. 국민은행 경쟁사 분석1)우리은행 2)신한은행 3)국민은행의 경쟁우위 6. 국민은행 차별화 전략1) Big Brand 전략 ‘ 2) 상품서비스 차별화 ‘ 7. 국민은행 사업부 전략1) 성장하는

  • [경영전략사례] 조흥은행 기업경영사례
  • 분석 및 앞으로의 과제에 대해서 알아볼 필요성을 느낀다. 분석에 있어 전개 과정은 IMF위기의 타파에서부터 신한지주에 편입되어 오늘날의 뛰어난 경영성과를 이룬 시점을 주로 잡아, 이해관계자 분석, 산업분석, 신한지주와 통합되기 전후 시점 2) 신한지주와 통합된 후의 시점거시환경 분석, SWOT 분석 등을 행하도록 하겠다. 2. 본론1. 회사개요 및 소개(단위: 백만 원)기업 명(주)조흥은행본사 주소(100-757) 서울 중구 남대문로1가 14 조흥은행본점건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관리하고, 질병을 예방하는 필수 산업이 될 전망이다.5 Forces 분석신규 진출기업의 위협 (Threat of New Entrants)렌탈 사업의 제정되지 않은 법적규제, 안마의자 사업의 OEM방식으로 인한 낮은 진입장벽과 안마의자 시장의 높은 성장률로 인해 높은 잠재적 진입이 예상된다. 특히, 전자제품 유통업체, 가전전문업체, 의료업체, 프리미엄 바디케어 카페 등의 잠재적인 진입에 대해서는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아야 할 필요가 있다. 그러나 렌탈 사업의 특성상 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