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VS아시아나항공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항공산업의특징 대한한공 대한항공SWOT분석 아시아니항공 아시아나항공SWOT분석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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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대한항공 VS 아시아나항공
*
목 차
1.항공산업의 특징
2.대한항공
1)경영이념 및 연혁
2)SWOT 분석
3.아시아나 항공
1)경영이념 및 연혁
2)SWOT 분석
4.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 비교
5.대한항공 성공요인
6.상생전략
AirPlane
*
항공산업의 특징
항공기 운송, 제조, 우주관련 산업을 포괄한 개념
환경에
민감함
고비용
고부가가치
경쟁의
심화
기술,지식,연구
집약적산업
국가간
교류확대에
따른
타산업과의
연계
국제경기
유가 등의
영향에
민감
높은고정
비용에따른
고비용산업
고부가가치
창출
소비자만족의
중요성이
큰산업
첨단산업을
요소기술로
하는
종합첨단산업
현대전에서
중요한
무기체계중
하나
전략적
중추산업
다양한
연계산업
AirPlane
*
최상의
운영체계
첫 째
대 한 항 공
대한항공의 경영이념
변화지향적
기업문화
셋 째
고객감동과
가치창출
둘 째
세계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
AirPlane
*
대한항공 연혁
-1969.03 -국영 대한항공공사에서 민영 (주)대한항공 출범
-1971.04 -미주 항로 정기 화물노선(서울~동경~로스엔젤레스) 최초 개설
-1998.03 -화물기 북한 영공 최초 통과
-2000.06 -Global Alliance “SkyTeam” 출범
-2001.07 -스카이팀에 알리탈리아 영입
-2003.08 -베트남항공과 공동으로 캄보디아 취항
-2004.09 -SkyTeam 신규 회원사 영입 (노스웨스트, 콘티넨탈, KLM)
-2004.11 -세계항공사 와인서비스 품평회, 대한항공 퍼스트
/프레스티지 클래스 와인 1위 수상
-2011.10 -한국광고학회 선정 ‘올해의 브랜드’선정
-2012.10 -2014인천아시안게임 공식 후원사 선정
-2013.01 -2013 평창 동계스페셜올림픽 후원
AirPla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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