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한공 마케팅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1.21 / 2019.11.21
  • 14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마케팅 전공 시간에 A+ 받은 자료 입니다.
목차
1. 대한항공 소개
2. 항공산업 분석
3. SWOT분석
4. STP 분석
5. 대한항공의 4P
6. 대한항공의 7P
7. 문화 마케팅
8. 인터넷 마케팅
9. 재무 재표 분석
본문내용
항공산업의 이해

사전적 의미
: 항공기를 만들거나 항공기를 이용하여 여객 또는 화물을 운송하는 산업

여객, 운송, 화물 3가지로 크게 분류


특징

기계, 전자, IT, 소재 등 분야별 고도의 기술이 복합된 첨단산업
고부가가치 산업
진입장벽이 높은 산업


항공산업의 현황
LCC등장
Low Cost Carrier (저가항공사)
ex)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 항공 등

비교적으로 저렴한 항공사의 등장으로
기존의 FSC 시장의 위협요소로 인식

FSC
Full Service Carrier (대형항공사)
ex)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서비스마케팅] 기업서비스의 성공 사례
  • 마케팅 전략 항공사 마케팅은 항공사 운영의 방향 결정에 주도적 역할을 하는 위치를 차지하며, 항공 여행자와 항공운송시장에 대한 분석을 통한 마케팅 환경 파악이 전제되어야 한다. 그 이유는 급변하는 사회 전체적 환경의 항공운송업에 미칠 영향을 식별하여 위험을 피하고, 기회를 이용하도록 하기 위함이다. 이러한 전제 하에서 마케팅 환경을 고려하여 전략 수립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마케팅 환경 요인은 다음과 같이 구성된다.(1) 사회, 문화

  • 아시아나항공,서비스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대한 사회적 요청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환경경영의 목표로 설정하였으며, 사내 통신망을 이용하여 업무 목록에 등재.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이 밖에도 아시아나 항공이 서비스업계에서 어떻게 성공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 상황분석과 마케팅믹스 분석 등을 통하여서 알아보도록 하자.Ⅱ . 서론(상황분석 SWOT)1)산업의 개황Strengths(강점)①안전성확보아시아나항공은 타 항공사에 비해 최신예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다는 장점을 가

  • 관광마케팅,여행사마케팅,레져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여행업(여행사와 항공사)에서의 마케팅 전략 목차서론관광마케팅의 정의여행업의 마케팅 추세본론여행사 마케팅 사례항공사 소개 및 마케팅 사례국내항공사(대한항공 & 진에어)국외항공사(콴타스항공 & 젯스타)결론SWOT 분석마케팅 대안 및 활성화 방안여행업에서의마케팅 전략1-1관광마케팅의 정의WTO최대의 편익을 얻으려는 관광조직의 목적에 부합하기 위하여,관광수요측면에서 시장조사 예측 선택을 통하여 자사의 관광상

  • [호텔경영] 리츠칼튼 서울과 싱가폴 비교
  • 마케팅①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정의- 고객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를 컴퓨터에 의해 데이터베이스화하고, 구축된 고객 데이터 베이스를 전략적으로 활용하여, 고객 개개인과의 접촉을 통해 직접적인 반응/ 판매를 유도하거나, 장기적인 일대일 관계를 구축하고자 하는 제반 마케팅활동이다.②리츠칼튼 호텔의 사례- 미국 출장에 나선 고객이 샌프란시스코의 리츠칼튼 호텔에 묵게 됐다. 서양식 푹신한 베개가 싫어 프런트에 전화해 약간 딱딱한 베

  • 대한항공 스토리텔링마케팅 사례분석과 대한항공 마케팅 광고 성공요인분석및 대한항공 미래전망,스토리텔링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
  • 대한항공스토리텔링 마케팅사례분석 보고서CONTENTS< 서론 > 1. 항공산업의 발전2. 항공사들의 경쟁3. 시장 및 여행 트렌드의 변화 < 본론 > 4. 새로운 스토리텔링 마케팅5. 새로운 스토리텔링 마케팅 제시- 대한항공 ‘미국 어디까지 가봤니?’6. 대한항공 스토리텔링 마케팅 흐름7. 대한항공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긍정적 효과8. 대한항공 스토리텔링 마케팅이 성공 할 수 있었던 이유9. 기타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성공과 실패사례1) 성공사례1-1) 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