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교육 인문학 인문학의위기와중요성 인문학 인문학의필요성 인문학의위기와현황 사회문제와해결방안 학교폭력과문학교과 인문학의위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중등교육 인문학의 위기 인문학의 필요성 사회문제와 해결방안 학교폭력과 문학교과 역사인식 부족과 역사교과 청소년 자살
- [ICT]국어과와 사회과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과학과와 컴퓨터과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체육과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음악과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미술과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 [교육학] 대학논술지도의 효율적인 작성법과 실제예문
- [교육사회] 유렵의 교육개혁
- [평생교육실습일지] 교육청 평생학습관 160시간 A+ 자료(SWOT분석, 모의프로그램 운영계획, 홍보 포스터, 공문, 프로그램 모니터링 등 포함)
- 본문내용
-
중등교육에서의 인문학의 위기와 중요성
목차
1. 서론: 인문학의 필요성
2. 인문학의 위기와 현황
3. 사회문제와 해결방안
1) 학교폭력과 문학교과
2) 역사인식 부족과 역사교과
3) 청소년 자살과 도덕·윤리교과
4. 결론
ㅋ
인간의 본질에 대해 탐구하는 학문 인간이 살아가는 삶, 그리고 그 삶에 대한 사고와 성찰, 그리고 ‘인간다움’ 에 대한 고민 등으로 나눌 수 있을 것
광고옹호론자들의 과장된 견해 비판
서론
“인문학이란?”
<미국 국회법>
언어(language)·언어학(linguistics)·문학·역사·법률·철학·고고학·예술사·비평·예술의 이론과 실천, 그리고 인간을 내용으로 하는 학문
?
서론: 인문학의 필요성
왜 인문학을 배워야 하는가?
창의적인 생각을 돕는다.
인문학은 정답이 없는 학문
하나의 문제를 여러 시각에서 관찰하고 다양한 해결책을 만들어내기 위한 창의적인 사고 가능
?
서론: 인문학의 필요성
왜 인문학을 배워야 하는가?
사회는 ‘융합형 인재’를 원한다.
융합형 인재: 다재다능, 여러 분야의 지식을 복합적으로 활용, 융합시킬 수 있는 인재
사회가 원하는 인재가 되기 위해서는 창의적인 사고를 돕는 인문학 교육이 필요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실천기록의 목적과 기록의 유형을 기술하세요.
-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으로 본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주인공 벤자민 버튼
- 사회복지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방안
- 2013년부터 2020년대의 사회복지법에 대하여 논술하시오
- 애착장애영유아 아동 치료적 접근1
- 영유아교수방법론] 구성주의, 행동주의 입장에서 교사의 역할의 차이점을 기술하시오
- 본시의 교수학습과정안 콜버그 토론 수업모형
- 사회복지행정의 조직이론
- 사회복지실천론 - 전문 사회복지사가 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사회복지실천현장에 대한 이해와 클라이언트의 문제에 대한 관심이 필요합니다 내가 관심 있는 사회복지실천 대상과 문제점 및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 누리과정을 기반으로 유아반(3, 4, 5세) 중 하나의 연령을 선정하여 일일 보육계획을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