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교육 인문학의 위기 인문학의 필요성 사회문제와 해결방안 학교폭력과 문학교과 역사인식 부족과 역사교과 청소년 자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중등교육에서의 인문학의 위기와 중요성
목차
1. 서론: 인문학의 필요성
2. 인문학의 위기와 현황
3. 사회문제와 해결방안
1) 학교폭력과 문학교과
2) 역사인식 부족과 역사교과
3) 청소년 자살과 도덕·윤리교과
4. 결론

인간의 본질에 대해 탐구하는 학문 인간이 살아가는 삶, 그리고 그 삶에 대한 사고와 성찰, 그리고 ‘인간다움’ 에 대한 고민 등으로 나눌 수 있을 것
광고옹호론자들의 과장된 견해 비판
서론
“인문학이란?”
<미국 국회법>
언어(language)·언어학(linguistics)·문학·역사·법률·철학·고고학·예술사·비평·예술의 이론과 실천, 그리고 인간을 내용으로 하는 학문
?
서론: 인문학의 필요성
왜 인문학을 배워야 하는가?
창의적인 생각을 돕는다.
인문학은 정답이 없는 학문
하나의 문제를 여러 시각에서 관찰하고 다양한 해결책을 만들어내기 위한 창의적인 사고 가능
?
서론: 인문학의 필요성
왜 인문학을 배워야 하는가?
사회는 ‘융합형 인재’를 원한다.
융합형 인재: 다재다능, 여러 분야의 지식을 복합적으로 활용, 융합시킬 수 있는 인재
사회가 원하는 인재가 되기 위해서는 창의적인 사고를 돕는 인문학 교육이 필요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문학 교과관련 독서목록 103다. 교양을 위한 독서 목록 109Ⅳ. 독서교육 활성화 방안 1251. 독서교육과 교과교육 연계방안 125가. 협의의 교과교육과 독서교육과의 연계 방안 125나. 광의의 교과교육과 독서교육과의 연계 방안 1282. 독서교육과 평가와의 연계 방안 130가. 학교 수준에서의 학생 평가와 독서교육과의 연계 130나. 교사 평가와 독서 교육과의 연계 방안 133다. 기관 평가와 독서교육과의 연계 방안 133라. 상급학교 진학을 위한 평가와 독서

  • [미국교육]미국교육의 현실,체제, 미국교육의 교육제도,교육자치제, 미국교육의 공립학교,초등학교,가정학교, 미국교육의 시사점
  • 교육진흥위원회(National Commission on Excellence in Education)는 미국의 교육제도 전반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였다. 그 결과 이 위원회는 1983년 「국가의 위기: 교육개혁의 필연성」 이라는 연구보고서를 발표하였다. 이 보고서는 거의 모든 분야에서 미국의 국제 경쟁력이 약화되었다고 진단하고, 이것은 학생들의 학력 저하와 맞물려 있다고 보고하였다. 따라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교육체제와 여건을 근본적으로 개선하는 교육개혁을 단행하지 않으

  • [방통대청소년교육과3학년청소년학습이론및지도D형] 대안교육기관 한 곳을 직접 방문 또는 조사하여 그 대안교육기관의 분석하고 평가하시오.
  • 사회풍토가 만연되어 있고, 학교붕괴, 청소년비행, 사교육비 증대 및 사교육 의존도 증가 등의 여러가지 이유를 들어 공교육에 대하여 많은 문제를 제기하는 시각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 또한 이에 대한 고민과 대안도 지속적으로 제시되고 있다. 그러나 현실에서 교육의 의미는 사회적 성공을 위한 수단으로 변질되어 있을 뿐이다. 공교육제도에 적응하지 못하고 중도탈락하는 학생, 입시위주의 경쟁교육을 견디지 못하고 입시 압박감에 자살을 선택하

  • [사회학] 가정, 교육, 정책을 통한 다문화 청소년의 이해
  • 청소년(4) 다문화 가정의 특징(5) 다문화 가정, 청소년의 문제점 2. 다문화 교육 (1) 다문화 교육 현황 (2) 다문화 교육의 문제 (3) 다문화 교육의 연구 동향 Ⅱ. 본론3. 다문화 정책의 법적 근거 (1) 법적 논의의 필요성 (2) 다문화 정책의 법적 근거4. 정책의 시행 (1) 각 분야별 시행 정책 (2) 지방자치에서 시행하는 정책 5. 다문화정책의 문제점 (1) 다문화교육정책의 문제점(2) 법적(호적) 문제점(3) 사회, 문화적 관계의 문제점 (4) 개인적 문제점6.

  • 중등임용고시 `2번 합격자`의 [교육학] 서브노트 자료
  • 교육공학 : 학습을 위한 과정과 자원의 설계, 개발, 운영, 관리, 평가에 관한 이론과 실제. 현대사회는 정보화 사회로의 교수-학습 패러다임이 변화하여 이에 대한 교육공학적 접근이 더 주목되고 있음10.교육행정학 : 교육목적 달성에 필요한 인적물적 제조건을 정비확립하여 지도감독하는 협동적이고 조직적 작용13.생활지도 및 상담①생활지도 : 교사가 학교에서 학생의 선택, 적응, 문제해결, 자아실현을 도와주는 활동②상담 : 자신과 주변 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