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기업경쟁력과 SWOT,STP분석* 대한항공 마케팅사례와 4P전략분석* 최근 위기극복위한 대한항공 향후전략방향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7.27 / 2018.07.27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대한항공 기업경쟁력과 SWOT,STP분석및 대한항공 마케팅사례와 4P전략분석및 최근 위기극복위한 향후전략방향 제시 레포트입니다.

목차를보시면 아시겠지만 대한항공 전략의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꼼꼼하게 다루었습니다.
잘참고하셔서 좋은성적 받으세요 ^-^
목차
1. 대한항공 소개
(1) 기업소개
(2) 경영철학

2. 대한항공의 기업 경쟁력

3. 대한항공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대한항공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대한항공의 마케팅전략
(1) 프리미엄 마케팅
(2) 서비스 마케팅
(3) 친환경 마케팅
(4) 고객관리 마케팅

6. 대한항공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7. 대한항공의 최근논란과 향후 나아갈 방향제시
본문내용
1. 대한항공 소개

(1) 기업소개

대한항공은 1969년 3월 1일 창립된 기업으로 여객, 화물, 항공우주, 기내식, 기판, 리무진에 관한 사업을 하고 있으며 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이다.
대한항공은 기업미션 및 슬로건인 Excellence in Flight와 비전인 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항공사에 알맞게 항공운송업이 지니고 있는 도전적인 특성, 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명품 항공사 이미지를 내세우고 있다

(2) 경영철학

1) 기준과 원칙을 중시하는 정도경영
∙ 글로벌 스탠더드에 맞는 기준과 원칙 정립
∙ 기준과 원칙에 토대한 비즈니스 유연성 추구
∙ 편법과 요령을 배제한 일관성 있는 사업 운영

2) 혁신과 변화를 통한 신 기업문화 창조
∙ 진취적이고 패기 있는 젊은 사고
∙ 변화를 지향하고 선도하는 조직 문화
∙ 핵심 역량 집중을 통한 사업 구조의 미래 지향적 재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NIKE 나이키 마케팅 분석
  • 기업문화는 곧 강점이라는 씨앗을 가득 담은 열매로 직결될 수 있었다. 이러한 투자가 가능한 나이키는 상품 마케팅의 중심에 서 있는 세계적인 회사로 발 돋음을 할 수 있었다.2. 산업 환경 분석(1) 기존기업간의 경쟁정도1) BIG 4세계 스포츠용품 시장은 점유율 33%의 나이키, 14%의 아디다스, 12%의 리복으로 구성된 전형적인 1강 2중의 경쟁 체제로서 7%의 푸마(Puma), 5%의 뉴발런스(NewBalance)가 그 뒤를 바짝 좇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최근 인도 스포츠용

  • 이마트(E-MART)의 식품유통(SWOT&STP&4P&성공요인)
  • 위한 전략을 구사할 것이다. 앞으로 동종업계 중 1위인 신세계 이마트의 경영이념과 경영전략, 각종 현황 등으로 이마트에 대한 기업정보를 알아보고 이마트 식품군에 관한 각종 경영 전략과 마케팅 전략 등을 통하여 성공요인을 찾아보고자 한다. 또한 신세계 이마트의 식품군의 SWOT, STP, 4P 분석을 통해 더욱 세밀히 살펴보고, 이마트 식품마케팅의 예를 알아보도록 할 것이다.마지막으로 이마트 식품의 성공요인과 앞으로 어떻게 나아가 성공을 유지

  • 에어아시아 경영분석및 마케팅 4P,SWOT,STP전략 분석,에어아시아 해외 글로벌 마케팅전략
  • 분석- SWOT 분석➀ Strengths ➁ Weaknesses➂ Opportunities➃ Threats2. 에어아시아 Air Asia 경영전략(1) 에어아시아 STP전략➀ Segmentation➁ Targeting➂ Positioning(2) 마케팅믹스 4P전략➀ Product➁ Price➂ Place➃ Promotion(3) 에어아시아 글로벌 전략➀ 글로벌 전략(4) 현지화 전략(한국, 일본, 인도네시아)➀ 한국에서의 현지화 전략➁ 일본에서의 현지화 전략➂ 인도네시아에서의 현지화전략(5) 위기관리전략3. 경쟁사와의 경영전략 비교(지역별 주요 저가항공사

  • 하이닉스기업조사,hynix,반도체산업정의국내외적발전과정,국제적위상,향후전망,마케팅,STP,4P전략,물류체계,IE적용사례 분석
  • 향후 전망을 알아보고 2장에서는 반도체 산업의 대표기업(하이닉스)에 관한 마케팅전략(4p,STP) 분석, 전반적인 생산 및 물류체계분석을 알아본다. 마지막 3장에서 기업에서의 산업공학의 대표적인 적용 성공사례를 보여주고자 한다. 반도체 산업을 주제로 선정하게 된 계기는 반도체는 자원이 많지 않은 대한민국의 불리함을 극복 할 수 있는 기술 집약적인 산업으로 생산된 제품의 크기가 크지 않아 수출을 중요시하는 대한민국에 유리하고 최근 전자

  • 카카오톡 기업분석/카카오톡 해외시장진출 마케팅전략/카카오톡 STP,4P,3C,SWOT분석/카카오톡 현문제점및 개선방향/나의의견
  • 마케팅적인 측면을 분석하고 경쟁기업과의 비교를 통해 카카오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긍정적인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제 2절 카카오톡 기업소개 1. 주) 카카오주식회사 카카오는 2010년 3월 18일 서비스를 시작한 글로벌 모바일 인스턴트 시스템이다. 카카오는 현재 스마트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무료 및 유료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의 가장 대중적인 모바일 소통 채널로써의 입지를 굳혔다.현재, 카카오는 사람과 사람을 연결해주는데 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