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문화 분석 효성 기업분석 효성 기업현황 효성 경영전략사례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효성 그룹의 조직문화 분석을 통한 개발 방향 고찰
Contents
기업 소개
기업 현황
조직문화의 문제점
개선방안
결론
개발 방향 고찰
효성 그룹의 조직문화 분석을 통한
HYOSUNG
기업소개
효성그룹은 어떤 회사인가
3
창립 : 1957년
자산 규모 : 11조4천억 원으로 재계 순위 26위(2013년 기준)
주요 제품 : 타이어코드, 스판덱스, 송배전 설비, ATM(세계 1위)
미션 : 최고의 기술과 경영 역량을 바탕으로 인류의 보다 나은 생활을 선도한다
사업부문 : 섬유, 산업자재, 화학, 중공업, 건설, 무역, 정보통신 7개의 퍼포먼스 그룹
효성 나일론(섬유)으로 시작하였으나, 현재는 신.재생 에너지 사업에 주력
4
기업현황
조직문화 형성에 영향을 준 것
창업주의 영향과 다양한 외부환경이 남성적, 위계질서 문화를 이끌어 냄
창업주 故 조홍제 회장
일제 식민통치에 항거한 6.10 만세 운동 격문사건 참여
공업 불모지에서 제일제당과 제일모직 설립 진두 지휘
강단 있는 의사결정과 추진력으로 20여 개의 기업군으로 급속 확장
“사람을 성장시키는 것은 신뢰다”
외부환경
산업의 영향
중공업, 건설업 등 남성 중심적인 직종
정부의 영향
국가의 경제발전 계획이 최우선시 되던
시대적 배경
유교문화
연공서열 중시
상사 명령에의 불복은 곧 조직 부적응
기업이 속한 문화권
중심인물
5
기업현황
과거 효성의 조직문화 유형
- 가치 프로파일
가치프로파일측면에서는 공격적, 성과 지향적 문화를 가지고 있었음
경쟁, 성과에 가치를 둠
결과를 위한 교육,
결과에 따른 보상
디테일
지향적
문화
혁신적
문화

지향적
문화
인간
지향적
문화
안정적 문화
성과
지향적 문화
공격적 문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T&G 기업 분석 레포트
  • 현황 3-2 인권보호 노력 3-3 채용 3-4 임금 및 보상제도 3-5 인사제도 3-6 복리후생 3-7 노사관계 4. KT&G 재무관리4-1 경영실적 4-2 재무 제품 분석 4-3 손익 계산서 4-4 신용평가 등급4-5 주주현황 4-6 이사회 구성 및 역할 4-7 연구개발 5.KT&G 시장분석5-1 산업분석5-2 경쟁사 5-3 문화마케팅 5-4 SWOT 분석 5-5 4P분석 5-6 STP 전략5-7 광고 마케팅 5-8 마케팅 전략에 관한 제안 6. 결론 및 시사점 7. Reference KT&G 기업소개 Ⅰ. KT&G 기업소개 Korea Tomorrow and Global의

  • [금융론] 신한은행
  • 경영의 효율성을 둘러싼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따라서 올해는 조직의 내실을 튼튼히 다짐으로써 미래 성장가능성을 제고시키는질적 성장(Quality Growth)을 통해 글로벌 금융대전에서 승리할 수 있는강한 신한을 구축하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으로 보입니다.이러한 맥락에서 SMART 신한을 경영슬로건으로 삼아 가치지향적 성장과 핵심역량 강화로 THEBank 신한 위상강화라는 전략목표를 세웠습니다. 4. 기업분석2007년 신

  • 형지 패션 그룹 경영전략
  • 분석. 조사목적패션그룹 형지의 전반적인 사업내용과 현황사업부의 형태 및 경쟁전략(외부환경&내부역량 분석)사업부의 수직통합 정도, 전략 분석패션그룹 형지의 다각화 전략 분석경영전략체계 종합조사내용1.서론–사례선정의 경위2. 회사소개2.회사소개-연혁, 수상내역 연혁수상내역ISO 14001(국제 표준 환경경영시스템 인증 마크 획득)     퍼스트 브랜드 대상수상(한국소비자 포럼)    대한민국 신뢰기업 대상 수상(5년 연속)     올해

  • SCM동향과 전망 레포트
  • 분석(장애요인)• SCM 평가 기준의 미비• 고객 서비스(Responsive Customer Service)의 잘못된 정의• 주문 진행 상황에 대한 부정확한 정보• 비효율적인 정보시스템• uncertainty의 잘못된 반영• 지나치게 단순한 재고정책과 재고비용 평가의 과오• 내부고객에 대한 차별과 부서간 장벽• 운송 수단 분석의 부적절성 등SCM의 시장분석(성공요인)• 전사적인 공감대의 형성과 Top의 관심 하에 추진• 조직적 대응: SCM팀의 필요성• 기업간 협동 활동의 Co

  • 결혼 정보업체 마케팅 전략 결혼 정보업체 소개 결혼 정보업체 분석
  • 마케팅 원론 5반 5조원( 월회비: 4p mix 후에 의사 결정( 제공 서비스- 사이버 미팅, 소개팅(on-line 화상채팅, 일반 채팅 가능)- 레포트, 발표자료 공유 서비스- 사이버 선물가게 운영(꽃다발, 와인, 커플링)- 극장 예매 서비스 제공- 외식 업체와 제휴. 회원 할인 혜택- 기타2) Competitor① 결혼정보회사 발전배경 및 과정과 경쟁사의 현황 분석우리나라의 결혼 문화는 중매 중심의 결혼 문화였다고 하여도 과언이 아닐 정도였고 자유연애의 바람이 시작 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