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지 패션 그룹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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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2.회사소개
3.경영개념체계 개정판
4.경쟁전략
5.수직통합전략
6.다각화전략
7.결론 및 제언

본문내용


패션그룹 형지는 1982년 동 대문시장을 시작으로 지난 1월 형지어패럴으로 사명을 바꾸고 토털패션 전문기업으로 행보를 시작.

4년 전 매출 3,000억원대의 중소업체에서 지난해 매출 5,600억 달성하고, 올해는 7,500억원, 내년에는 1조원을 목표로 하는 중견 의류업체로 비약 성장.


경영전략에서 배운 이론을 바탕으로 패션그룹 ‘형지’, 특히 ‘형지’의 대표 여성 브랜드 ‘크로커다일’이 국내 여성복으로는 최초로 매출 3,000억원을 돌파하여 중견 의류업체로 성장할 수 있었던 성공요인을 분석.
패션그룹 형지의 전반적인 사업내용과 현황
사업부의 형태 및 경쟁전략(외부환경&내부역량 분석)
사업부의 수직통합 정도, 전략 분석
패션그룹 형지의 다각화 전략 분석
경영전략체계 종합
ISO 14001(국제 표준 환경경영시스템 인증 마크 획득)    
퍼스트 브랜드 대상수상(한국소비자 포럼)    
대한민국 신뢰기업 대상 수상(5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6년 연속,한국 소비자포럼)    
대한민국 마케팅대상(5회 수상,KMAC)    
고객만족 경영대상(5년 연속, KMAC)    
우수 디자인상품(GD)패션부문 선정(지식경제부)    
기업혁신대상 국무총리상(지식경제부)    
한국유통대상 지식경제부 장관상(2회 수상,지식경제부)
퍼스트 브랜드 대상수상(한국소비자 포럼)    
신뢰기업대상 수상(한국소비자포럼)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한국소비자포럼)    
대한민국 마케팅 대상 브랜드 리더쉽 부문 수상    
대한민국 고객만족경영대상 수상(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한민국 디자인대상 수상    
2007 대한민국 명품 브랜드 인정제    
대한민국 고객만족경영대상 수상(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국의 경영대상    
대한민국 마케팅 대상 브랜드 리더쉽 부문 수상    
한국의 CEO 대상 수상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한국소비자포럼)  
서비스품질인증(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    
대한민국 마케팅 대상 브랜드 부문(한국능률협회컨설팅)
퍼스트 브랜드 대상수상(한국소비자 포럼)    
대한민국 글로벌 경영인 대상(주간한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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