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LTE 마케팅 KT LTE 전략사례 KT LTE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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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당신이 잊고 있던 빠름의 가치
KT LTE WARP의 재해석
LTE WARP
01 SITUATION
02 PROBLEM
03 TARGET
04 SOLUTION
05 PROGRAM
INDEX
LTE 시대가 개막하면서
통신사를 둘러싼 환경이 급변하고 있다.
01 SITUATION
치열한 시장 속 후발주자 KT
2
전체 시장에서 2위인 KT, LTE 시장에서는 3위
2013년 1월 통신 3사 LTE 가입자 수
SKT
KT
LGU+
769만
400만
441만
출처 : 각 사 공식웹사이트
LTE시장의 폭발적 성장세
1
신규 LTE단말기 공급률을 미루어보아 2013년에는 약 60% 전망
전체 5379만
LTE 가입자
1,560만
29%
2012년 12월
전체 이동통신 가입자 중 LTE 가입자 비율
출처 : KT경영경제연구소
뿐만 아니라 통신사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지적 가치 또한 변화하고 있다.
01 SITUATION
그들에게 중요한 것은 통신사가 아닌 단말기
2
과거 피처폰 시대에는 통신사 선택 후 단말기를 결정했으나, 현재는 선호하는 스마트폰을 먼저 선택 후에 통신사를 선택하고 거부감 없이 통신사를 바꾼다.
출처 : 이데일리 2012.11.21
스마트폰 구입 시 이동통신사 변경여부와 변경 시 태도
출처 : 마케팅인사이트
440
441
전체
(N=700명/375명)
SKT
(N=279명/109명)
KT
(N=400명/257명)
LGU+
(N=21명/9명)
스마트폰 구매 시 [이동통신사 변경] 비율
이동통신사 변경 시 [망설이지 않았다] 비율
53.5
58.1
39.0
59.2
64.3
58.3
41.8
40.5
통신사 간 서비스는 상향 평준화
1
LTE 가입자가 늘어나며 통신사들의 주가도 상승세를 탔다. 그러나 이제는 서비스 수준이 상향 평준화되며 가입자 유치전이 격화돼 마케팅 경쟁 과열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출처 : 매일경제 2011.6.22
LGU+
KT
단말기 중심의 시장과 소비자의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통신 3사도 돌파구를 찾으려 노력해왔다.
01 SITUATION
통신 3사의 치열한 커뮤니케이션 경쟁
2
통신 3사의 보조금 지급 경쟁
1
주 수익원이통신요금인 통신사는 가입자 확보가 가장 중요하다.
휴대폰 가격을 낮추는 것은 고객을 유치하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이다.
출처 : 경향신문 2012.11.01
이동통신사가 뿌리는 연간 수조원의 돈은 단말기 구매 보조금으로 쓰인다. … 17만원갤럭시 S3 가 탄생할 수 있는 배경이다.
출처 : 국감보도자료 2012.10.09
SKT
3사 모두 새로운 LTE시대에 어울리는 브랜드 이미지를 창출함과
동시에 자사 LTE 서비스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고심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WARP는 중독성 있는 CM송 광고를 통해
USP인 빠른 속도를 효과적으로 전달해왔고,
01 SITUATION
2012년 8월 TV광고 상기도 1위 달성
2
출처 : 지노스알앤씨 조사,
국내 성인남녀 360명, 2012.8
Q. 최근 TV광고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는?
1위 olleh 빠름빠름 18.8%
1위 KT 66.9%
Q. 통신3사 LTE광고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는?
2012년 7월 MPR(Mind Rating Point) 1위
1
버스커버스커가 부른 빠름송의 간결하고 재미있는 가사와 손바닥 그림은 소비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제품에 대한
기억을 높이는 역할을 했다.
출처 : 한국CM전략연구소 2012.7
속도의 빠름이라는 컨셉 아래에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확장해왔다.
01 SITUATION
빠름과 재미를 강조한 UCC 광고 집행
1
현재 유튜브(Youtube)ㆍ펫사미(Petsami) 등의 동영상사이트에서 찾은 UCC들을 광고에 삽입하여 1차원적인 빠른
속도를 보여주는 총 16편의 광고들을 집행하고 있다.
빠른 속도를 형상화한 WARP스티커를 활용
2
빠른 속도를 형상화한 WARP의 심볼을 담은 [WARP스티커]를 제작하였다. 의류나 이모티콘 등에 이를 활용함으로써 소비자들과 만날 수 있는 접점을 넓히고자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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