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인화 MPR 상품의 MPR 영화 MPR 마케팅 PR 체험마케팅 MPR(체험마케팅) MPR(부모연구소활용) MPR(사회적행동주의실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각 기업의 사례를 통해 알아본 MPR
: 주어진 마케팅 예산으로 양배추 인형의 효과적인 TV광고가 불가능한 상황!
TV광고 대신, MPR 기법을 이용하기로 하고,
PR 컨설팅회사인 리처드 와이너에 의뢰!
커다랗고 포근한 인형이 아이들의 ‘아기 돌보기 본능’을 자극한다는 조사결과
의인화 MPR
상황
소비자가 제품을 인간처럼 생각하고 사랑하도록
▶ 제품의 품질을 보고 사랑하는 것과 다름
소비자가 원할 것으로 예측되는 새로운 아이템을 소비자보다 앞서 제시
의인화 MPR
목표
상품의 MPR(의인화)를 이용하여
소비자의 스토리텔링 및 감성을 자극하자!
의인화 MPR
실행
의인화 작업
사람처럼 만든 양배추 인형 제작(입양 서류 동봉)
박람회와 이벤트
뉴욕 장난감 박람회에서 첫 출시
병원과 자선단체에 인형 기부
미디어에 노출
각종 홍보물 배포(소비자 미디어 관심 증대)
미디어 투어(15개 도시에서 기자회견)
미국의 모든 사람들이 알고 미국 어린이들이
누구나 한 개쯤은 갖고 있는 국민인형
미국 내 광적인 열풍
1985년 판매액 6억 달러 돌파
‘양육 본능’을 자극하며 입양이라는 가치에 합리성 부여
의인화 MPR
결과
: 월트디즈니사의 제품과 마케팅 PR은 전 세계의 가정을 사로잡음.
<인어 공주> 이후에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르네상스 시대!
애니메이션 영화 MPR
상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활과학] 웰빙 명품 브랜드 육성방안과 명품브랜드 스토리 모음
  • 마케팅=국내에선 지난해부터 국내 독점 판권을 가지고 있는 ㈜일루쏘가 지오모나코를 판매하고 있다. 일루쏘는 지오모나코의 이탈리아 본사 글로벌 광고 마케팅 정책과 더불어 국내에서도 활발한 광고,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신문 잡지 등에 제품 소개는 물론 유명 연예인을 상대로 스타 마케팅을 활발히 펼쳐 나가고 있다. 이를 위해 유명 드라마나 영화에 제품을 협찬하는 등의 PPL방식으로 제품 인식을 넓혀나가고 있다. 유통망도 국내 명품상품

  • [태권도학] 국가브랜드 이미지 향상을 위한 태권도인의 역할ok
  • 활용 간에는 적절한 균형이 필요하다. 6) 국가 경제 발전과 국위선양에 기여하도록 하여야 한다.현제 태권도는 전 세계 지구촌 구석구석 다 전파되어 있다. 그에 따른 태권도 사범들의 해외에서 눈부신 활동은 외화를 벌어들려 국가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그리고 코리아=태권도라는 등식이 성립되어 국위 선양에 큰 몫을 담당하고 있다. 그에 따른 파급효과로 코리아 이미지 브랜드 상승효과가 극대화 되어 코리아 전자제품과 교역상품 등이

  •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2023년 기말과제물, 1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의 6가지 도구, 필요성 2 광고의 소구 방식과 광고의 표현 방법 3 PR과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기능, 세 가지의 공통점 4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판매 촉진 기법 9가지
  • 마케팅에서 왜 필요한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1) 광고 2) 직접 마케팅 3) 인터넷 마케팅과 소셜 마케팅4) 판매촉진 5) PR(홍보) 6) 대인판매2. 광고의 소구 방식과 광고의 표현 방법들을 나열한 후 각각을 자세히 설명하시오.1) 광고의 소구 방식2) 광고의 표현 방법3. PR과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각각의 기능을 자세히 설명한 후, 세 가지가 어떤 공통점이 있는지를 상세히 설명하시오.1) 마케팅 PR(MPR)의 기능2) 퍼블리시티의 기능3) 기업광고의 기능4)

  • [광고와 촉진] SP의 개념과 특성, 신 SP의 성격과 특징
  • 상품군을 모아서 게재하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면 영화의 고지광고, 백화점 세일광고 등이 주로 이용되고 있다.또 다른 경향 중의 하나가 역으로 연결되는 지하통로의 벽면광고를 한 광고주가 활용한 것으로, 특히 계절이나 특정행사를 주제로 한 광고 등이 많이이용되고 있다.한편 미국 뉴욕에서는 브랜드 트테인(Brand Train)이라는 지하철 광고가주목받고 있다. 브랜드 트테인은 지하철 차내광고를 차내전면(full car Sho-wing) 또는 반면(half car showing

  •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스타시스템과 경영전략(음악시장을 중심으로)]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스타시스템과 경영전략(음악시장을 중심으로)
  • 활용한다. 앨범의완성과발매가결정되는것과 동시에 레코드회사의선전,판매촉진, 영업부분이움직 이는데, 선전방법, 첫번째납품매수(initial) 가결정된다. 영업부문의 마케팅정보도 여기서 음미된다. 또 판매를 거대레코드회사에 위탁하는 경우는 그레코드 회사도 움직여나간다.매출에 큰영향을 미치는 매체와의 Tie-up 도이셋간에 진행된다. 발매일이결정되면, 거리에광고문이나판촉상품등을제작하여발매준비를한다. 여기에는광고대리점이관계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