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인화 MPR 영화 MPR 체험마케팅 MPR(체험마케팅) 부모연구소활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각 기업의 사례를 통해 알아본 MPR
: 주어진 마케팅 예산으로 양배추 인형의 효과적인 TV광고가 불가능한 상황!
TV광고 대신, MPR 기법을 이용하기로 하고,
PR 컨설팅회사인 리처드 와이너에 의뢰!
커다랗고 포근한 인형이 아이들의 ‘아기 돌보기 본능’을 자극한다는 조사결과
의인화 MPR
상황
소비자가 제품을 인간처럼 생각하고 사랑하도록 포지셔닝
소비자가 원할 것으로 예측되는 새로운 아이템을 소비자보다 앞서 제시
의인화 MPR
목표
상품의 MPR(의인화)를 이용하여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자!
의인화 MPR
실행
의인화 작업
사람처럼 만든 양배추 인형 제작(입양 서류 동봉)
뉴욕 장난감 박람회에서 첫 출시
병원과 자선단체에 인형 기부
각종 홍보물 배포
미디어 투어(15개 도시에서 기자회견)
미국의 모든 사람들이 알고 미국 어린이들이
누구나 한 개쯤은 갖고 있는 국민인형
미국 내 광적인 열풍
1985년 판매액 6억 달러 돌파
‘양육 본능’을 자극하며 입양이라는 가치에 합리성 부여
병원과 자선단체에 인형을 기부하면서 양배추 인형만의 스토리텔링 형성
의인화 MPR
결과
: 1938년 개봉된 <백설공주와 일곱 난장이>의 대대적인 성공으로 성공가도.
월트디즈니사의 제품과 마케팅 PR은 전 세계의 가정을 사로잡음.
<인어 공주> 이후에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르네상스 시대!
월트 디즈니사는 이미 애니메이션 업계에서 리더!!
애니메이션 영화 MPR
상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거시조직론] SK텔레콤의 경영방시에관한 연구
  • 5단계MPR/S/TCan Meeting Supex 추구활동 인사제도/복리후생인사제도 운영원칙직위체계평가시스템보상 및 복리후생근무구성원 비전구성원 육성방법 - 학습을 중요시하는 SK텔레콤사내 커뮤니케이션근무 복장 자율모기업과 비교 (SK그룹 vs SK텔레콤)사업소개1. 국내 사업 1) 개인고객 서비스(1) 이동전화 서비스(2) 유무선 통합 서비스(3) 유비쿼터스/컨버전스 서비스2. 해외 사업(1) 서비스 차원(2) 기술 수출국기업 소개 출처 및 기사출처 :

  • [여성마케팅] 여성을 위한 현대기아자동차의 마케팅전략분석
  • 마케팅 센터)www.marketcast.co.kr (인터넷 마케팅 통계 센터)www.kama.or.kr (자동차공업협회)www.hyundai-motor.com (현대자동차)www.koti.re.kr (교통개발연구원)www.nso.go.kr (통계청)(주)대홍기획 마케팅전략연구소(1999), 『한국사람들』, (주)대홍기획.윤훈현(1998) 『소비자 행동론』, 도서출판 석정.이학식안광호하영원(2001) 『소비자행동』, 법문사.페이스 팝콘(2001), 『클릭! 이브 속으로』, 21세기 북스.성기훈(2002),구매평가기준에관한연구,중앙대학교 국제경영

  • 백화점경영,롯데백화점,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마케팅에 관심을 갖게 되면 신문기사를 보았을 때 일단 이런 헤드라인이 먼저 보인다. , .참 재미있는 일이 아닐 수 없다. 사람은 무언가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이후부터 이상하게 그것과 관련된 것들만 보인다. 이번 학기에 라는 어찌 보면 약간 막연하기까지 한 과목을 수강하면서 우리는 우리도 모르게 사고가 마케팅관점으로 변하는

  • [마케팅]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 영등포점의 세일전략 비교
  • 마케팅에 관심을 갖게 되면 신문기사를 보았을 때 일단 이런 헤드라인이 먼저 보인다. , .참 재미있는 일이 아닐 수 없다. 사람은 무언가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이후부터 이상하게 그것과 관련된 것들만 보인다. 이번 학기에 라는 어찌 보면 약간 막연하기까지 한 과목을 수강하면서 우리는 우리도 모르게 사고가 마케팅관점으로 변하는

  • [졸업논문][PR론, 신문방송학] 기업 PR (광고홍보) 연구
  • 영화가 만나는 이색 마케팅을 펼쳤던 LG칼텍스 정유 등의 성공담은 실무자들이 아이디어 소스로 활용할 만하다. “무예의 최고수에게는 삼라만상이 다 무기”라는 말처럼 여러 사례를 분석해보면 아직 깨닫지 못한 우리 주변의 마케팅PR의 무기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그렇다면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언론이나 소비자의 관심을 끌 수 있게 해주는 다양한 MPR전술을 토마스 해리스의 “PR에 대한 마케팅 가이드”에 소개된 MPR을 중심으로 해부해보고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