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2023년 기말과제물, 1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의 6가지 도구, 필요성 2 광고의 소구 방식과 광고의 표현 방법 3 PR과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기능, 세 가지의 공통점 4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판매 촉진 기법 9가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17 / 2023.11.17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2022년 기말시험 과제물, 1.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의 6가지 도구열거, 필요성, 2. 광고의 소구 방식과 광고의 표현 방법, 3. PR과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각각의 기능, 공통점, 4.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판매 촉진 기법 9가지
-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2022년 기말시험 과제물, 1.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의 6가지 도구, 필요성, 2. 광고의 소구 방식과 광고의 표현 방법, 3. PR과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각각의 기능, 공통점, 4.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판매 촉진 기법
-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1.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의 6가지 도구들을 열거한 후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2학기 기말 과제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
---|---|---|---|---|---|
공통 | * 다음 문항에 답하십시오. (총 50점) 1.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의 6가지 도구들을 열거한 후 각각이 현대 마케팅에서 왜 필요한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15점) 2. 광고의 소구 방식과 광고의 표현 방법들을 나열한 후 각각을 자세히 설명하시오. (15점) 3. PR과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각각의 기능을 자세히 설명한 후, 세 가지가 어떤 공통점이 있는지를 상세히 설명하시오. (10점) 4.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판매 촉진 기법 9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
- 하고 싶은 말
-
1.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기말과제물입니다.
2.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정확하게 작성하였습니다.
3. 출제자의 의도에 맞게 답을 작성하였습니다.
4. 보고서를 작성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모든 페이지를 성의 있게 작성하였습니다.
5. 참고 출처를 각주로 기입하였습니다.
- 목차
-
1.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의 6가지 도구들을 열거한 후 각각이 현대 마케팅에서 왜 필요한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1) 광고
2) 직접 마케팅
3) 인터넷 마케팅과 소셜 마케팅
4) 판매촉진
5) PR(홍보)
6) 대인판매
2. 광고의 소구 방식과 광고의 표현 방법들을 나열한 후 각각을 자세히 설명하시오.
1) 광고의 소구 방식
2) 광고의 표현 방법
3. PR과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각각의 기능을 자세히 설명한 후, 세 가지가 어떤 공통점이 있는지를 상세히 설명하시오.
1) 마케팅 PR(MPR)의 기능
2) 퍼블리시티의 기능
3) 기업광고의 기능
4) PR, 퍼블리시티, 기업광고의 공통점
4.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판매 촉진 기법 9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1) 샘플 제공
2) 쿠폰
3) 프리미엄
4) 콘테스트와 경품추천
5) 리베이트
6) 보너스 팩
7) 가격할인
8) 로열티 프로그램
9) 이벤트 마케팅
5.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의 6가지 도구들을 열거한 후 각각이 현대 마케팅에서 왜 필요한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1) 광고
광고(advertisement)는 제시된 광고주가 유료로 행사하는 조직, 제품, 서비스 또는 아이디어에 대한 비개인적 의사소통으로 신문, 잡지, 라디오, TV 등의 전통적인 4대 매체와 옥외광고의 대중커뮤니케이션과 최종 고객에 초점을 맞춘 직접 커뮤니케이션 모두를 포함한다.
최근에는 자사 브랜드와 이미지가 맞는 스타의 대중적인 인기를 상품, 서비스, 이벤트, 사회봉사활동 등에 연계한 스타 마케팅도 효과적인 광고 도구로 사용되고 있다. 직접광고 또는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은 표적화된 커뮤니케이션의 높은 효과와 이를 가능케 해 주는 정보기술로 인해 최근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
광고는 수백만에 달하는 다양한 청중과 동시에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또한 광고는 특정한 매체를 통하여 확인된 스폰서인 광고주가 유로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기 때문에 매체 홍보와 실리는 지면은 유사하지만 비용을 지불한다는 점에서 대비가 된다.
2) 직접 마케팅
직접 마케팅이란 마케팅의 관리 및 운영측면에서 통상적으로는 생산자, 도매상, 소매상의 일반적 유통경로를 따르나 이러한 복잡한 과정을 거치지 않고 다양한 방법을 통하여 직접 고객에게 다가가서 주문을 받아서 판매를 하는 마케팅 방법을 의미한다.
일반 마케팅이 구매자에게 대량광고를 통하여 구매자의 소비욕망을 자극하여 구매로 이어지도록 하는 과정을 거치는데 비하여 직접 마케팅은 구매자와 보다 가까운 광고매체 접촉을 통하여 구매자와 직접적인 거래를 이루는 마케팅 방법이다. 미국 다이렉트 마케팅협회(DMA : Direct Marketing Association)는 직접 마케팅을 ‘하나 또는 그 이상의 광고매체를 활용해서 모든 장소에서 측정할 수 있는 반응이나 거래를 성취하도록 상호 작용하는 마케팅 시스템’으로 정의하고 있다. 일반적인 대중 마케팅은 광고자가 피광고자에게 일방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일방적 방식의 메시지 전달이지만 직접 마케팅은 광고주와 피광고자와의 일대일 접촉을 시도하여 신뢰성 있고 긴밀한 의사소통만 가능하다면 굳이 점포가 필요치 않아 장소에 제한받지 않음은 물론 광고매체에서도 여러 가지 매체를 혼합하여 사용함으로써 마케팅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으며 직접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 데이터마케팅기법이 동원될 수 있다.
- 참고문헌
-
강승구 외,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2.
김소연, 퍼블리시티 극대화를 위한 보도자료 형식과 유형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논문, 2006.
김운한 외, .브랜드 캐릭터의 정보원 속성과 일치성 요인의 효과에 관한 연구,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2007.
김윤희, 실증형광고의 설득효과에 미치는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논문, 2009.
김재현, 기업PR 광고가 소비자의 기업 호감도 변화에 미치는 영향, 건국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논문, 2013.
김진한, 중소기업의 지역 밀착적 마케팅 PR(MPR) 사례분석 및 운용방안 연구, 동국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논문, 2006.
김현철, 마케팅 이벤트에 대한 태도가 브랜드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논문, 2009.
박기연, TV 공익 광고의 광고소구유형에 따른 광고효과 차이 연구,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논문, 2001.
박대윤, 로열티 프로그램의 고객가치 효과에 관한 연구, 고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박성훈, 광고 소구유형이 수용자의 사회 심리적 성별에 따라서 광고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홍익대학교 일반대학원 논문, 2013.
서지연, 기업이미지 광고의 유형 및 효과에 관한 탐색적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경영대학원 논문, 2004.
서효민, 스포츠제품 광고의 소구유형에 따른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논문, 2009.
신정준, 크루즈선사의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활동이 브랜드 인지도 및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연구,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 논문, 2020.
신지음, 실험설계를 이용한 친환경 광고 소구 유형이 친환경 관광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가천대학교 대학원 논문, 2022.
양연용, 인터넷 쇼핑몰의 판매촉진에 관한 연구, 우석대학교 대학원 논문, 2009.
유재웅·진용주, 유명 광고모델의 겹치기 광고출연 효과, 광고학연구, 23권 2호, 2012.
이유재, 서비스마케팅, 학현사, 2009.
이희복 외, 방송광고를 활용한 창의력 학습, 한국광고학회, 2008.
장윤경, 글로벌 IT기업의 기업이미지 형성에 PR광고 활동의 역할 연구,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논문, 2004.
정정희, SNS특성과 인지부조화 감소행동이 브랜드이미지, 브랜드충성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정지이, 광고와 퍼블리시티의 시너지 효과 연구, 연세대학교 대학원 논문, 2003.
조유혜, 호텔기업의 SNS 특성이 브랜드 태도 및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최인호, 보험회사 다이렉트마케팅 활성화방안 사례연구,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원 논문, 200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