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기업분석 아워홈 식품사업 아워홈외식 사업 FS사업 아워홈 아워홈 브랜드마케팅 아워홈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4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CONTENTS
기업 소개
사업 선정 배경
시장분석 및 거시환경 분석
3C분석
SWOT분석
STP전략
CVP
제한점 및 RISK요인
기업 소개
사업부
1. 기업 소개
● 파인다이닝
● 캐주얼다이닝
● 컨세션
● 웨딩/연회/케이터링
외식 사업
식품사업
● 가정 편의식품
● 냉동식품
● 생선묵
● 면 냉장/햄
식자재
유통사업
● 식자재 위치 및 온도 추적 시스템
● 체계적 식품 안전 시스템
● 조리 교육 시스템
● 최상의 품질/ 최저의 가격
● 최첨단 시스템
● 최고의 서비스
FS사업
(출처: 아워홈 공식 홈페이지)
(단위 : 억 원)
(단위 : %)
(출처 : 아워홈 2013년 사업보고서)
재무정보
1. 기업 소개
12.362
11.930
11.623
(출처 : 아워홈 2013년 사업보고서)
규제 논란
중소기업 보호를 위해 대기업의 공공기관 구내식당 운영을 금지한다. (2012년 3월)
국내 공공기관 급식시장 일부 축소
상위 경쟁 업체 간 경쟁 심화
국내 급식시장 포화
이슈
2. 사업선정배경
규제 논란
중소기업 보호를 위해 대기업의 공공기관 구내식당 운영을 금지한다. (2012년 3월)
국내 공공기관 급식시장 일부 축소
상위 경쟁 업체 간 경쟁 심화
국내 급식시장 포화
이슈
2. 사업선정배경
아워홈의 ‘CASH COW’인 단체급식사업의 위기 가능성
식자재 유통 사업의 중요성이 크다고 판단
목표: 식자재 유통사업부의 시장 점유율 확대
식자재 유통시장



도매시장
생산자 단체
계열화
직거래
온라인거래, 생산자, 소비자 직거래 장터 등
산지유통인/
산지농협
산지단체
기업형식자재
유통업체
도매물류센터
외식업체
급식업체
가공업체
식품
유통업체



기존 도매법인,중도매인, 하매인 소매상으로 분산되는 복잡한 구조의 유통망을 단순화한 Business
시장 구조
3. 식자재 유통시장
(출처 : Heungkuk Securities Industry Research )
B2B 식자재 유통 시장 규모는 ①, ②, ③을 합친 47조 원
① 단체급식업체 (4조원)
② 외식업체(27조원)
③ 식품 가공업체(15조원)
④ 식품 유통업체(58조 원)
식자재 유통업체
최종소비자
아워홈의 주요 타겟시장은 ①단체급식업체 시장
시장 정의
3. 식자재 유통시장
(출처 : Heungkuk Securities Industry Research )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기업자료로 활용하기 좋아요
  • ksy0***
    (2021.12.04 22:01:34)
회원 추천자료
  • 신세계푸드 기업연구
  • 기업문화를 창조하고, 윤리경영의 실천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생활 속 작은 행복을 추구하는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기업을 지향합니다. (6) 비전신세계푸드는 FS사업, 식자재유통사업, 식자재가공사업, 외식사업, 연회사업 등 5대 핵심사업 등 5대 핵심사업을 비롯한 신규사업의 균형 발전과 내실 있는 사업전개를 통해 고객이 먼저 신뢰하는 21세기 새로운 식생활문화를 선도하는 글로벌 종합식품유통기업으로 성장 발전하겠습니다.3. 신

  • [방통대 가정학과 4학년 급식경영학 A형] 단체급식과 상업적 외식의 근본적인 차이점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단체급식분야 중
  • 서비스, 마케팅 등 급식 경영부문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노력하며 고객의 요구를 능가한 급식 서비스 제공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Ⅱ. 단체급식업체 아워홈 방문1. 일반적 현황국내 최초로 위탁급식의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시스템을 도입한 (주)아워홈(대표 박준원)은 20여년 동안 Food Service(급식)사업에서 업계 선두를 지켜왔다. 하루 635개점에서 60만식을 제공하는 아워홈은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와 즐거운 식생활 문화 창조를 기업 가치로 두고 있다

  • 반조리식품 마케팅 분석
  • 마케팅분석목 차Ⅰ. 서 론1) 창업동기2) 반조리식품의 개념 및 특성Ⅱ. 거시환경 분석Ⅲ. 본 론 11) 경쟁사 분석2) 고객 분석 3) 자사 분석4) SWOT분석5) Marketing MixⅢ. 본 론 21) 제품 2) 가격 3) 유통4) 촉진 5) 서비스 Ⅳ. 결 론1. 서론1) 사업동기- 최근 인구통계환경의 변화 개인생활의 트렌드 변화 등을 바탕으로 반조리식품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러한 경향은 최근 증가하는 추세에 있으며 있으며, 우리 조에서는 이러한 반조리식품의 산업

  • [단체급식관리 B형] 단체급식소 한 곳을 방문 조사하여 방문 급식소의 일반적 현황, 식재료 구매 현황, 식재료 구매의 개선점
  • 브랜드 은 고급형 돈카스 전문 체인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함께 그 이듬해에는 건강증진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당사의 상품연구소가 식품의약청 지정 검사기관으로 선정되었고 시간 로스를 최대한 줄인 배송시스템도 한국방송공사의 물류부문 교통대상을 수상하는 경사도 맞았다. 지난해 3월 이 회사는 LG 유통에서 아워홈으로 분리독립하면서 기업 발전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했다. 푸드서비스 전문기업으로 거듭난다는 컨셉 아래 고품

  • [경영학] [경영과의사결정]‘신세계푸드’ 기업분석 및 발전전략(A+리포트)
  • 기업문화를 창조하고, 윤리경영의 실천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생활 속 작은 행복을 추구하는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기업을 지향합니다. (6) 비전신세계푸드는 FS사업, 식자재유통사업, 식자재가공사업, 외식사업, 연회사업 등 5대 핵심사업 등 5대 핵심사업을 비롯한 신규사업의 균형 발전과 내실 있는 사업전개를 통해 고객이 먼저 신뢰하는 21세기 새로운 식생활문화를 선도하는 글로벌 종합식품유통기업으로 성장 발전하겠습니다.3. 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