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기업분석 아워홈 식품사업 아워홈외식 사업 FS사업 아워홈 아워홈 브랜드마케팅 아워홈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4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CONTENTS
기업 소개
사업 선정 배경
시장분석 및 거시환경 분석
3C분석
SWOT분석
STP전략
CVP
제한점 및 RISK요인
기업 소개
사업부
1. 기업 소개
● 파인다이닝
● 캐주얼다이닝
● 컨세션
● 웨딩/연회/케이터링
외식 사업
식품사업
● 가정 편의식품
● 냉동식품
● 생선묵
● 면 냉장/햄
식자재
유통사업
● 식자재 위치 및 온도 추적 시스템
● 체계적 식품 안전 시스템
● 조리 교육 시스템
● 최상의 품질/ 최저의 가격
● 최첨단 시스템
● 최고의 서비스
FS사업
(출처: 아워홈 공식 홈페이지)
(단위 : 억 원)
(단위 : %)
(출처 : 아워홈 2013년 사업보고서)
재무정보
1. 기업 소개
12.362
11.930
11.623
(출처 : 아워홈 2013년 사업보고서)
규제 논란
중소기업 보호를 위해 대기업의 공공기관 구내식당 운영을 금지한다. (2012년 3월)
국내 공공기관 급식시장 일부 축소
상위 경쟁 업체 간 경쟁 심화
국내 급식시장 포화
이슈
2. 사업선정배경
규제 논란
중소기업 보호를 위해 대기업의 공공기관 구내식당 운영을 금지한다. (2012년 3월)
국내 공공기관 급식시장 일부 축소
상위 경쟁 업체 간 경쟁 심화
국내 급식시장 포화
이슈
2. 사업선정배경
아워홈의 ‘CASH COW’인 단체급식사업의 위기 가능성
식자재 유통 사업의 중요성이 크다고 판단
목표: 식자재 유통사업부의 시장 점유율 확대
식자재 유통시장
생
산
자
도매시장
생산자 단체
계열화
직거래
온라인거래, 생산자, 소비자 직거래 장터 등
산지유통인/
산지농협
산지단체
기업형식자재
유통업체
도매물류센터
외식업체
급식업체
가공업체
식품
유통업체
소
비
자
기존 도매법인,중도매인, 하매인 소매상으로 분산되는 복잡한 구조의 유통망을 단순화한 Business
시장 구조
3. 식자재 유통시장
(출처 : Heungkuk Securities Industry Research )
B2B 식자재 유통 시장 규모는 ①, ②, ③을 합친 47조 원
① 단체급식업체 (4조원)
② 외식업체(27조원)
③ 식품 가공업체(15조원)
④ 식품 유통업체(58조 원)
식자재 유통업체
최종소비자
아워홈의 주요 타겟시장은 ①단체급식업체 시장
시장 정의
3. 식자재 유통시장
(출처 : Heungkuk Securities Industry Research )
자료평가
- 기업자료로 활용하기 좋아요
- ksy0***
(2021.12.04 22:01:3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어와 친근한 언어를 선택하고 두 언어의 관련성을 설명해보라
- 선린종합복지관을 다녀와서
- [프랭크로이드라이트, 건축가, 건축] 건축가 프랭크로이드라이트의 생애, 건축가 프랭크로이드라이트의 건축론, 건축가 프랭크로이드라이트의 평면구성원리와 공간의 상호관입, 건축가 프랭크로이드라이트의 건축작품 분석
- 노년기 정신건강(역할상실과소외,질병과죽음,노인학대,치매) 보고서
- 이용과 충족 이론
- 긍정심리학 - 통합적 설명모델을 기반으로 현재 나의 삶의 만족과 행복에 관해 설명하기
- 자선조직협회와 인보관운동의 비교분석
- 기능론과 갈등론을 비교 설명하고 자신의 견해를 밝히시오(교육사회학 A+)
- 스트레스의 개념과 종류에 대해서 기술하고, 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전략 방안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지역사회복지실천가의 역할은 지역사회복지실천 모델에 따라 달라진다 지역사회실천모델에 따른 지역사회복지실천가의 역할을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