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식이론] 급식업체의 위생관리-아워홈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5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CI/BI
2.아워홈 소개
3.사업영역
4.브랜드
5.조사 후기
본문내용
아워홈 "식자재·외식으로 첫 매출1조" 100만명에게 매일 급식 제공‥'2015년 2조' 종합식품기업 비전 국내 1위의 식자재 유통 업체인 아워홈이 올해 매출 1조원에 이어 2015년에는 2조원을 달성하겠다는 비전을 내놨다. 아워홈은 29일 아모리스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구자학 회장,박준원 사장 등 400여명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뉴 아워홈 2015' 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1984년 LG유통(현 GS리테일)의 식자재유통부서로 출발한 이 회사는 25년이 지난 현재 주력 사업인 단체급식은 물론 식자재유통,외식,식품제조사업을 아우르는 종합식품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아워홈의 매출액은 GS리테일에서 분리된 2000년 2400억원에서 9년 만에 4배 이상 늘어났다. 올해 매출 1조원 돌파를 계기로 연평균 15% 이상의 신장세를 이어가 2015년 매출 2조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박 사장은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한 지속적인 위생시스템 개선과 함께 종합식품브랜드 '손수'와 외식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특히 이날 행사에서 '건강한 맛'을 강조했다. 박 사장은 "건강은 한자로 '굳셀 건(健)''편안할 강(康)'자를 사용한다"며 "건강과 맛을 제공한다는 것은 '육체뿐 아니라 마음까지 편안한 식사를 제공한다는 것'을 명심하고 안심 먹거리를 제공하는 데 주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박 사장이 이처럼 위생을 강조하는 이유는 2006년 학교 급식 식중독 사태의 영향이 크다. 이 사건은 급식업계에서는 아직까지도 '최대의 위기'로 꼽히고 있으며,국내 급식업계의 위생 시스템을 한차원 끌어올리는 계기로도 작용했다. 아워홈은 현재 전국 800개 업장에서 하루 100만식을 제공한다. 전 국민의 2%가 매일 아워홈의 밥을 먹는 셈이다. 잔반 줄이기에도 적극적이어서,올해 한 해 동안 고객 한 사람당 182g에 달하던 음식물쓰레기를 134g 이하로 줄여 탄소배출량을 30%가량 감소시키기도 했다.최진석 기자 iskra@hankyung.com2009-12-29


2. 연혁

1984년 식재 공급사업 시작
1987년 급식 사업시작 LG트윈타워 사원식당개점, 식재커팅센터 개설
1991년 세계잼버리대회 식재공급(총 60만 제공)일본 전문FS업체 Green House와 기술
제휴 체결
1993년 대전 EXPO공식 식당 운영 사업권자 선정(총 200만 제공)
1994년 업계최초로 메뉴카드 전산화 시스템 구축 및 선불카드제 도입
1997년 ISO 9002인증획득(영국BVQI사) 전문급식 브랜드 ‘OUR HOME' 개발
2000년 아워홈으로 분리 독립병원급식관리 시스템 오픈, 칠곡물류센터 오픈
2001년 일식 돈까스사업 진출(사보텐), 아워홈 조리아카데미 오픈
2007년 종합식품브랜드 ‘손수’ 출시
2008년 핵심인재 육성센터‘지수원’ 오픈아모리스 창원풀만호텔점 오픈푸드코트 브랜드
메인디쉬 오픈신개념 편의레스토랑 맘초이 오픈
2009년 매출 1조원 돌파


4. 비즈니스 인프라
<위생안전>
CHECK System
Customer satisfaction
HACCP
E-document
Check
Knowledge & Analysi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희대학교 교내식당 개선방안 연구
  • 급식 산업 6단체 급식 6단체급식의 분류 6대학 위탁급식의 배경 8대학교 급식의 환경 8대학교 위탁 급식의 배경 93)대학교 위탁 급식의 의의 10이론적 배경소비자 행동 11소비자 의사결정 11소비자 만족 11급식 경영 시스템 12급식 경영 시스템 12다이아몬드 모델 14급식 서비스 품질 평가 15급식서비스 품질 평가 속성 요인 15SERVQUAL MODEL 17평가조사 대상자의 일반 사항 18만족도 평가 19운영상의 평가 21통제시스템의 부재 21고객관리의 실패 22

  • 대학교 교내식당 개선방안 연구 -불만족 요인 중심 분석
  • 급식 산업 6단체 급식 6단체급식의 분류 6대학 위탁급식의 배경 8대학교 급식의 환경 8대학교 위탁 급식의 배경 93)대학교 위탁 급식의 의의 10이론적 배경소비자 행동 11소비자 의사결정 11소비자 만족 11급식 경영 시스템 12급식 경영 시스템 12다이아몬드 모델 14급식 서비스 품질 평가 15급식서비스 품질 평가 속성 요인 15SERVQUAL MODEL 17평가조사 대상자의 일반 사항 18만족도 평가 19운영상의 평가 21통제시스템의 부재 21고객관리의 실패 22

  • [기업교육] CJ의 기업 분석과 기업 교육훈련의 성과 및 필요성
  • 급식’이라고 하면 질이 떨어진다. 그러나 급식 인구 1000만 시대에 대충 때우는 음식으로 넘어갈 순 없다. *.조직 변화 요청: 수준 높은 메뉴, 오감(五感)을 만족시키는 서비스로 업그레이드 시키도록 하자.*.진단과정: 메뉴 및 조리에 관한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인재를 육성이 필요하다.대량 조리실습, 분야별 전문 조리 실습, 제과.제빵 실습이 모두 가능한 시설이 부족하다.*.처방과정: CJ푸드시스템, 조리교육센터 개원 edaily이데일리 피용익기자

  • [위기관리] CJ푸드시스템 위기관리
  • 급식 사업 철수에 따른 중소 농수축산 협력업체에 끼칠 영향을 최소화급식사고로 치료를 받은 학생들에 대한 치료비 전액 부담중장기적으로 회사 차원의 결식학생 지원을 위한 기부 프로그램을 확대식재료에 대한 위생 및 유통관리 시스템을 재점검 Bad구체적 대안이 없는 상황에서 책임성 없는 철수- 직영 전환을 위한 준비 시간 필요해당사건을 빌미로 위험성 높은 학교 급식 사업에서 철수하려는 꼼수이론적 . 심층적 분석 위기유형-다학문적

  • [급식경영학 4학년 공통] 민츠버그의 경영자의 역할, 민츠버그의 경영자 역할에 대응한 급식경영자의 역할을 설명
  • 관리 역할 (3) 의사결정 역할 2. 급식기업(또는 급식경영자)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사례를 2개 찾아서 ① 사례의 내용과 ② 이를 통한 급식 경영적 시사점을 서술하시오(20점).1) 사례1 - 신세계푸드① 사례의 내용 ② 이를 통한 급식 경영적 시사점2) 사례2 - cj제일제당① 사례의 내용 ② 이를 통한 급식 경영적 시사점3) 사례3 - 풀무원 ECMD① 사례의 내용 ② 이를 통한 급식 경영적 시사점4) 사례3 - 아워홈① 사례의 내용 ② 이를 통한 급식 경영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