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조리식품 마케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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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서 론
1) 창업동기
2) 반조리식품의 개념 및 특성

Ⅱ. 거시환경 분석

Ⅲ. 본 론 1
1) 경쟁사 분석
2) 고객 분석
3) 자사 분석
4) SWOT분석
5) Marketing Mix

Ⅲ. 본 론 2
1) 제품
2) 가격
3) 유통
4) 촉진
5) 서비스

Ⅳ. 결 론
본문내용
3. 각 백화점별 델리 코너
롯대백화점은 백화점만이 가질 수 있는 특유의 고급스러움을 델리 코너로 옮겨 적용하여, 전문 브랜드화를 추진해 낭갔다. 현재 롯데백화점 본점 기준으로 델리 브랜드는 테이크 아웃 중심으로 50여 가지가 입점된 상태이고, 푸드코트까지 포함하면 62개에 이른다. 현재의 델리코너의 주 고객층은, 주부, 직장인, 싱글족 등을 겨냥한 간편대용식(HMR)이다. 주로 테이크 아웃으로 집에서 간단하게 끼니를 대신할 수 있는 상품을 주로 판매하여 전략화 하고있다.
반면, 신세계 백화점의 델리매장은 경쟁사와의 차별화를 추구하기위해 여러 가지 방안을 내세우고 있다. 먼저 매장에서 조리실을 열어, 매장에 내부주방과 공동주방을 두고 최소한의 조리실연을 한다. 즉, 먹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들에게 보는 재미를 선사하기 위한 것이다. 또, 상품을 브랜드화를 추진하여, 고객에게 다가가고 있으며 매장내에서도 바로 음식을 맛볼 수 있도록, 테크아웃에서 Eat-in까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고객의 수요와 요구를 사전에 파악하여 요리를 다양한 형태로 조합하여 패키지화 시켜 판매하고있다. 이를 통해 상품구성을 다양화 시키며 이 같은 프리 패키지를 잘 활용하여 상품력을 돋보이도록 하고있다. 끝으로 세계의 전통 고유 요리를 맛보려는 에스닉이 최근 트랜드이므로 인도, 지중해, 멕시칸 요리 등 세계 여러곳의 음식을 맛 볼 수 있도록 하는 프리미엄 매장으로 진화를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세계 각지의 고급 음식을 테이크아웃으로 구매해 집에서 즐길 수 있다.

2) 고객분석

1. 자취생
학교 앞에 밀집해서 사는 자취생들에게 홈밀은 건강한 한끼 식사가 될 수 있다.수도권과 대도시의 자취생들을 잠재적인 구매자라고 생각해 볼 때 그 규모가 매우 크다.
대학 주변의 자취생들은 편리함 때문에 배달음식, 학교음식, 식당음식을 먹는 경우가 많다. 이런 자취생들에게 신선한 재료를 통해 만들어지는 음식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과 그들이 귀찮아하는 재료손질의 번거로움을 해소시켜 편리함을 강조한다면 다른 어느 음식들보다 경쟁력있다.

2. 젊은 층의 부부
사실상 홈밀의 수요는 아직까지 젊은층의 주부가 가장 많다. 자취생은 아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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