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브랜드 부산 도시브랜드 마케팅 도시브랜드 부산 마케팅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도시브랜드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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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Feel!! the Dynamic
BUSAN
SITUATION
PROBLEM
CONCEPT
IMC
SITUATION
[도시브랜드란?]
그 도시가 표방하는 가치와 비전을 함축하고 있는
핵심적이고 차별적인 커뮤니케이션 메시지
SITUATION
[도시브랜드의 필요성]
도시브랜드
시민 애향심
향상
시민 단합
도시에 대한
인식 향상
도시 이미지
차별화
도시 경쟁력
강화
관광산업
활성화
[부산의 도시브랜드 ‘슬로건’ 개발]
도시브랜드의 중요성을 인식한 부산은
“부산의 위상을 국내, 국외에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시민들의 애향심을 높이고 세계 도시로 발전해 나가는
도시비전을 제시하고자 하는 목적”
2003년 시민 공모를 통해 도시브랜드 슬로건 ‘Dynamic BUSAN’ 을 개발한다
출처 : 도시이미지홍보를 위한
도시브랜드에 관한 연구, 2005
출처 : 부산시청
SITUATION
국제적 요소
부산국제영화제
매력적 요소
신세계 백화점
개방적 요소
해운대
역동적 요소
자갈치 시장
즐거운 요소
야구장
모든 요소들의 합이
‘Dynamic BASAN’이다
[실제 시행된 부산의 도시브랜드 요소]
부산의 도시브랜드 슬로건 ‘Dynamic’은
부산이 가진 도시의 매력을 압축하는 적절한 메시지였다.
SITUATION
[끊임없이 움직이는 도시, 부산]
[국내 주요도시 감성적 이미지 CA MAP 분석(내국인)]
내국인은 부산에 대해
역동적인, 매력적인, 개방적인, 국제적인
감성적 이미지와 상대적으로 가깝게 인식함
“…오는 4월 임시 개장할 부산시민공원은 도시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금단의 100년’이란 묵은 때를 빼고
부산 시민의 허파로 거듭난다. 부산도 이제 뉴욕의 센트럴 파크 못지
않은 세계적 수준의 도심 공원을 갖게 되었다. 5월 중 준공하는 송상현 광장은 시민 간 소통과 문화 향유의 장으로 활용된다…”
출처 : 국제신문 2014. 01. 01
[부산의 ‘국제관광도시사업계획’]
영도대교 관광상품화 사업, 야간관광 활성화,
허황후 신혼여행길 관광상품 개발, 원도심 근대역사골목투어
관광상품 개발, 서 부산권 자연환경투어, 사찰 문화체험코스 개발,
스마트 자전거여행 페스티벌 지원 등
출처 : 연합뉴스 2014. 02. 14
출처 : 부산시 도시브랜드 및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기초조사, 2010
부산의 도시브랜드 슬로건 ‘Dynamic’은
부산이 가진 도시의 매력을 압축하는 적절한 메시지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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