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마케팅 제주항공 국내 LCC 제주항공 저가항공산업 제주항공 브랜드마케팅 제주항공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4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목차
Contents
소개
Intro
환경분석
Pest/5Forces
MAIN
경쟁사
Competitive
전략
Brand
토론
Discussion
제주항공
결론
Result
목차
Contents
소개
Intro
환경분석
Pest/5Forces
전략
Brand
경쟁사
Competitive
토론
Discussion
기업소개
환경 분석 - PEST, 5 Forces
경쟁사 분석
전략
- 전략 수립의 필요성
- 벤치마킹 사례
- 브랜드 수립 전략
5. 결론 및 시사점
6. 토론
결론
Result
소개
Intro
환경분석
PEST/5Forces
경쟁사
Competitive
결론
Result
전략
Strategy
토론
Discussion
소개
Intro
국내 LCC 현황
제주항공 소개
소개
Intro
환경분석
Pest/5Forces
경쟁사
Competitive
전략
Strategy
결론
Result
토론
Discussion
국내 LCC 산업 현황
출처 : 국토교통부보도자료, 2013
- 국내 LCC는 10대 내외의 항공기를 보유
- 김포-제주 노선에 주력(최근 일본, 중국, 동남아 노선 확대)
제주항공은 제주, 진에어는 인천, 에어부산은 부산,
이스타항공은 군산, 티웨이 항공은 충청지역 기반
국내 여건 상 영업노선 측면에서 지역적 차별성이 없다.
소개
Intro
환경분석
Pest/5Forces
경쟁사
Competitive
전략
Strategy
결론
Result
토론
Discussion
국내 LCC 산업 현황
2013년도 LCC 전체 실적
LCC 분담률 및 도시 기준 노선수
국토교통부, 2013
국토교통부, 2013
소개
Intro
환경분석
Pest/5Forces
경쟁사
Competitive
전략
Strategy
결론
Result
토론
Discussion
2) 제주 항공
- 2005년, 애경 그룹과 제주특별자치도가 공동설립
- 대한민국 3번째 국적항공사
- 2006년 6월5일 국내선 운항 시작,
2008년 7월 국제선 취항,
2009년 3월부터 국제선 정기노선 취항
- 미국 보잉사에서 제작한 B737-800를
단일기종으로 운용, 하루 평균 12시간 가동을 목표로
항공기 가동률을 높여 고정성 단위비용을 낮추고
수익성 개선을 도모
- 국적LCC가운데 가장 많은 국제선을 운영
- 외국계 LCC보다 우수한 서비스로 경쟁력 확보
소개
Intro
환경분석
Pest/5Forces
경쟁사
Competitive
전략
Strategy
결론
Result
토론
Discussion
2) 제주 항공
- 취항 노선
- 국내선-
서울(김포)~제주
청주~제주
부산(김해)~제주
-국제선-
인천~오사카
인천~키타큐슈
김포~오사카
김포~나고야
인천~방콕
인천~홍콩
인천~마닐라라
부산~세부
소개
Intro
환경분석
Pest/5Forces
경쟁사
Competitive
전략
Strategy
결론
Result
토론
Discussion
2) 제주 항공
국내선 수송 실적
2013년 2,867,111(전체 12.8%)
2012년 2,635,697(전체 12.2%)
8.8% 증가
국제선 수송 실적
2012년 1,192,888(국적 항공사 중 3.7%)
2013년 1,724,753 (국적 항공사 중 5.1%)
44.6% 증가
국내 LCC 중 31%
국내 LCC 중 35%
국내 LCC 중 26.6%
소개
Intro
환경분석
PEST/5Forces
경쟁사
Competitive
결론
Result
전략
Strategy
토론
Discussion
환경분석
PEST/5Forces
PEST 분석
5 Forces 분석
기존 시장 과의 비교
소개
Intro
환경분석
Pest/5Forces
경쟁사
Competitive
전략
Strategy
결론
Result
토론
Discussion
1) PEST 분석
Political/legal
Economic
Socio-cultural
Technology
d
대체 공휴일의 도입
항공 자유화 협정
정부의 규제 완화
d
가격경쟁
원화강세
세계 경제 시장 성장
국제 유가 상승
d
여가 활동의 증가
한류
메가이벤트
d
Turn around time 감소
공급자의 기술 발달
SNS 광고 증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제주항공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제주항공 미래전략수립
  • 제주항공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미래전략수립INDEX1. 제주항공 기업소개2. 저가항공 LCC 시장현황분석3. 제주항공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제주항공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제주항공 마케팅 4P전략 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제주항공 미래전략수립1. 제주항공 기업소개애경그룹과 제주도가 합작하여 설립한 제주항공은 2005년 설립이후 저가항공사 최초로 정기 항공운송사업 면허를 취

  • 제주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제주항공 향후전략방향 제시 - 제주항공 마케팅연구
  • 제주항공 기업개요2. 저가항공사의 개념3. 제주항공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제주항공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제주항공 마케팅 4P전략 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바람직한 향후전략방향 제시1. 제주항공 기업개요애경그룹과 제주특별자치도가 2005년에 공동설립한 제주항공은 한성항공(현 티웨이항공)에 이은 국내 두번째 저가항공사로서 동북아시아 LCC 대표주자를 표방하고 있는 우리나

  • 에어아시아 AirAsia 마케팅 SWOT, STP, 4P전략분석과 에어아시아 차별화전략분석과 에어아시아 성공요인분석 - 에어아시아
  • 저가항공사 분석(AirAsia) 에어아시아 SWOT분석(AirAsia) 에어아시아 STP분석(AirAsia)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 에어아시아 마케팅믹스 4P전략(AirAsia)ProductPricePlacePromotion 에어아시아 AirAsia 만의 차별화된 전략공격적인 홍보전략 스포츠 마케팅, 초특가 티켓고객중심 운영 고객안심, 맞춤서비스, 친근감 경쟁사 경영전략 (지역별 주요 저비용항공사 특징)1. 사우스웨스트항공(Southwest)2. 라이언에어(Ryanair)3. 제주항공(JEJU AIR) 에어아시아

  • 제주항공 기업분석과 제주항공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제주항공 미래전략제안
  • 제주항공 서비스마케팅 전략 사례연구INDEX1. 제주항공 기업소개(1) 제주항공 기업개요(2) 기업목표(3) 기업가치2. 제주항공 SWOT분석3. 제주항공 서비스전략 분석(1) 서비스전략 개요(2) 제주항공 서비스 프로세스 분석4. 저가항공 시장상황분석5. 제주항공 마케팅전략 분석(1) 제주항공 STP 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2) 제주항공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가격전략) 2) Price (가격전략)3) Place (

  • 제주항공 기업분석과 3C분석및 제주항공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그외 마케팅활동분석및 제주항공 문제점과 개선방안연구
  • 저가항공사의 비즈니스모델3. 제주항공 3C분석(1) 자사분석 (Company)(2) 경쟁사분석 (Competitor) (3) 소비자분석 (Customer)4. 제주항공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5. 제주항공 STP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6. 제주항공 마케팅믹스 4P분석(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7. 다양한 마케팅활동(1) 서비스마케팅(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